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
상태바
새로나온 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3.2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CULTURE: 신간서평


“무엇이 됐든 2년만 죽었다 생각하고 올인하라!”


<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스물세 살, 영어도 못하고 컴퓨터도 못하고 집안도 외모도 평범 그 자체 인 수도권 대학을 다니는 여학생. 나는 우리나라에 더 이상 흔할 수 없 는, 전형적인 20대였다. 월, 화, 수, 목, 금, 토, 일과 같은 간단한 영어 도 헷갈릴 정도로 영어 실력이 형편없었고, 그 흔한 컴퓨터 자격증 하나 없었다.”

그렇게 한심한 스물세 살 여학생이 어느 날 무작정 비행기를 타고 호주로 유학을 떠났다. 3개월 만에 어학연수과정을 통과하고 호주 대학에 입학한 후 통역관으로 취업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그녀는 호주 유학에 만족하 지 못하고 경영학 석사과정을 밟기 위해 다시 영국행 비행기를 탔고, 결 국 석사학위를 따고 귀국해 지금은 연봉 10억을 버는 스타 강사가 되었다. ‘연봉 10억, 골드미스, 스타 강사’라는 화려한 타이틀을 달고 있는 유수 연의 인생역전 스토리를 담은 책이다. 지금은 남부러울 것 없는 그녀지 만, 20대 때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학 졸업생이었다. 그랬던 그녀 가 8년 동안 10개국을 돌아다니며 치열하게 보낸 결과 골드미스로 거듭난 인생역전 스토리는 희망을 잃어버린 20대들의 공감을 일으킨다.

유수연은 20대 시절을 암울하게 보냈기 때문에 방황하고 있는 인생의 후배 들에게 직설적이지만 현실적인 충고를 할 수 있다. 그녀는 이 책을 통해 자기가 겪었던 시행착오를 거울삼아 이 땅의 젊은이들에게 20대 시절을 방 황하지 말고, 미래를 위한 준비 기간으로 삼으라고 따끔하지만 애정 어린 충고를 전하고 있다.

유수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1만원




“나를 새롭게 디자인 하라!”


<이미지 메이킹의 이론과 실제>

이 책은 한국 최초로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해 온 김경 호 교수가 국내 약 8,000여 기업체, 정부부처, 각종 단체, 대학교 등에서 300만 명 이상에게 현장강의를 통해 습득한 자료를 축적해 정리한 학습교 재 형태의 이론서이다.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이란 개인이 추구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 기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행위이자, 자기향상을 위한 개인의 노력 을 총칭하는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은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의 총론 적인 부분과 내적 이미지(internal image), 외적 이미지(external image), 그리고 관계적인 이미지(relational image) 등 네 가지 테마에 따 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이미지 메이킹의 총론적인 부분은 이미지의 개념과 이해, 이미지 메 이킹에 대한 이해,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의 적용에 관한 사항으로 이루 어져 있다. 둘째, 인간의 본질에 해당하는 내적 이미지는 자아개념과 자 기 이미지의 이해, 열등감 극복과 자신감 배양, 긍정적 사고와 자기 효능 감, 비전설계와 자기실현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셋째, 현상에 해 당하는 외적 이미지에 관해서는 외모경영, 첫인상 관리, 얼굴 이미지와 표 정관리방법, 이미지 메이크업, 퍼스널 컬러 및 패션 스타일, 워킹 이미지 등을 다루었다. 넷째, 관계적 이미지에는 호감도, 신뢰성과 태도,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보이스 트레이닝, 이미지 리더십 개발, 호감의 법 칙,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 및 개선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 다.

이 책은 교육현장에서 가르치는 분들과 자기 이미지 향상에 갈증을 느끼 고 있는 모든 학습자의 실제적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다.

김경호 지음 / 높은오름 / 2만원




성공┃처세

<황제의 용인술>

스마콴 지음 / 장연 옮김 / 김영사 / 2만원

내용 진시황에서 조광윤, 칭기즈칸에서 건륭제까지 천하를 호령한 11명의 황제들에게서 배우는 비열하면서도 용맹 하고, 통렬하면서도 온화한 사람관리기술을 담은 책이다. 빛나는 통찰력 과 독창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인재발탁과 육성, 견제의 노하우를 다루고 있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기업의 운명 을 뒤바꾸는 인재대란의 시대, CEO와 인사담당자들에게.

한 마디 더 이 책을 적에게 보이지 말 라! 천하의 주인이 뒤바뀔 수 있다.






<질문 효과>

이언 쿠퍼 지음 / 김원옥 옮김 / 대교북스캔 / 1만2,000원

내용 어떻게 대화를 시작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성공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올바른 대화 방법을 제시함으 로써 성공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대화의 시작 방법과 성공적인 질문 을 위한 구체적인 사항, 대화의 주도권을 잡는 노하우 등을 상세히 수록하 고 있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질문 기술을 활용해 일이나 사생활에서 겪는 문제들을 해결하고 싶다면.

한 마디 더 모든 실패의 이유는 제대로 묻지 않았기 때문이다.






<연봉 100배에 도전하라>

김민주 지음 / 리더스북 / 1만5,500원

내용 격차 사회에서 연봉 100배에 도전 하는 이들을 위한 오마에 겐이치의 10가지 제안. 그의 성공과 실패의 경험 을 거울삼아 자기 성장과 성공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길을 제시하고 있 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초보 직장인에 서부터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한 마디 더 이제 당신이 연봉 100배 신 화의 주인공이 될 차례다.









마케팅┃재테크

<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1:통찰편>

박경철 지음 / 리더스북 / 2만원

내용 ‘투자자들의 멘토’ 시골의사 박 경철이 20여 년에 걸친 자신의 투자 경험을 집대성해 쓴 이 책은 기술적 분석 이론에 대한 부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시장을 분석하고 경험했던 사 람들의 이론과 이야기 그리고 시장을 보는 방법과 기법에 대한 생각을 총 망라했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현명한 투자자 가 되고 싶다면.

한 마디 더 시장에 맞서려 하지 말고, 시장의 흐름에 몸을 맡겨라!






<부동산 대폭락 시대가 온다>

선대인, 심영철 지음 / 한국경제신문 / 1만2,000원

내용 부동산 거품은 부풀만큼 부풀어 있 다. 세계경제의 동조화 현상, 주택의 공급 과잉, 낮은 기대수익률, 투자심 리의 위축, 금리 상승 등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대한민국의 경제를 뒤흔들 고 있다. 저자는 이러한 위기상황을 대비해 우리가 준비해 놓은 것은 무엇 인지를 묻는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내 집을 지키 고 싶다면.

한 마디 더 미련을 버리지 못하면 당신 의 집이 날아갈 수도 있다!






<마케팅 키워드 55>

이서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1만3,000원

내용 요즘은 마케팅 지식이 생활의 상식 이 된 듯하다. 이 책은 마케팅 전략을 55가지로 간추린 다음, 각 마케팅 전략을 정의하고 구체적인 활용법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하고 있 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마케팅 관리 나 기획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모든 사람들.

한 마디 더 마케팅 시대를 살아가는 현 대인의 필수 교양!









경영일반┃최고경영자

<고수익 경영>

나미에 카즈키미 지음 / 김영환 옮김 / 연암사 / 1만2,000원

내용 세계적인 일본 기업의 작지만 강 한 기업을 만드는 고수익 경영의 비법을 담은 책. 이 책은 키엔스, 롬, 화 낙, 시마노, 히로세전기, 마부치모터 등 일본의 대표적인 6개 초고수익 기 업의 본질적·공통적인 요건을 제시한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전 세계 시장 판매율 1, 2위를 다투는 그들만의 경영 비법을 알고 싶다면.

한 마디 더 작지만 강하다!






서비스>

오세웅 지음 / 새로운 제안 / 1만원

내용 조그만 시골마을에 있는 카가야 가 일본인을 넘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온천여관으로 도약할 수 있었 던 바탕에는 창의적인 서비스에 그 비결이 있다. 이 책의 독자들은 카가야 만의 감동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최고로 대접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을 만 날 수 있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고객을 최고 로 대접하고 싶어 하는 모든 기업과 사람들.

한 마디 더 감동이 담긴 전설의 서비스!






<세계 대공황>

진 스마일리 지음 / 리더스북 / 1만5,500원

내용 다양한 시각으로 세계 대공황이 일 어난 주요 원인과 배경, 그리고 대공황에서 벗어나는 과정을 세밀히 분석 한 책이다. 세계 각국의 경제적 이해관계가 더욱 복잡하게 얽혀 있고, 미 국 경제가 세계 경제에 미치는 파급력이 더욱 확대된 지금, 대공황기의 실 패를 거울삼아 위기에 대처하는 방안을 강구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이 시대를 살 아가는 모든 사람들.

한 마디 더 80년 전에도 이렇게 시작됐 다.






[월간 리크루트 2008-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