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일본
상태바
해외여행 - 일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4.0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해외여행 - 일본
100% 자연설로 즐기는
일본 스키 여행!


일본은 스키장 수만도 한국의 약 60배에 달한다. 발 디딜 틈 없는 슬로 프와 장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리프트로 인해 불편함이 많은 한국스키장에 비해 오랫동안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고, 활강 도중에 다른 사람과 부딪힐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공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스키 시즌이 되면 국내 스키장은 교통 혼잡과 북적이는 인파로 발 디딜 틈 없다. 여유롭게 진정한 스키의 묘미를 즐기고 싶다면 가까운 나라, 일 본으로 떠나보자. 가장 먼 북해도라도 3시간을 넘지 않는 비행시간으로 도 착하는 첫날부터 스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일본은 풍부한 적설량 덕분에 대부분의 스키장에서자연설을 즐길 수 있으며 눈의 상태도 우리와는 상대적으로 수분이 적고 가벼워 여러 가 지로 스키어들을 즐겁게 한다. 또한 확실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고 넘어져 도 쉽게 다치지 않아 안심하고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본은 스키장 수만도 한국의 약 60배에 달한다. 발 디딜 틈 없는 슬로프 와 장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리프트로 인해 불편함이 많은 한국스키장에 비 해 오랫동안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고, 활강 도중에 다른 사람과 부 딪힐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공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착한 가격으로 즐기는 스키, 미야기 자오
가격적인 면에서 가장 주목할 지역은 미야기 자오 지역이다. 차가운 안개 가 바람에 날려 나무에 붙어 얼음으로 변한 수빙(樹氷)은 겨울 자오를 대 표한다. 넓은 지역에 걸쳐 수많은 수빙이 펼쳐져 있는 모습을 감상하며 스 키를 즐길 수 있는 점은 자오만의 장점이다. 특히 스미카와 스노 파크에서 는 수빙만을 감상하는 2시간 코스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개별예 약). 표고 1,100m에 위치한 미야기 자오 고원호텔은 입지 특성상 주변 경 관이 매우 뛰어나다. 일출과 일몰은 물론 산 아래로 펼쳐진 풍경을 마치 전망대에서 바라보듯 볼 수 있다. 전일정 리프트 및 각종 장비세트 렌털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아름다운 자연을 그대로,
아오모리

지리적·기후적으로도 고립된 오래된 역사를 지닌 아오모리 현은 다른 지 방과는 또 다른 다양한 고유의 전통을 소중히 보호하고 있다.

자연이 만들어낸 웅대함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세계 제 일의 너도밤나무의 원생림이며 세계최장의 해저터널은 물론 세계최장 벚 꽃 가로수 길과 일본 제일의 유채밭을 가지고 있다. 이 현의 수도는 아오 모리 시로서, 일본 남쪽지방에 비해 여름은 짧으나 겨울엔 흰 눈이 아주 매혹적이다. 수도인 도쿄에서 겨우 1시간의 비행으로 아오모리의 지방을 방문할 수 있으며 오랜 옛날에 소멸해 버렸다는 진정한 일본 풍경의 참모 습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흔히 알려져 있는 파우더 스노와는 다르게 아오모리의 설질은 아스피린 스 노라고 불린다. 파우더보다 더 수분이 적어 가볍고 손에 쥐어도 쉽게 뭉쳐 지지 않아 알갱이 같다는 의미에서 이렇게 불린다. 가장 주목할 곳은 앗 피 고원이다. 앗피고원 리조트는 일본의 1,000여 곳 스키장 가운데에서도 명품급으로 꼽힌다.

‘Feel the world class!’라는 문구에 걸맞게 슬로프는 표준 스키장의 2 배(총코스거리 45.1km), 2,000m 이상의 코스 12개(21코스 평균거리 2,100m)의 압도적인 규모와 최고의 설질, 철저한 코스정비로 설면에서 전 해지는 스트레스가 적어 장시간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와 함께 이지파우더 코스, 비압설코스, 스노 파크, 스키전용코스 등 다양한 코스 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4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온천시설 앗피온천 파티오에서 는 온천욕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아오모리 상품은 나이트 이용권 및 장 비렌털 할인권을 제공한다.

[월간 리크루트 2009-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