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증권사를 찾아서_HMC 투자증권
상태바
우수증권사를 찾아서_HMC 투자증권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03.1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우수증권사를 찾아서_HMC 투자증 권


최고의 금융솔루션 창출해
‘2020 Great Global IB’로


HMC투자증권은 2008년 4월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일원이 됨으로써 2020년 ‘Great Global IB’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새롭게 출발하고 있는 대 표증권사다. HMC투자증권은 수개월에 걸친 인수과정을 통해 현대자동차그룹 계열로 순조롭게 편입됐다. 앞으로 현대자동차그룹 여타 계열사와의 시너 지 창출과 사업역량 확대. 강화를 통해 확실한 입지를 갖춘 증권사로 도약 하고자 한다.
더불어 HMC투자증권은 향후 투자은행(IB), 자기자본투자 (PI), 자산관리, 해외사업 부문 등으로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구축하는 한 편, 자기자본의 확대, 상품개발능력의 극대화, 시스템 및 인적자원의 경쟁 력 확보, 변화와 혁신의 생활화를 통해 현대자동차의 역사를 재현하고자 한 다. 이를 위해 HMC투자증권은 지난 10월 7일 신탁업 인가 취득을 시작으 로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준비해오던 신탁업과 퇴직연금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더불어 장내파생상품(선물)업무와 장외파생상품업무 인가 신청 도 추진하고 있다.
HMC투자증권이 신탁업에서 장외파생상품업무까 지 순차적으로 인가를 받게 되면 그동안 상대적으로 협소했던 사업영역을 대폭 확대, 미래성장을 이끌 수 있는 비즈니스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이 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증권사를 선도하는 대형증권사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본격 성장을 위한 제2의 창업 준비 한창
우선 HMC투자증권은 10월 7일 신탁업무 인가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신탁업무를 개 시, MMT, 정기예금형신탁, 채권형신탁 등 고객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 대할 계획이다. 특히 금전채권신탁과 재산신탁부문에 내부역량을 집중해 고 유수익모델과 투자전략을 보유한 신탁업부문에 강한 증권사로 부상한다는 전략이다.
이어서 HMC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자산관리기관 등록도 11월 에 마쳤다. 이미 지난 6월 퇴직연금 운용관리기관 등록을 마친 HMC투자증권 이 신탁업 인가를 계기로 퇴직연금시장에 본격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된 것 이다. 퇴직연금은 퇴직충당금 사내예치에 대한 세제혜택이 축소되고 2010 년 이후 퇴직신탁 및 퇴직보험의 폐지로 급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으로 HMC투 자증권은 퇴직연금사업을 미래 성장을 위한 중요한 축으로 정하고 있다.
이에 HMC투자증권은 ‘New frame’이라는 슬로건 아래 퇴직연금의 기 존 틀을 과감히 탈피하고, 고객에게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퇴 직연금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HMC투자증권은 강력한 운용관리기관 구축을 기반으로 근로자와 기업의 니즈에 맞는 모든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현재 현대차그룹은 수조 원에 달하는 퇴직보험 및 퇴직신탁을 예치하고 있 으며 매년 수천억 원의 퇴직충담금을 적립하고 있는 점을 감안, 그룹과의 시너지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HMC투자증권은 이를 기 반으로 주요기업의 퇴직연금사업자로 선정될 경우 빠르게 업계 상위권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퇴직연금시장이 증권사들의 향 후 성장 발판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 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HMC투자증권은 퇴직연금사업을 위한 내• 외부 역량을 강화하고 그룹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2010년을 기점으로 퇴 직연금시장에서 선두권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국제 비즈니스 확대, 글로벌 역량 강화
HMC투자증권은 장내파생상품업 무 및 장외파생상품업무 인가 신청을 제출할 계획이다. 장내파생상품업무 인가를 받게 되면 기존의 주가지수선물 이외에 금리선물, 통화선물, 상품선 물의 중개영업이 가능해진다.
특히 장외파생상품업무 인가를 받게 되 면 다양한 ELW, ELS상품의 운용 및 판매가 가능해진다. 그 밖에 HMC투자증 권은 자산운용부문에서 주식, 채권, 선물•옵션, 자기자본투자(PI), 글로벌 자산운용, 시스템 트레이딩, 장외파생상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산운용 라 인업을 구성, 회사 성장동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시장에서 의 발 빠른 행보와 함께 해외시장으로의 진출도 눈에 띈다. 지난 9월말 중 국증권감독위원회로부터 북경사무소를 인가를 받아 11월 중순 북경사무소 를 오픈했다. 그룹사인 현대차가 진출한 지역에 우선적으로 진출, 그룹사와 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현지에서 사업을 조기에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HMC 투자증권은 부동산개발금융(PF), IPO 등 기업금융관련 딜 소싱을 주로 담당 할 북경사무소를 기반으로 국제비즈니스를 확대, 글로벌 금융투자회사로 발 돋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신탁, 퇴직연금, 장내파생상품, 장외파생 상품 등 비즈니스 라인업이 완성되고 여기에 해외비즈니스까지 접목되면 HMC투자증권이 제2의 창업이라는 고도성장 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 다.

채용정보

회사와 함께 자신의 꿈 실현하는 인재 원 해

HMC투자증권이 원하는 인재상은 도전을 즐기고 변화를 이끌어 가는 오픈마인드를 가진 인재, 고객과 동료들로부터 신뢰를 받는 인재, 끊 임없는 자기학습을 통해 자신의 직무에 스페셜리스트가 되는 인재, 동료들 과의 상호존중 및 협력을 통해 회사와 함께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인재다.
이러한 인재상을 바탕으로 면접에서 중요하게 보는 자질은 조직에 적 응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인성, 증권업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지식, 증권업 및 당사에 대한 관심 및 열정이다.
더불어 증권회사인 만큼 증권 관 련 자격증을 소지한 지원자를 우대하고 있다.

[월간 리크루트 2009-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