LS전선의 인재상과 인재육성 전략 (6) 사내 동호회
상태바
LS전선의 인재상과 인재육성 전략 (6) 사내 동호회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6.07.2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 LS전선의 인재상과 인재육성 전 략 (6) 사내 동호회


다양한 동호회 활동 통해 새로운 자기발견



LS전선은 우수한 인재를 뽑는 것 못지않게 인재를 육성하는 일에도 많은 투자와 관심을 쏟고 있다. 특히 LS전선은 신바람 나는 일터를 조성하기 위 해 사내 동호회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영·지원하고 있다.

사내 동호회 활동은 새로운 조직문화를 창출하고 즐겁고 활기찬 직장분위 기를 조성해 조직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며 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동 시에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등록된 동호회는 총 25개이며,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산악회, 테니 스회를 비롯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인라인 동호회, 자연을 사랑하고 환경 을 지키는 자연사랑회,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가족회뿐만 아니라 각 사업장 별로 사회봉사 동호회를 통해 누구든지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

LS전선은 임직원들의 자기계발과 여가 선용을 위해 사내 동호회를 적극 활 성화하기로 하고 전임원이 1개 이상의 동호회에 가입해 단장을 맡아 회원 들의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이 1개 이상의 동호회에 가입하도록 하는 운동을 펼치고 있 는데 현재 동호회 가입자 수는 약 2,500여명으로 전체 임직원의 70%(중복 가입 포함)에 이른다.

LS전선은 동호회 활성화를 위해 매년 5월 둘째 주 일요일을 동호회의 날 로 지정하고 회원 모집과 활동보고회 등의 행사를 유도하고 있으며, 유사 한 성격의 동호회간 공동 활동 지원은 물론, 10월에 전사 동호회 축제 등 을 통해 새로운 LS전선 만들기에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셈이다.

매년 담당부서에서 등록된 동호회의 회원 수와 활동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차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봉사활동 동호회나 산악회 등 활동이 왕성한 동호회에 더 많은 자원이 배분됨은 말할 것도 없다.


임직원들은 테니스회, 농구회, 축구회 등의 스포츠 관련 동호회를 통해 건 강을 지키고 있는데, 이들 동호회는 일반적으로 토·일요일 등의 휴일에 행사를 하는 편이다.
뿐만 아니라 LS전선의 임직원들은 사업장별 봉사활동 동호회를 통해 다양 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안양사업장의 사랑실천회는 1997년 4월 발족해 현재 회원이 400여명에 이 르는 LS전선 최대 동호회로, 매년 인근지역 독거노인 100여명을 모시고 경 로잔치 행사를 열고 있으며, 나환자들이 생활하는 성나자로 마을을 찾아 생필품 전달과 노력봉사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구미사업장의 참사랑나눔회도 LS전선의 대표적 사회봉사 동호회인데 1999 년 결성돼 현재 3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으며, 김천시 소재 애향복지원 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1회 체육대회 등을 개최한다.


2000년 결성된 군포사업장의 사랑나눔회는 뇌성마비 중증 장애우들이 살 고 있는 양지의집을 후원하고 있는데 2004년에는 중증 장애우 20여명이 세 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서울나들이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남산타워와 한 강 고수부지 및 유람선 관광 이벤트 등을 통해 사랑의 기쁨을 함께 나누 고 있다.

이러한 사업장 동호회의 사랑실천 외에도 LS전선은 회사 차원의 사회봉사 활동도 적극 펼치고 있는데 안양·군포 두 사업장은 안양천 살리기 캠페인 을 분기 1회 이상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노경이 함께 참여한다는 것 이 큰 특징이다.

LS전선은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동호회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회사 차원의 사회봉사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임직원들이 새로운 자기발견의 기회를 제공 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임직원들은 사내외 외국어 강좌를 통해 글로벌 인 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월간 리크루트 2006-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