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취업 특전 공모전 - 돈도 해외여행도 필요없다!
상태바
인턴 취업 특전 공모전 - 돈도 해외여행도 필요없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11.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인턴 취업 특전 공모전 – 돈도 필요없다! 난 일하고 싶다!


돈도 해외여행도 필요없다! 난 일하고 싶다!


요즘에는 시상금 외에 특별한 ‘특전’을 제공하는 공모전들이 많다. 도전 자 역시 1,000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시상금 액수보다 실질적인 특전에 매 혹돼 참여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특히,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기 업 공모전의 경우 어느 공모전보다도 경쟁률이 치열하다. 기업들이 일반 전형과는 별도로 공모전 입상자에게 가산점을 주거나 입사 특전의 기회를 부여하는 등 우수 인재를 채용하는 창구로 적극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 어,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기업 공모전의 경우에는 경쟁이 매우 치열 하다. 대기업의 유명 공모전에서 입상할 경우, 해외탐방의 특전은 물론 기 업 입사 시 가산점 부여 및 인턴 또는 정규직으로의 채용기회를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어느 공모전보다 경쟁이 치열하다. 올 여름방학을 이용해 해 외탐방 또는 틈새 취업의 기회를 잡고 싶은 대학생들이라면 각 공모전의 주제 및 기존 수상 자료들을 분석하고 사전에 철저히 준비한 후 한번 도전 해 보자.

본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공모전 골라야
현재 진행되고 있 는 대학생 주요공모전(논문, 광고, 디자인, 기획마케팅, 체험참여 공모전) 의 경우 200개 이상의 공모전에서 시상금 외에 입사 특전을 부여하고 있 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전의 종류나 범위는 매우 다양한데 곧바로 입사기 회를 주는 기업도 있지만,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산점을 부여하는 기업 도 있다. 또한 주최사나 관련 기업에 인턴 기회를 주는 특전도 많고 인 턴 기회를 부여한 후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기업 이 공모전에 아낌없이 투자를 하는 이유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생각을 흡수 할 수 있고, 공모전을 주최하는 기업의 입장을 대변하는 공모전을 통해 그 기업을 잘 이해하고 좋은 전략을 함께 고민한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같이 신입사원의 이직률이 높아지고 있는 시 점에서 그 기업을 한번 겪어봤기 때문에 조직에 대한 적응력이 높고, 실전 능력을 갖춘 실무형 인재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취업특전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대학생 입장에서도 취업난이 심각한 이때, 인턴이나 입사 특 전이라는 황금티켓을 얻는다면 취업이라는 목적지로 가는 직행열차를 탄 셈이기 때문에 너도나도 도전하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지원은 시간과 지식 낭비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향후 인턴십이나 입사를 대비해 본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게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력을 위해서 무턱대고 지 원했다가 설령 상이라도 탔는데, 자신의 진로와 맞지 않은 회사라면 곤란 하니 말이다.

도전해 볼만한 공모전

★ 제3회 배스킨라빈스 달력 디자인 공모전
(주)비알코리아에서는 참신한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제4회 배스킨라 빈스 달력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5월 30일부터 7월 31 일까지이며, 배스킨라빈스를 사랑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대상은 배스킨라빈스 전제품(아이스크림, 케이크, 음료, 하드락, 디저 트 등)으로 공모주제는 ‘배스킨라빈스는 어떤 느낌? 배스킨라빈스의 느낌 을 표현해보세요.’이며, 총 14페이지를 디자인해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 1팀에게는 상패 및 상금 300만원이, 금상 1팀에게는 상패 및 상금 200만원이, 은상 2팀에게는 상패 및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특 히, 입상자에게는 (주)비알코리아 입사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askinrobbins.co.kr)를 참고하면 된다.

★ 제3회 현대하이스코 대학생 과제 공모전

현대자동차그룹의 철강회사 현대하이스코에서는 대학생 과제 공모전을 개 최한다. 접수기간은 6월 9일부터 7월 14일까지로 전국의 4년제 대학 재학 생 및 휴학생(전동제한 없음)을 대상으로 하며, 팀 구성은 대인 혹은 2인 1팀이면 된다. 분야별 공모주제는 공학 분야는 금속/소재 관련 전공 실험 실습과제 발표, 홍보분야는 현대하이스코 광고 아이디어이다. 접수는 영하 이스코 홈페이지(http://young.hysco.cm)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시상 내역으로는 대상 1팀에게는 50만원이, 금상 2팀에게는 상금 30만이, 은상 2팀에게는 10만원이 제공된다. 특히, 수상자에게는 현지기업 탐방과 외국 대학생 교육 포함된 해외탐방 기회와 현대하이스코 입사(신입/인턴)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의 특전도 있다. 뿐만 아니라 동아리나 스터디 모임 등 에 세미나실 지원 혜택도 준다.

★ 제3회 KB국민은행 대학생 대상 신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KB국민은행은 대학생의 톡톡 튀는 신상품 및 아이디어를 얻고자 제3회 KB 국민은행 대학생 대상 신상품 및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 가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휴학 중인 학생으로 개인 또 는 팀(3인 이하) 단위로 공모할 수 있다. 제출기간은 6월 2일부터 7월 15 일까지로 제출서류를 공모전 홈페이지(www.kbideastar.com)를 통해 접수하 면 된다. 공모주제는 세그먼트별 신상품 또는 고객유치 방안, 자본시장통 합법 시행에 따른 은행 및 금융지주회사의 마케팅 전략방안, 금융산업에 있어서 국가고객만족도 우위 선정을 위한 고객만족도 향상 방안, KB국민은 행 브랜드 가치 및 이미지 제고 방안, 중소기업 또는 개인 사업자 육성을 위한 금융상품 또는 마케팅 아이디어, 통장기증 및 디자인 개선을 위한 아 이디어 제안, 금융상품 판매 증대를 위한 효율적인 채널 운영방안 중 택 1 하면 된다. 시상내역으로는 대상 1명에게는 1,000만원이, 최우수상 1명 에게는 500만원이, 우수상 3명에게는 300만원이, 장려상 5명에게는 100만 원이, 노력상 5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특히, 우수상 이상 수상 자에게는 입사 시 우대 혜택이 부여된다.

[월간 리크루트 200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