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 중국 계림
상태바
해외 여행 - 중국 계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3.2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CULTURE: 해외여행 - 중국


계림의 산수가 천하제일이다! ‘桂林山水甲天下’


계림은 중국의 유명한 관광 도시이자 역사 도시이 다. 광서성(廣西省) 동북부에 위치해 있고, 아열대 기후에 속해서 기온이 온화하며 연평균 기온은 19℃ 정도이고 인구는 약 50만 명이다. 계림이라 는 명칭은 이곳이 예부터 계수나무가 많은 지역으로 ‘계수나무 꽃이 흐드 러지게 피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계림은 중국 강산에서도 보석 중의 보석으로 여겨지는 곳으로 독특한 카르 스트 지형과 아름다운 이강이 조화를 이루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를 이루고 있다. 또한, “산청(山淸/맑은 산), 수수(水秀/빼어난 물), 동기 (洞奇/기이한 동굴), 석미(石美/아름다운 돌)”가 모두 어우러져 중국은 물론 외국에까지 뛰어난 자연풍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중국인들에게도 신혼여행지로 인기 있는 곳이어서 도시 규모에 비하여 관 광 관련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 여행의 절정은 계림 이라고도 말하며, 계림을 관광하는 사람들은 잊지 않고 선착장에서 유람선 을 타고 이강 주변을 감상한다. 그러나 늦가을과 겨울에는 강의 물이 말 라 배가 뜨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최근에는 수심이 얕아지면 상류의 저수 지 물을 방류해 배가 뜰 만큼의 수심을 유지하기도 한다.

시내와 교외에도 볼 만한 명소가 많으며 시가지 자체도 아름답다. 방을 구 하기 어렵거나 비용을 절약해야 하는 사람은 계림 남쪽의 양삭(陽朔)에서 머물면 된다. 가이드 없이 여행할 경우에는 사전에 지도를 꼼꼼히 체크해 서 미리 일정을 짜 두는 것이 좋다.













용승온천(龍勝溫泉)

묘(苗), 요(瑤), 장(壯)족 등의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용승각족자치현(龍 勝各族自治縣)은 계림시내에서 서북쪽으로 134㎞정도 떨어져 있다. 차로 는 2시간 30분 정도가 걸린다.

용승현(龍勝縣) 내에 위치한 용승온천은 온천 주위가 여러 개의 산으로 둘 러싸여 있어서 맑은 물이 산정상 높은 곳에서 흘러내리는데, 이 곳 사람들 은 ‘신수(神水)’라고 부른다. 온천물 속에는 많은 광물질이 포함되어 있 고, 수온은 평균 40~50℃이다. 이곳에서 목욕을 하면 여행 중에 쌓인 피로 를 풀 수 있으며, 질병 치료에도 많은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700년 가까이 이어온 장족의 지혜, 용척제전(龍脊梯 田)

용승현(龍勝縣) 동남쪽의 평안(平安)마을에 있는 대규모 계단식 논으로, 모든 논이 해발 300미터에서 1,100미터 사이에 분포하고 있으며, 최대 경 사가 50도에 달한다. 산기슭에서부터 산정상까지 층층이 휘감으면서 가지 런한 계단들이 촘촘히 산을 뒤덮고 있는 모습은 장관을 이루면서 많은 관 광객들을 이곳에 끌어들이고 있다. 용척 계단식 논은 원나라 때 만들어지 기 시작하여 청나라 초에 제 모습을 갖춰, 현재까지 650여 년의 역사를 지 니고 있다.

이곳 산등성이에는 장족 마을이 있어 그들의 전통적인 생활문화를 엿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요새는 여행객들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나 식당들이 많 이 들어서고 있어 소수민족문화를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도 있다.

이곳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매년 음력 5월 15일 이후로 이때에 15일 동안 수로를 열어 논의 물을 뺀다. 또한 겨울에 눈이 오면 환상적인 설경을 볼 수 있다.

중국 전통 서커스와 발레의 완벽한 조화, 몽환이강 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중국의 전통 서커스와 서양의 발레가 완벽한 조 화를 이루면서 만들어 낸 몽환이강 쇼는 오직 중국의 계림에서만 볼 수 있 는 공연이다. 관객들은 1시간 20분 간 역동적인 무대와 조명, 눈이 부실 정도로 화려한 의상과 무엇보다 서커스의 고난도 기술과 발레의 예술을 완 벽하게 소화한 댄서들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공연을 볼 수 있다. 중국 남녀의 일생을 다루며 태어날 때부터 죽음까지 이르는 삶의 여정을 주제로 하여 최고 수준의 무대와 조명, 음악, 의상, 인간의 몸으로 중국 의 문화와 자연을 멋지게 표현하고 있다. 천하제일의 산수를 자랑하는 계 림에서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인간이 만들어낸 최고의 공 연으로 더 큰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월간 리크루트 2008-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