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이너뷰티-봄맞이 더블슬림 UP & DOWN 프
상태바
메이크업 이너뷰티-봄맞이 더블슬림 UP & DOWN 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8.2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메이크업 이너뷰티-봄맞이 더블슬 림 UP & DOWN 프로그램


묵은 지방을 태워라!


계절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봄!! 파릇파릇한 신록의 풋풋함과 생동감이 느 껴지는 계절이다.
봄을 맞아 자연이 새 단장을 하듯, 우리 신체 또 한 새로운 기분으로 산뜻하게 묵은 지방을 털어버릴 수 있도록 즐겁고 활 기차게 봄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자.
겨울이 지나면 따스한 봄 햇살과 함께 춘곤증이 찾아온다. 춘곤증은 충분히 잠을 자도 졸음이 쏟아지고 식 욕이 떨어지면서 온몸이 나른해지는 현상으로, 환절기의 생체리듬 변화가 주된 원인이다. 겨우내 차가운 날씨에 익숙해져 있던 신체리듬이 봄이 되 면서 높아지는 기운에 적응하지 못하는 것. 특히 겨우내 균형 잃은 식생활 은 비타민과 무기질의 부족으로 생리적•심리적 균형을 무너뜨리며, 이즈음 부터 몸매에 대한 관심이 늘기 시작한다. 아마도 지난해에 입던 봄옷을 꺼 내 입어보고 충격을 받은 적이 있을 것이다. 더 늦기 전에 춘곤증을 이기 고 봄맞이 더블슬림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계획해 보자.

Down 체 지방을 감소시키자!

체지방은 몸에 저장되어 쉽게 사용되지 않는 에너지 저장소로, 음식으로 섭취한 에너지 중 일상생활이나 운동으로 사용 하고 남은 양이 몸에 차곡차곡 쌓인 것이다. 특히 체지방은 심장과 가장 가까운 부분에 가장 먼저 쌓였다가 빠질 때는 심장과 가장 먼 부위부터 빠 지는데, 복부와 허리에 체지방이 가장 많이 쌓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체 지방 관리는 비단 아름다운 보디 라인의 문제만이 아니다. 허리와 엉덩이 둘레의 비율은 전통적으로 건강을 측정하는 지표이기 때문에, 건강과 몸매 를 관리하기 위해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급선무다.

Up 기초대사 량을 끌어올리자!

똑같이 먹어도 살이 더 찌는 사람이 있다. 바 로 기초대사량의 차이 때문이다. 기초대사량이란 혈액순환과 호흡 등 몸 을 유지하는 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에너지 대사량을 말하는데, 기초대사량 이 낮은 사람은 식사량을 줄이거나 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 으며, 살을 빼기 위해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면 기초대사량이 급격히 낮 아져,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체질이 되고 폭식을 반복해 비만이 될 수 있 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저칼로리 고단백질의 식이요법 과 규칙적인 운동이다. 하루 세 끼를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챙 겨 먹고, 매일 30분 이상 가벼운 조깅 후 계단 오르내리기, 윗몸 일으키 기, 아령운동 등으로 근력을 키운다. 지방보다는 근육에서 더 많은 칼로리 를 소비하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리면 자연스럽게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체지방은 내리고 기초대사량은 높이는 다이어트 포 인트

1. 비타민과 미네랄을 적극적으로 보충하라! 식사량을 줄이 면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은 부족해지기 마련이다. 춘곤증을 이기 고 활력을 되찾기 위해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매일 충 분히 섭취하도록 한다.
2. 단백질을 보충하라! 단백질의 섭취는 피 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로 인해 깨질 수 있는 신체 균형을 유지 시켜 준다.
3. 내 몸에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라! 불필요한 체지방을 분해하여 슬림한 S라인을 만들자.

봄 다이어트 식사요법

신선한 봄나물로 활력을~
봄나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신진 대사 기능을 촉진하고 몸에 활력을 준다. 대표적인 나물로는 미나리, 냉 이, 무순, 달래, 씀바귀 등이 있다. 특히 식초에 나물을 무치면 비타민의 손실도 적고, 봄나물 자체의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질 좋은 단백 질 보충은 필수!
단백질은 신체 조직의 성장과 유지에 매우 중요한 영 양소다. 겨우내 운동 부족이나 과로로 피로가 누적되어 있으므로 봄에는 질 좋은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특히 조기, 도미, 멸치, 정어리, 고등어 등의 생선은 소화가 잘 되고 단백질이 풍부해 봄철 다이어트 식단 으로 인기다.
제공|(주)코리아나화장품

[월간 리크루트 2009-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