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한국필립모리스(주)/건설워커-미디어잡-샵마넷/
상태바
기업뉴스-한국필립모리스(주)/건설워커-미디어잡-샵마넷/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8.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 : 기업뉴스



한국필립모리스(주), 창사 20주년 기념식

한국필립모리스㈜ 는 4월 3일 창사 20주년을 맞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 행사에서는 한국필립모리스㈜의 설립 부터 현재까지 지난 20년간의 기업활동과 성과를 돌아보는 한편, 창사 20 주년 사사 출간 및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헌혈과 각막 기증 행사도 함께 진 행한다.
1989년 국내 사업을 시작해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한국필립모 리스㈜는 우수한 품질과 생산 효율성을 입증받은 양산 공장에서 모든 내수 용 브랜드를 생산하는 것은 물론 2004년부터 대만, 홍콩 등에 수출도 하 고 있다. 또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고객만 족도(NCSI) 조사에서 1999년부터 2007년까지 5회에 걸쳐 담배부문 1위, 한 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2006 년과 2008년에 담배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역사 회의 장기적인 발전과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 예로 지난 1999년부터 10년간 총 29대의 음식운반용 냉동탑차를 전국의 사회복지시설에 기증해 결식자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서지 역 공중목욕탕 건립 지원, 문화•예술 활동 후원 등과 같은 다양한 사회공 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로만 밀리친 사장은 “한국필립모리스의 20 년 성공의 바탕에는 소비자를 존중하는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제조시 설의 엄격한 품질 관리, 그리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그들의 잠재 능력 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 문화에 있다”며 “앞으로도 지 역 사회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맺으면서 사회의 기대가치에 부응하는 책임 의식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건설워커-미디어잡-샵마넷 “1등끼리 뭉쳤다”

건설, 매스컴, 유통•판매 등 특정분야의 구인구직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며 국내 특화취 업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전문취업포털 업체들이 채용시장 공략을 위해 똘 똘 뭉쳤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매스컴 전문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 대표 김시출), 판매직 취업포털 샵마넷(www.shopma.net 대표 이인용), 극기훈련소 해병대전략캠 프(www.camptank.com 대표 이희선) 등과 전략적 사업제휴를 위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내 분야별 특화채용시장을 선도하고 있 는 각사는 HR(인사관리)과 관련된 서비스에 대해 향후 다양한 사업적 기회 를 모색하고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제휴는 그동안 이 업종(異業種)으로만 여겨졌던 분야별 전문취업포털 간의 최초 협업으로서 사이트 운영과 관련된 기술개발, 기술제휴, 공동 마케팅 등이 포함돼 참여 업체들의 경쟁력 강화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설워 커 유종욱 이사는 “이번 제휴는 특화취업시장의 분야별 선두업체들이 각 사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시너지를 내기 위한 것”이 라며 “다양한 잡(JOB)서비스를 공동으로 수행함으로써 전문취업포털 업계 의 큰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 종합취업포털 및 미 디어랩사들과의 사업제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 획”이라고 덧붙였다.

LG화학 신입사원들, ‘행복한 집 만들기’ 봉사활동 펼쳐

LG화 학(대표 김반석, www.lgchem.co.kr) 신입사원들이 ‘행복한 집 만들기’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마음을 나눴다. LG화학 신입사원 20여 명은 회 사의 ‘나눔 경영’을 몸소 체험하고자 영등포 신길동과 당산동에 위치한 저소득 가정 2곳을 방문, 청소와 함께 도배•장판을 교체하는 등 값진 구슬 땀을 흘렸다.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펼쳐진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사원들이 회사의 경영방침을 몸소 체험하도록 한 것은 물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인으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높 이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한 김근태 (28) 씨는 “처음 해보는 일이라 무척 힘들었지만 한결 깨끗해지고 환해 진 집안을 보시고 고맙다며 손을 꼭 잡아주시는 어르신의 손길에 한없이 기뻤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LG화학은 교육, 환경개선 등 임직 원들의 내부역량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본사 사회봉사단을 비롯해 사업장별로 5,000여 명의 임직원이 희망 가득한 교실 만들기, 독거노인 보살피기, 결 식아동 돕기, 지역 환경보호 활동 등 자발적인 형태의 지역사회 봉사활동 에도 참여하고 있다.

YBM시사닷컴, 국제 공인 IT 시험 시장 확장 진출

㈜YBM시사닷 컴(대표 정영재)은 3월 10일 오전 11시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 서 자격증 솔루션 유통업체 서티포트(대표 David Saedi)사와 IC3, MCAS, ACA 등 국제 IT 자격증 3종 시험 국내 독점 시행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다 고 밝혔다.
YBM시사닷컴은 국내 및 중국 북경 MOS 시험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서티포트 사의 신규 국제 공인 IT 자격 증 3종 시험도 국내에서 독점 시행하게 되었다. YBM시사닷컴은 이 같은 대 대적인 IT 활용능력 사업 강화로 영어 교육 외에 IT 자격증 종가로 확고 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IC3와 MCAS, ACA는 모두 세계 각국에 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국제 공인 IT 자격증이다. IC3 (Internet & Computing Core Certification)는 미국, 독일, 중국 등 80개국 이상에서 널리 활용하는 컴퓨터 입문자용 PC 활용능력 테스트로, 글로벌 시장에서 범용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MCAS(Microsoft Certified Application Specialist)는 MS 오피스 활용능력시험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의 2007 업데이트 버전이다. MS 오피스 2007 버전으로 시험을 치르며, 윈 도우 비스타(Windows Vista) 과목이 추가됐다.
또한 ACA는 드림위 버, 플래시, 포토샵의 활용 능력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국제 어도비 활 용 능력 시험으로, 최신 버전인 CS3 사용 능력까지 평가해 질적으로 향상 된 테스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3개 시험 모두 컴퓨터를 이용한 CBT 방식 이며, 시험 직후 합격, 불합격 여부가 판정되어 응시자의 편의를 높였다. 최소 3일 전에 접수하면 응시 가능하다.

[월간 리크루트 2009-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