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상태바
기업뉴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03.1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 기업뉴스


CGV, 후베이성 우한시에 중국 3호점 ‘CGV우한’ 오픈


국내 멀티플렉스 영화관 최초로 2006년 중국시장에 진출해 ‘CGV다닝’ (大寧),‘CGV신좡(莘庄)’을 오픈한 바 있는 CJ CGV(대표이사 강석희)가 지 난 11월 19일 후베이성 우한시에 3호점인 ‘CGV우한’(武漢)을 개관했다. 우한시는 인구 1,000만 명이 넘는 중국에서 일곱 번째 큰 도시로, 중국 중 부지역의 중심이다. ‘CGV우한’은 우한시 융칭거리의 우한신천지에 위치, 지상철 황푸역 및 버스 교통 집결지로 편리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며, 유럽스 타일의 고전적인 외관이 인상적이다. 참고로 우한신천지는 상하이신천지를 설계한 홍콩부동산개발업체 루이얀이 개발한 우한 내 고급 상권으로, 로드 숍으로 구성돼 있다.
‘CGV우한’은 총 6관 940석 규모에 실버 스크 린을 통해 최고의 화면과 3D 영상을 제공한다. 차별화된 CGV만의 디자인과 서비스 콘셉트를 국내와 동일하게 적용했고, 음악과 디저트가 어우러진 복 합문화공간 ‘씨네카페’를 운영함은 물론, 우한시 최초로 ‘순번 발권기’ 를 도입하고, 외부 매표소를 운영해 발권의 편리성을 높였다.
CGV 강 석희 대표는 “2006년부터 축적해온 중국 현지 운영 노하우와 개발 네트워 크를 바탕으로 오픈한 ‘CGV우한’은 중국에 한국영화를 알리고 한류(韓流) 문화를 전파하는 교두보로서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CGV는 중국 내 다른 영화관과는 차별화된 전략과 영화 그 이상 의 감동으로 중국 관객들을 사로잡음으로써 앞으로 5년 내 북경 및 기타 도 시에 30개 이상의 극장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외국인 근로자 대상 전자금융 교육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 국인 근로자들의 은행거래 활성화와 금융 관련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 료로 전자금융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지난 11월 15일 의정 부 외국인 지원 단체를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에 각 지역 외국인 지원단체 사무실에서 실시되며, 인터넷뱅킹은 물론 모바일뱅킹, 폰뱅킹 거래에 대한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에서는 이 교육을 통 해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급여송금, 국내자금이체 등 의 업무를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목적이라 고 밝혔다. 또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송금을 통한 환치기 사례 교육 까지 함께 실시함으로써 금융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 했다.
하나은행과 (주)페이원은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이 본국으 로 급여를 송금할 때 좀더 편리하고 저렴하며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하나 Pay-easy 서비스’를 개발해 시행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 몽골, 필 리핀 및 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고, 2010년 이후에는 사용 국가를 더욱 넓혀갈 예정이다.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 근로자 및 지원 단체들이 동 교육에 참여를 희망할 경우에는 현지어 커뮤니티 사이 트 (www.mglpass.com / www.vinapass.com)를 운영 중인 (주)페이원 현지인 상담센터(02-1544-9761)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소니코리아, ‘워크맨 스터디(Study), S740시리즈’ 출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어학기능까지 갖춘 MP3 플레이어가 출시됐다. 소 니코리아(대표 윤여을, www.sony.co.kr)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최신 사운드 기술, 편리한 어학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된 워크맨 ‘NWZ-S740 시리즈’ 2종 과 자연스러운 음질을 제공하는 스피커 도킹과 MP3 플레이어 본체를 제공하 는 ‘NWZ-E444K’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워크맨 S740 시리즈는 슬림하 고 간결한 디자인에 다양한 어학기능을 지원하며, 주변 소음을 차단해주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ing) 기술, 클리어 오디오 기술 등 최 신 음향기술을 탑재한 제품이다.
워크맨 S740 시리즈는 구간반복, 재 생속도조절, 고속탐색 등의 기능을 탑재해 외국어를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 도록 했다. 재생속도조절 기능은 0.5배속에서 2배속까지 총 10단계로 세밀 하게 구분돼 있으며, 버튼을 누를 때마다 3초 단위로 돌려 들을 수 있는 등 최적의 외국어 학습 시스템을 지원한다. 특히 기존에 버스, 지하철 등 시끄러운 곳에서 어학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소리를 키워야 했지만 주변 소 음을 최고 90%까지 줄여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소리를 높이지 않 고 외국어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음악파일(MP3, WMA, AAC- LC, Linear PCM)과 동영상파일(MP4, H.264/AVC, WMV9)의 재생이 가능한 워 크맨 S740 시리즈는 TV아웃 기능이 있어 S740에 저장된 동영상파일을 TV를 통해 SD급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슬림하고 감각적인 블랙컬러 디자 인으로 세 개의 버튼이 한데 모여 있는 ‘스리 서클(Three Circle)’의 인 터페이스 디자인은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며 빠르고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 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워크맨 S740 시리즈는 소니만의 강력한 배터리 기술 을 통해 42시간 연속 음악 재생이 가능하고 배터리 소모가 많은 동영상 역 시 10시간까지 연속 재생할 수 있는 등 이동 중 오랜 시간 어학공부와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아시아나, 인천공항에서 ‘외투보관서비스’ 개시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은 지난 11월 27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약 3 개월 간 국제선 탑승객의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외투보관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아시아나클럽회원과 아시아나항공 퍼스트, 비 즈니스승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탑승 수속 후 인천공항 여객터미 널 3층 아시아나항공 K아일랜드 전면 카운터에서 외투보관서비스를 신청하 면 된다. 1인당 1벌을 5일간 무료로 맡길 수 있고 5일 초과 시에 하루 100 마일의 마일리지가 공제된다. 당일 공항에서 아시아나클럽회원에 가입하는 승객이나, 아시아나의 운항편을 탑승하는 스타얼라이언스 회원도 이용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를 위해 총 400벌의 외투를 동시에 보관 할 수 있는 외투보관실을 인천공항 내에 마련해 놓았다. 아시아나항공이 세 계 최초로 지난 99년 겨울부터 시작한 이 서비스는 올해로 11년째를 맞아 지금까지 약 12만여 명이 이용할 정도로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모아왔 다.

[월간 리크루트 2009-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