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일본 북해도
상태바
해외여행 - 일본 북해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3.2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해외여행 – 일본 북해도


오색빛깔 자연의 위대함과 아름다움


북해도와 함께 떠오르는 풍경으로 보라색 라벤더 로 뒤덮인 후라노가 손꼽힌다. 후라노는 아름다운 북해도의 광대한 구릉지 대로, 다양한 리조트 시설은 물론 아름다운 라벤더 화원과 다채로운 색깔 로 물드는 화려한 꽃들이 장식하는 한 폭의 그림 같은 곳이다. 라벤더향 은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있다. 라벤더 는 특히 7~8월에 절정을 이룬다.

북해도(홋카이도)는 광대한 자연과 독특한 풍경이 빚어내는 예술적이며 환 상적인 장소로 환상적인 오타루, 노보리베츠와 도야 지역의 온천욕, 삿포 로 시내의 화려한 밤을 즐길 수 있다. 나카야마 미호가 “오겡끼데스까” 를 위치던 영화 <러브레터>로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온 북해도는 겨울에 는 순백의 흰색으로 여름에는 보라색의 라벤더와 형형색색의 꽃들로 아름 다운 색을 뽐내는 곳이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과 낭만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지고지순한 아름다운 사랑이 담긴 영화나 뮤직비디오의 촬영지로 잘 어울린다. 영화 <러브레터>, <철도원>, 조성모 뮤직비디오 <불멸의 사 랑>,<가시나무새>의 촬영지로 유명하며 일본 같지 않은 이국적인 자연과 분위기로 일본 내국인에게도 인기가 높은 관광지이다. 화산이 많은 일본 은 그 자연을 십분 이용해 온천이 매우 발달해 있는데 특히 자연이 빗어 낸 환상의 칼데라 호인 도야 호수 근처에는 활화산이 있어서 온천장과 고 급 호텔들이 많이 들어서 있다. 일본의 전통적인 멋스러움과 세심한 서비 스가 깃든 온천호텔에서 평온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북해도 와 함께 떠오르는 풍경으로는 아로마의 원료인 보라색 라벤더로 뒤덮인 후 라노가 손꼽히는데 후라노는 아름다운 북해도의 광대한 구릉지대로, 다양 한 리조트 시설은 물론 아름다운 라벤더 화원과 다채로운 색깔로 물드는 화려한 꽃들이 장식하는 한 폭의 그림 같은 곳이다. 일본의 영화나 TV에 자주 등장하는 라벤더 천국으로 평야 전체가 아름다운 꽃밭을 이루고 있 는 이곳은 북해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손꼽힌다. 라벤더 향은 마음을 안 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선물용으로 인기가 있다. 라벤더는 특히 7~8월에 절정을 이룬다.

또한 이어지는 비에이 지역은 유채색의 아름다운 꽃들이 넓은 벌판을 이루고 있다. 라벤더 화원에서 차로 약 20분 정도 걸린다. 아 름다운 비에이 언덕은 보라색 라벤다와 푸르른 녹음과 색색별 아름다운 꽃 들로 뒤덮여 있는 곳이다. 사진의 배경이나 드라마 배경으로 많이 나오는 곳으로 붓으로 그려낸 듯한 절경을 지닌 장소이다.

북해도는 일본에서 낙 농업이 발달한 곳으로 19세기에 매사추세츠 주립대학 농과 대학장이던 윌 리엄 클라크 박사를 초빙해 농림학교를 세우고 낙농업을 발달시켰던 곳이 다. 특히 아이스크림이 매우 맛있는데 달지 않고 풍부한 유지방이 함유되 어 입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맥주를 좋아하는 이라면 북 해도 여행에서 삿포로 맥주를 양껏 마셔보겠다고 다짐을 하지 않을까? 일 본 유명 맥주 중 하나인 삿포로 맥주의 본고장으로 흔히들 일본의 맥주가 한국맥주보다는 더 진하다는 견해가 많다. 삿포로 맥주공장을 방문하면 무 료시음의 기회가 있으니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금상첨화! 북해도에 서 반드시 먹어야 할 것 중에 하나는 털게! 일본어로 가니라고 하며 청정 지역인 북해도에서 유명한 특산물 중의 하나이다. 북해도의 동부지역을 관 광한다면, 물에 데친 케가니와 하나사키가니를 맛볼 수 있다. 신선한 빨간 색이 인상적이며, 깨끗하고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삿포로의 번화 가 스스키노 거리에서 출출할 때는 유명한 라멘골목 라멘요코조로 가보 자. 라멘 가게들이 죽 늘어서 있어 원하는 곳에 들어가 삿포로 본토 라멘 맛을 볼 수 있다. 한국식 인스턴트 라면과는 달리 고깃국물을 우려내 국 물 맛을 내 한국인의 입맛에는 약간 느끼할 수도 있다. 삿포로 라멘 중에 는 일본식 된장국물 맛이 나는 미소라멘이 가장 유명하다.

[월간 리크루트 200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