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 글로벌 리더, 고객의 파트너로서 모바일
상태바
SK텔레콤 - 글로벌 리더, 고객의 파트너로서 모바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10.0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26주년 특집: 2008 구직자 선호기업


SK텔레콤
글로벌 리더, 고객의 파트너로서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한다


올해 SK텔레콤은 선도사업자로서 지속적인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방향으로 고객 혜택 위주로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장기적 인 성장기반 확보•강화를 위한 시장 점유율 확보 기조를 유지하면서, 고 객 서비스 경쟁의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CV(Customer Value) 혁신을 계 속 추진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 1984년 3월 29일 차량전화 서비스 업무의 효 율적 관리와 이용자 편익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한국전기통신공사(KT 전 신)의 위탁회사인 한국이동통신서비스㈜로 출범했다. 창사 첫 해 4월 2일 에 차량전화 서비스를 시작해 그 해 말 가입자 2,658명, 매출액 3억9,000 만원을 기록한 소규모 통신서비스 위탁관리회사에서 2007년말 기준 매출 액 11조원 돌파, 가입자 2,200만 명에 각종 세계최초 이동통신 서비스 기 록을 보유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통신서비스회사로 성장했다.

1996년 세계 최초 CDMA 상용화에서 출발해 2006년 세계 최초 HSDPA 상용화 에 이르기까지, SK텔레콤은 이동통신 분야에서 세계 최첨단 수준의 기술력 을 증명해 왔다. 최근에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컨버전스와 유비쿼 터스 환경을 선도해 나갈 신성장 동력 발굴과 글로벌사업 확대를 위해 부 단히 노력하고 있다. 국내 이동통신에 집중된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해, 중국, 미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 특히 중 국시장에서 SK텔레콤은 China Unicom의 2대 주주의 위치를 확보함과 동시 에, 중국 정부와는 중국의 독자표준 3세대 이동통신 기술인 TD-SCDMA 공 동 개발에 나섰다. 올해 SK텔레콤은 선도사업자로서 지속적인 시장 리더 십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방향으로 고객 혜택 위주로 본원적 경쟁력을 강 화하고, 중장기적인 성장기반 확보•강화를 위한 시장 점유율 확보 기조를 유지하면서, 고객 서비스 경쟁의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CV(Customer Value) 혁신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월드 베스트 역량인 멀티 네트 워크 운용역량을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갈 방침이다.

글로벌 사업에 대해서는 기존 베트남과 미국 Helio사업의 장기적인 생존기 반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세계 시장 진출에 대한 대내외 신뢰감을 확보하 고, 주요 글로벌 사업자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신규시장 개발 에 초점을 둘 것이며 특히 중국, 미국 등 핵심거점지역에 집중할 계획이 다.

컨버전스 사업, 커머스 사업 등에 본격 진출 SK텔레콤은 올해 하나로텔레콤을 인수함에 따라 실질적으로 결합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됨 에 따라 컨버전스 사업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형태로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반기에 하나로텔레콤과의 결합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인 데, 일단은 초고속인터넷과 이동통신이 결합된 형태의 상품을 준비 중으 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작년에 모닝365 등을 인수하면서 커머스 사업에 본 격 진출한 SK텔레콤은 기존 m-커머스 사업을 확장하고, 당사가 보유한 모 바일 인프라와 연계해 검색 편의성을 제고하고 Social Shopping 등 차별화 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e-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한편 인터 넷 사업단을 신설하고 무선과 유선을 통합하는 컨버전스 서비스 제공을 위 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서고, 영화 배급 및 투자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 계 획이다.

SK텔레콤은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해 경제정의를 실천하 고자 한다. SK 텔레콤의 이러한 믿음은 SK 고유의 경영철학인 SKMS(SK Management System)에 잘 나타나 있는데 여기에는 “기업은 고객, 구성 원, 주주에 대한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사회•경제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나아가 인류의 행복에 공헌해야 한다”고 천명되어 있다.

기업의 경영환경을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바라보 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균형적, 통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 경영은 기업이 사회로부터 신뢰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지속 성장, 발전해 나가도록 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다. SK텔레콤은 이러한 변화에 능 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 실천을 통해 국내 시장 에서 위상을 굳건히 하는 동시에 국내외 이동통신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고 미래 성장엔진 개발을 한 발 앞서 준비하고 있다.

인터뷰 / 이재윤 SK텔레콤 인력기획팀 매니저
패기를 보여라! 진취적인 인재 선호

이재윤 매니저는 “SK텔레콤은 2008년 신입 매니저 100여 명, 글로벌 인 력 및 전문인력 10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의 신입 매니저 채용은 9월부터 진행하며, 여름방학을 이용해 하계 인턴십을 운영 하고 있다. “SK텔레콤이 선호하는 인재상의 기본은 그룹 경영철학인 SKMS (SK Management System)에서 가장 중요하게 강조하는 내용 중 하나인 패기 입니다.” 서류지원은 ‘JOINSK(www.joinsk.co.kr)’를 통해 인터넷 접수 로 하고 통과한 지원자들은 ‘SK종합적성검사’를 치른다. 그리고 1차 면 접은 실무 및 역량 면접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2차는 임원면접 형식으로 진행된다. 2008년 신입매니저 선발에서는 1차 면접 때 합숙면접을 실시하 기도 했다.

“SK 텔레콤이 채용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T-DNA, Globality 그리고 성장 잠재력입니다. 1차 면접에서는 합숙 면접 형태로 집중적인 심층 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면접, 개인 과제, 그룹 과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회사 인재상과의 정합성을 판단하게 됩니다. 진취적으로 행동하고 적극적으로 사고하는 도전정신, 새로운 시각으로 문 제를 해결하는 창의성, 다른 사람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팀워크 등이 우수하다면 더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인간 위주의 경영과 수평적 조직문화가 구현되고, 국내 최고 수준의 보상과 세 계 정상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경력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T-DNA로 가득한 많은 학생들의 지원을 부탁한다. [월간 리크루트 2008-5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