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_안철수연구소 외
상태바
기업뉴스_안철수연구소 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01.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 기업뉴스


삼양그룹, 무더위도 식히는 ‘사랑의 헌혈’


삼양그룹(대표 김 윤 회장)이 7월 22일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소재 삼양그 룹 본사 강당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09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가졌다.

휴가철을 맞이해 혈액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 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삼양사를 비롯해 계열사인 삼남석유화학, 삼양제 넥스, 삼양밀맥스, 삼양데이타시스템 등 5개 회사 임직원이 참여했다. 삼양 그룹은 임직원들이 기증한 헌혈 증서를 한국 소아암 백혈병 협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삼양그룹은 서울 본사를 비롯해 지방 사업장마다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연중 수시로 펼치고 있다. 지방 사업장의 경우 동호회 중 심으로 주위에 어려운 이웃에게 헌혈증을 전달하는 등 헌혈을 통한 이웃 사 랑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삼양그룹은 ‘사랑의 헌혈’을 비롯해 ‘사 랑의 집짓기’ ‘사랑의 연탄배달’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등 임직원들 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삼성, 유럽 최고 영상음향가전상 5개 제품 수상


유럽 최고 권위의 영상음향(AV)가전상인 EISA(유럽영상음향협회)어워드 에서 삼성전자 LED TV(2개 제품), 블루레이 플레이어, 휴대폰과 삼성디지털 이미징 카메라 등 총 5개 삼성 제품이 유럽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EISA(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 어워드는 유럽 19개국, 50 여 개의 전문지 대표들이 연합체를 구성해, 제품의 기술, 디자인, 혁신성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고 제품을 선정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EISA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은 유럽 지역에 판매하는 제품에 1년간 ‘EISA’ 마크 를 부착해 품질과 제품력, 브랜드 등을 보장받게 된다.
삼성전자가 이 번에 수상한 제품은 46인치 LED TV 8000 시리즈(UE46B8000), 40인치 LED TV 7000 시리즈(UE40B7000), 블루레이 플레이어(BD-P4600), 휴대폰 (I8910HD) 등 4개 제품이고, 삼성디지털이미징 카메라 WB1000이 수상했다. 특히 LED TV 2개 제품이 수상함으로써 2년 연속으로 TV 부문에서 2개 제품 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해 세계 TV 1위 업체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웹미디어(Web Media) TV 부문에서 LED TV 8000 시리즈가 수상했고, 친환경 (Green) TV 부문에서 LED TV 7000 시리즈가 수상했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BD-P4600은 홈시어터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해, 6 년 연속 홈시어터 부문에서 수상하는 위력을 발휘함으로써 TV와 함께 AV 제 품에서도 디자인력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세계 최대 크기의 3.7인치 AMOLED를 탑재한 I8910HD는 카메라폰 부문에서 선정됨으로써 3년 연속 휴대 폰 부문 수상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AM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스크린을 채용해 강한 햇빛 아래에서도 메뉴 조작을 손쉽게 할 수 있고, 풀매뉴얼 모 드로 노출, 셔터속도 등을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는 삼성디지털이미징의 하 이엔드급 디지털카메라 WB1000은 컴팩트 카메라 부문에서 수상했다. 삼성전 자는 지난해에 LCD TV, PDP TV, 휴대폰, 홈시어터 등 4개 제품을 수상한 바 있다.

훼미리마트, 업계 최초 ‘이동형 편의점’ 선보여


편의점 1위 업체 보광훼미리마트가 고객을 찾아가는 편의점인 ‘이동형 편의점’을 오픈했다.
훼미리마트가 지난 8월 14일, 업계 최초로 경기 도 시흥시 갯골축제에 이동형 편의점인 ‘트랜스포머 1호점’을 선보인 것. 훼미리마트는 올해 초부터 이동형 편의점 사업성을 검토했고 지난 5월 부터 본격적으로 차량 개조, 지자체 제휴 등을 진행한 후 첫선을 보인 것이 다.

이동형 편의점은 5톤 화물차량을 개조해 36㎡(11평형)로 만들었으며 에어 컨 2대를 설치하고 점포 3면을 개방해 양쪽(좌•우측) 및 정면으로 출입이 가능하도록 해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취급상품은 냉장, 냉동시설을 갖 춰 도시락 등 즉석 먹을거리와 음료, 가공유, 아이스크림, 과자, 돗자리, 건전지, 티슈 등 나들이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위주로 500여 종을 운영한 다. 이동형 편의점 인근에는 별도의 차량을 이용해 컨테이너를 운반해 또 다른 형태의‘이동형 편의점’도 함께 선보였다.
훼미리마트는 총 3 대(5톤 1대, 3.5톤 2대)의 이동형 편의점을 제작했으며 시흥갯골축제 (8.14~16)를 시작으로 서울디자인올림픽(10.9~29), 광주세계光엑스포 (10.9~11.5), 부천무형문화엑스포(9.18~10.7), 양주세계민속극축제 (9.24~27) 등 지역축제, 행사를 찾아다니며 고객이 있는 곳이라면 어느 곳 이든 직접 찾아가는 편의점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행사가 없을 때는 복 지시설이나 소외지역을 방문해 상품을 기부하고 거동이 불편한 지체장애우 나 정신지체장애우들에게 경제체험(편의점 운영) 지원활동을 하는 등 소외 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보광훼미 리마트 개발본부장 박재구 전무는 “편리성, 문화 등 다양한 변화를 요구하 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어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이동형 편의점을 오픈 하게 됐다”며 “지역축제, 행사를 찾아다니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서포 터가 되어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문화를 즐기는 편의 점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 조종사 밴드 VFR, 소외계층 돕기 자선콘서트 가져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의 조종사 밴드 ‘VFR(Visual Flight Rule:시 계비행규칙)’이 지난 8월 20일 홍대 앞 라이브클럽 ‘사운드홀릭’에서 소 외계층을 돕기 위한 자선콘서트를 가졌다.
6명의 조종사들로 구성된 아시아나VFR은 지난해부터 매년 ‘You’re Not Alone’이란 주제로 자선콘 서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공연의 수익금 전액은 모든 티켓 구매자들의 이름으로 강서구 지역 내 소년소녀 가장들을 위해 쓸 예정이다.
VFR의 리더, 서상원 아시아나항공 보잉777 부기장은 “이번 공연은 개인적 인 재능과 취미활동을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기에 활용함으로써 의미를 더 하고자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 가 되도록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06년 11월에 결성된 VFR은 시각에 의존해 자유롭게 비행을 하는 시계비행방식을 뜻하는 ‘시계비행규칙(Visual Flight Rule)’의 줄임말로서 일반적으로 조 종사들은 관제에 의한 계기비행규칙(IFR;Instrument Flight Rule)에 따라 운항하지만, 음악을 하는 동안만큼은 쌓였던 열정을 자유롭게 표출하고자 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사옥 갤러리 205회째 전시 맞아

한국야쿠르트는 1997년 4월 서초구에 위치한 사옥에 ‘갤러리우덕’을 개관한 이래 205회째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개관 이래 ‘갤러리우덕’은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무료로 전시공간을 제공하고 있 어 대표적인 ‘기업메세나’의 사례로 꼽힌다. 비슷한 규모의 갤러리를 유 료로 대관할 때 1주일에 500만원가량 지불해야 하는 대관료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은 가난한 신진 작가들에게 희소식임에 분명하다. 더불어 사시사철 무료로 개방된 공간은 지역주민을 비롯해 예술작품을 쉽 게 접하고자 하는 일반인들에게 더 없이 좋은 장소이다.
만 12년 간 의 조건 없는 전시 공간 제공으로 인해 ‘갤러리우덕’을 거쳐 간 신진 작 가들 중에 지금은 명망 높은 중견작가가 되어 활동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안성화, 이우림, 박미진, 박병일 등이 그들이다 .
8월 28일부터 9월 11일까지 열리는 205회 ‘권희연 전’은 자연을 느끼는 내면 감정의 장면 연출이 돋보인다. ‘갤러리우덕’ 관장은 덕성여대에서 32년간 재직 후 정 년퇴임한 우리나라 공예계의 산증인이자 섬유예술의 개척자인 이신자 명예 교수가 맡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세계 최대 미국시장 공략 본격화


국내 대표 보안 기업이 IT의 본고장인 미국 공략을 본격화한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지난 8월 15일(한국시각) LA 윌셔 그랜드(Wilshire Grand) 호텔에서 김홍선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영문판 V3 신제품 출시 및 전략 발표회’를 개최했다.

안철수연구소가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시장인 미국에 국산 대표 토종 소프 트웨어인 V3를 본격 출시해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은 의미가 크다. 그동안 안 철수연구소는 현지 법인이 있는 중국, 일본을 비롯해 동남아, 중남미 지역 을 중심으로 시장을 개척해 소프트웨어 본고장에 진출하기 위한 준비를 해 온 바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한국 내 V3 IS 8.0을 기반으로 별도 개 발한 영문판 개인용 V3 신제품의 출시와 함께 한국의 IT 인프라에서 검증 된 보안 원천 기술력과 긴급 대응 시스템을 토대로 미국 현지에 맞는 보안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V3 신제품에 이어 올 하반기부터 온라 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AhnLab Online Security,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인 핵쉴드(AhnLab HackShield) 등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미 국에서 성공한 기업으로서 롤 모델이 되기 위해 사업 모델 다각화, 연구개 발 역량 강화, 파트너십 확대 등 3대 전략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 다. 우선 사업 모델을 다각화하기 위해 미국 내 타 기업과 적극적으로 기 술 협력을 하는 한편, 인터넷 뱅킹 보안, 웹사이트 보안, 관제 서비스 등 독보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바이러스 분석센터, 온라 인 게임 해킹 대응 조직, 침해사고대응(CERT) 등 본사의 연구개발 및 긴급 대응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총판 및 대리점 체제를 정비 하고 기술 서비스 및 교육 체제를 새로 구축할 예정이다. 영문판 V3의 미 국 시장 판매가는 49. 95달러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세계적으로 정보 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안티바이러스 노하우를 기반 으로 보안 분야를 개척해왔으며, 설립 이래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여 국내 보안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월간 리크루트 2009-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