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새내기 메이크업
상태바
메이크업-새내기 메이크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6.1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메이크업


봄의 상큼함을 가득 담은
새내기 메이크업


지겨운 교복을 벗어 던지고 캠퍼스의 낭만을 온몸으로 입기 시작하 는 대학 새내기!
기대되고 설레는 마음과 달리 스무 살 그대들에게 처음 시작하는 메이크업은 난감하기만 하다.
너무 진한 메이크업은 오히려 촌스러워 보이거나 인위적인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유행 에 치중하기보다는 풋풋하고 깨끗한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화 사한 봄 햇살처럼 새내기의 귀여움, 풋풋함, 청순함, 생기발랄함을 봄빛 메이크업으로 지금 발산해보자.

베이스 메이크업

피 부 톤을 맑고 투명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피 부 빛을 살리면서도 살짝 매트하게 표현해야 피부가 더 깨끗하고 투명해 보인다. 단, 피부화장을 할 때는 순서도 중요한데 메이크업 베이스>파운데 이션>파우더 순으로 한다.

1. 메이크업베이스를 발라 매끄럽고 화사 한 피부 톤으로 정돈해준다.
2. 미세한 펄 입자와 촉촉한 수분 베이스 가 듬뿍 함유된 쉬머링 크림을 광대뼈와 T존 부위에 덧발라 더욱 화사한 에나멜 광택을 준다.
3. 팩트를 가볍게 두드리듯 발라주어 살짝 매트 하면서도 깨끗하게 마무리한다.
4. 핑크컬러를 브러시를 이용해 살짝 미소를 띠고 튀어나온 스마일 존에 원을 그리듯 자연스럽게 터치해 생기발 랄한 핑크빛 볼을 연출한다.

포인트 메이크업

지나친 섀 도는 자칫 촌스러워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므로 봄빛을 닮은 파스 텔 톤으로 화사하게 표현해준 뒤, 입술에 핑크빛 봄빛으로 포인트를 준 다.

아이 메이크업

1. 에나멜 그린 컬러를 눈두덩에 넓 게 펴 발라 눈매를 밝게 표현한다.
2. 에나멜 그린을 쌍겹 라인에 덧 발라 광택 있는 아이홀로 연출해준다. 눈 밑 애교살에는 에나멜 오렌지 컬 러를 살짝 발라주어 또렷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눈매로 연출한다.
3.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해 더욱 또렷하고 맑은 눈매로 연출한 다.

립 메이크업

1. 에나멜 루즈를 입술 중앙에서 바깥쪽으 로 펴 발라 또렷하면서도 생기 있는 입술로 표현한다.
2. 립글로스 를 입술 중앙에 톡톡 두드리듯 살짝 덧발라주어 볼륨감이 살아나는 에나 멜 입술로 완성한다.

새내기 화장 습관, 여든까지 간 다.

처음 메이크업을 하면서 생긴 습관은 쉽게 고쳐지지 않는다. 새내기들에게는 비싼 화장품보다 꼭 필요한 뷰티 조언 한 마디가 더 큰 선 물이 될 수 있다.
메이크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클렌징 이다. 클렌징은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으로 이중 세안’하는 것을 반드 시 기억해야 한다.
이중 세안은 세안을 두 번 하는 것이 아니라 유 성 세안과 수성 세안을 의미한다. 유성 세안은 하루 종일 얼굴에 덮여있 던 기름기와 메이크업을 녹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오일, 크림, 로션, 젤 타입 등이 있다.
수성 세안은 남아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을 완벽하 게 제거해주는 것으로 폼 타입이 일반적이다. 특히, 유성 세안을 할 때에 는 오래 문지르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니 2분 이내로 마사지 하듯 클 렌징 해주고, 티슈보다 화장솜이나 얼굴용 스펀지로 닦아내야 피부 자극 이 적다.
‘녹두 퍼펙틀리 워셔블 클렌징 오일’은 한국산 녹두에서 오일 성분을 추출한 것으로 무색소, 무알코올, 무 광물유 클렌징 오일이어 서 민감하고 여린 피부의 새내기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녹두 는 피부를 청결하게 가꿔주는 청정 및 해독 효과가 뛰어나 메이크업을 말 끔하게 제거해줄 뿐 아니라 여드름 및 피부 트러블에도 효과적이다.
자료제공|(주)코리아나화장품

[월간 리크루트 2007-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