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오스트리아
상태바
해외여행 - 오스트리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4.0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해외여행 - 오스트리아
최대의 겨울 휴양지
인스브루크(Innsbruck)


인구 14만의 인스브루크는 오스트리아 서쪽에 위치 하며 알프스 지역인 티롤 주의 주도로서 인(Inn) 골짜기에 자리 잡고 있 다. 인스브루크(Innsbruck)란 ‘인(Inn) 강에 걸린 다리’라는 뜻으로, 이름 그대로 시내 한복판에는 인 강이 멀리 북쪽 노르트케테(Nordkette) 의 연봉을 바라보며 유유히 흐르고 있다. 2000년 전에는 로마군단의 주둔 지였고, 예로부터 이탈리아로 넘어가는 고개 못미처 머무르는 주막 마을 로 인적이 끊이지 않았다. 15세기에 막시밀리안 대제가 티롤의 도읍을 이 탈리아의 남티롤에서 이곳으로 옮긴 이래 마리아테레지아 등 합스부르크 왕가의 사랑을 받으며 번영해왔다.

스와로브스키를 더욱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곳
오스트리아 티롤 알프스의 중심지인 바텐스(Wattens)에 위치한 스와로브스 키 크리스털 월드는 스와로브스키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크리스털 월드의 외관은 기묘하다. 입구가 거인의 머리모양으로 되어 있 고, 거인의 입에서는 폭포수가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묘 한 설계와 건축은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예술가인 앙드레 헬러의 작품이 다.

거인의 머리 양 옆을 통해 입구로 들어가면 음악과 향기가 작품들과 어우 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마디로 어디서도 느낄 수 없는 크리 스털 월드만의 독특하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더욱이 높이 11m, 길이 42m, 12톤의 거대한 크리스털 벽과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많은 작가들 - 살바도르 달리, 케이트 하링, 니키 데상팔레, 그리고 팝아티스트 인 앤디 워홀 등 - 의 크리스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별도의 전시실에서 는 새로운 전시회가 상시 열리고 있으며, 외부에 마련된 식물정원에는 분 수와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전시장을 나오면 카페 테리아와 스와로브스키 숍이 있어 크리스털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황금 지붕(Goldenes Dach)
헤르초크 프리드리히 거리의 막다른 곳에서 인스브루크의 상징인 양 금빛 찬란하게 빛나고 있는 지붕이다. 16세기에 황제 막시밀리안 1세가 아래 광 장에서 개최되는 행사를 구경하기 위해 만든 발코니 위에 설치한 것으로, 궁전건물의 5층에서 내민 이 지붕은 금박 입힌 동판 2,657개로 덮여 있고 발코니에는 여덟 영지의 문장과 황제·왕비상 등이 부조되어 있으며, 벽 은 프레스코화로 장식되어 있다. 그 내부는 올림픽 박물관이다.

구시가 (Altstadt)
마리아 테레지아 거리가 끝나고 좁다란 헤르초크 프리드리히 거리가 시작 되는 지점부터가 구시가이다. 거리의 양쪽은 라우벤이라고 불리는 천장이 낮은 고딕식의 아케이드 보도로 되어 있으며, 건물의 앞에는 철제 간판이 나란히 매달려 있는데 이는 문맹자가 많았던 시대에 무슨 가게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들이라고 한다.

인스부르크의 중심,
마리아 테레지아 거리(Maria-Theresien-strasse)

인스부르크 시를 가로지르는 중심 거리로 북쪽에 보이는 인스부르크를 내 려다보는 노르트케테 산 바위벽의 풍경이 이 거리의 산책을 더욱 흥미롭 게 한다. 이 거리는 신성로마제국 카를 6세의 장녀이며 남편 프란츠 1세 와 함께 통치를 했던 마리아 테레지아(Maria Theresia) 왕비의 이름을 딴 것이다. 마리아 테레지아는 뛰어난 정치력을 발휘해 제국을 이끌었고 프랑 스의 루이 16세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를 비롯한 16명의 자녀를 두었다. 이 거리는 도시를 남북으로 가르고 있으며 시 관광을 시작하기에 좋은 장 소이다.

그저 지나가는 티롤지역 복장을 한 행인들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오후 한 때를 여유롭게 보낼 수 있는 이 거리에는 17~18세기 양식의 가옥들이 고풍 스러움을 더한다. 시 의회가 이 거리에 자리잡고 있다.

인스부르크 스키여행
하얀 지붕이라고 불리는 인스부르크는 1964년과 1976년에 동계올림픽이 열 린 곳으로 유명하다. 인스부르크는 도시 자체도 볼거리가 많고 멋진 풍경 이 펼쳐질 뿐 아니라, 다른 알파인 스키 리조트가 있는 도시들에 비해 파 란 하늘에서 스키를 탈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인스부르크 근처에는 8개 의 스키장이 있는데, 위치나 자신의 수준을 고려해 스키장을 고를 수 있 다.

[월간 리크루트 2009-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