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 "고객의 꿈 실현하는 "WonderFull Life Patner" 되고자"
상태바
KT - "고객의 꿈 실현하는 "WonderFull Life Patner" 되고자"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10.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26주년 특집: 2008 구직자 선호기업


KT
“고객의 꿈 실현하는
‘WonderFull Life Partner’되고 자”


KT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 업으로 서 모든 사회 구성원과 WonderFull한 인생의 동반자가 되어야 할 사회적 책임이 있다. 이에 KT 성장의 발판이 된 사회의 가치를 회복하고, 국민 으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 다.

1981년에 창립된 KT는 1983년 공중통신망(PSTN)을 개방한 이래 1993년 전 화시설 2,000만 회선 돌파, 1995년 대한민국 최초 무궁화 위성 발사, 2004 년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600만 돌파 등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며 대한민 국 정보통신의 역사를 이끌어 오고 있다. 최근 KT는 기존의 사업영역을 유 비쿼터스 네트워크,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편의 솔루션, 비즈 솔루션 등 4 대 고객가치 영역으로 재편하고, 고객가치혁신을 통해 고객의 삶에 놀라움 과 감동을 선사하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처럼 KT는 대한민국을 통신 선진국 반열에 올려놓은 대표적 IT기업이 다. 초고속인터넷 및 전화사업을 기본으로 무선, 위성방송, 멀티미디어, 글로벌 사업 등 통신관련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내적으로는 전문 경영 관리체제 확립, 그룹 경영기법 도입, 생산성 향상 등을 통해 급변하 는 경쟁환경에 적극 대처해 나가고 있다. 또 외적으로는 도쿄•제네바•북 경•런던•하노이•블라디보스토크 등에 사무소 또는 현지법인을 두고 세계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고 있다.

정보화 시대 선도하는 세계적인 정보통신 기업
경영 여건이 급 변하고 고객 요구가 다양해지는 환경 속에서 KT는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 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의 꿈과 행복을 실현하는 기업 이 되고자 한다. 이를 위해 2006년, 제25주년 회사 창립기념식에서 2015 년까지 고객가치 혁신을 통해 고객의 꿈을 실현하는 ‘WonderFull Life Partner’가 되겠다는 새로운 비전과 원칙, 핵심 가치를 선포했다. 이는 KT가 고객에게 놀라움과 감동으로 가득한 삶을 제공하는 생활의 동반자가 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객이 꿈꾸는 편리하고 즐거운 생활을 위해 차 별화된 방법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삶의 진정한 동반자가 되는 것, 이것이 KT가 추구하는 새로운 미래이다.

KT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는 ‘고객관점’, ‘열린 문화’, ‘주인의식’으 로, 비전 달성을 위해 회사, 부서, 개인 차원에서 임직원이 지향해야 할 가치를 의미한다. 전사적으로는 고객관점을 유지하고 계획을 실행에 옮김 으로써 창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중심의 혁신적인 기업을 추구할 것이다. 부서 간에는 서로 존중하고 남을 배려하는 열린 문화를 조성하고 개인적으로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열정적으로 실행하는 주인의식을 갖춰나 갈 것이다. 무엇보다 KT는 경영의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이사회 독 립성 강화, 전문경영인 책임경영, 주주가치 극대화의 세 가지 관점에서 지 속적인 지배구조 개선 노력을 펼쳐 왔다.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모 범규준 권고안을 대부분 채택하고 있으며, 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가 주 관하는 ‘기업지배구조 평가’에서 2002년부터 2006년까지 5년 연속 최우 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더불어 KT는 CEO의 강력한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법적 책임 준수 뿐만 아니라 사회가 요구하는 윤리적 기준까지 고유의 기업문화로 정착시 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T는 집전화를 모태로 국민의 사랑으로 성장해 왔으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서 모든 사회 구성원과 WonderFull한 인생의 동반자가 되어야 할 사회적 책임이 있다. 이에 KT 성장의 발판이 된 사회의 가치를 회복하고, 국민으 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 다. 앞으로도 KT는 서비스 품질과 기술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글 로벌 통신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며, 아울러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차원에 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여 모든 이해관계자로부터 존경받고 신뢰 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인터뷰 / 공준서 KT 인재경영실 과장
고객가치 창출하는 인재 원해

KT는 새로운 비전 선포에 따른 KT의 인재상과 인재핵심가치를 새롭게 정 립했는데, ‘Customer Value Innovator’로, 다시 말해 고객가치를 창출하 는 인재를 말한다. 이는 항상 고객관점에서 고객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 는 창의적인 방법을 생각해내며, 열정을 실행으로 옮겨 고객의 신뢰와 감 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전문성과 도전정신이 충만한 인재를 가리키고 있 다.

KT는 올해 공채로 120~150여 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 형, 인성평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으로 구성된다. 서류 전형 시에는 전 공과 학점, 외국어성적, 자격증 여부, 자기소개서를 평가한다. 특히 자기 소개서는 성실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KT의 인성평가는 온라인으 로 진행한다. 인성검사는 환경과 독립적인 자기관리능력 및 다양한 환경 적 요인들에 대한 기본적인 적응성, 감정관리 및 실제적인 대인관계 능 력, 심화된 스트레스 관리능력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면접은 실무진면 접과 임원면접이 있다. 실무진면접은 프레젠테이션을 포함한 개별 면접과 그룹토론면접을 포함하고 있다. 그룹 토론면접은 5~6명의 응시자가 50분 동안 주제에 대한 토론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이해/분석 력, 표현/전달력, 사고의 논리성, 기여도, 협조성, 태도 등을 평가한다. 토론주제는 인터넷실명제 등 사회적으로 민감한 주제를 포함 다양하게 제 공된다. 임원면접은 응시자의 인성, 태도, 가치관에 대한 집중평가를 목적 으로 진행된다.

KT에 지원한 이상 면접 전 IT분야에 관한 기본적인 마인드를 습득 후 면접 에 참가하는 것이 유리하다. 기본적인 마인드가 없으면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들이 종종 있기 때문이다. 답변 시에는 신선한 아이디어를 보여주는 것이 유리하며 소신을 가지고 자신 있게 답변하는 것 또한 중요하며, 표현 이 명쾌하고 분명한 발음으로 끝맺음을 잘 해야 하며 솔직한 태도도 중요 하다. [월간 리크루트 2008-5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