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타고라스도 모르는 수의 비밀 - 세계 어딘가에 감춰진 ‘22상자의 술을 찾아라!’
상태바
피타고라스도 모르는 수의 비밀 - 세계 어딘가에 감춰진 ‘22상자의 술을 찾아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7.12.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피타고라스도 모르는 수의 비밀


세계 어딘가에 감춰진 ‘22상자의 술을 찾아라!’


예나 지금이나 히트상품을 만들어내는 데는 광고의 힘이 매우 크다. 일단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야 제품에 대한 친숙도가 높아지고 그것이 판매량 증 가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오늘날 기업들이 광고에 투자하는 비용 은 가희 천문학적인 수치에 이르고 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버번위스키 제조사 ‘캐나디언 클럽 Canadian Club’이 언젠가 대대적인 규모로 캠페인을 벌인 적이 있다. 그것은 세계 어딘가에 캐나디언 클럽이 잔뜩 들어 있는 나무궤짝을 숨겨 두었는데, 그것을 발견하 는 사람에게 그 술을 주겠다는 캠페인이었다. 광고는 별다른 내용 없이 그 얘기를 전달하는 것이 전부였지만, 사람들의 관심은 폭발적이었다. 많은 어 른이 마치 보물찾기라도 하듯 캐나디언 클럽 찾기에 나선 것이다.

이 캠페인은 1967년에서 1981년까지 계속되었는데, 감춰진 나무궤짝은 모 두 22개였다. 그리고 캠페인이 끝날 때까지 발견된 것은 모두 16개였다고 한다. 그렇다면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은 것이 6개나 남아 있다는 얘기다.

나무궤짝이 발견된 곳은 킬리만자로 산꼭대기, 베네수엘라의 엔젤 폭포, 애 리조나 주의 폐광, 맨해튼의 고층 건물 꼭대기 등 하나같이 상상하기조차 힘든 장소였다. 더욱이 발견하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일부 광적인 팬의 등장으로 이들의 캠페인은 대성공으로 끝났다.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은 것 중에는 비행기를 타고 북극 얼음 위에 떨어뜨 린 것도 있다고 하는데, 지금쯤 천연 냉장고 안에서 딱 마시기 좋은 상태 로 주인을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피타고라스도 모르는 수의 비밀(서프라이즈정보 지음, 웅진윙 스)> 중에서

[월간 리크루트 2007-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