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 - 2007 방송 엔터테인먼트 채용박람회
상태바
화보 - 2007 방송 엔터테인먼트 채용박람회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7.12.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2007 방송 엔터테인먼트 채용박람회


미래의 방송인을 위한 특별한 채용박람회


가수와 아나운서에 서부터 시작해 리포터, 드라마 제작사, 공연 기획사까지 방송·엔터테인먼 트 분야를 아우르는 채용 정보를 접할 기회는 흔치 않다. 매스컴 취업포털 미디어잡이 지난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한 ‘2007 방송 엔터테인먼트 채용박람회’는 방송분야 취업 준비생들의 최대 관심 직종인 PD, 아나운 서, 방송기자 등 방송직능별 취업특강을 열어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 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이 주관했 다.

초록뱀미디어, 와이티엔미디어, 개그콘서트 등 방송·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다양한 기업이 참여해 채용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가수, 연기자 부문 등에 서 오디션이 이루어져 끼 넘치는 많은 도전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 번 행사의 백미는 단연 취업특강이었다.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의 ‘방송 및 엔터테인먼트업계 취업전략 특강’을 시작으로 MBC 오상진 아나운서의 ‘현직인 아나운서 초청 현업 에피소드 특강’, 8월 11일에는 MBC 김은혜 기자가 ‘기자가 되기 위한 취업전략 및 현장실무’에 대해서 강의했고 또 tvN 신형관 PD가 ‘생생 현장이야기와 방송사 입사지원 노하우’에 대해서 강의했다. 매 강의는 강의실 밖에서라도 강의를 듣고자 하는 참가자들의 모 습이 눈에 띌 정도로 높은 참여율을 선보였다.

방송·엔터테인먼트 분야는 지원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반면 모집인원은 적 은 편으로 매번 치열한 경쟁률을 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많은 지원자들의 관심 속에서 열려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 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 박람회장 한편에서는 연기부문의 오디션이 열렸다.













▷ 가수가 되기 위한 오디션 등록을 위해 기다리고 있는 지원자들. 내 꿈 을 이 곳에서 시작할 수 있을까?


















▷‘2007 방송사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입사를 위한 취업전략 및 현황’ 강 의 를 진행하고 있는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 이 강의를 듣기 위해 참가자들은 세미나 룸을 꽉 메웠을 뿐더러, 부스 밖에까지 의자를 놓고 강의를 들었 다.













▷ 바로 지금, 나는 톱 가수! 루키 선발 대회의 가수 부문에서 좋은 성적 을 거 두기 위해 노력하는 예비 스타.













▷방송 엔터테인먼트 채용박람회에서는 개성 200%의 톡톡 튀는 지원자들의 모 습을 볼 수 있어 즐거움을 배가시켜 주었다. 왼쪽부터 UCC 스타 크레이지 덕 이경덕 씨와 박준 군, 쇼군 이창환 씨.












▷청소년TV가 주관한 크로마키 체험관. 일기예보 방송을 체험하던 지 원자는 긴장한 표정이 역력했다.












▷ 요즘은 어디서나 ‘외모는 경쟁력’이다. 하물며 방송·엔터테인먼트 분 야 에서는 두말해 무엇하리~












▷ 아직도 동영상 이력서를 준비하지 못한 사람들, 여기 모여라! 게다가 방 송 분야 지원자들에게 카메라 테스트는 필수! 카메라 속의 내 모습을 살펴보 자.












▷ 방송PD가 되기 위한 입사 수험전략은 무엇인가? 다양한 방송 분야의 직 업 에 대한 입사 수험전략을 살펴보자.

[월간 리크루트 2007-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