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 인터뷰Ⅱ - 김유경 STX 인사팀
상태바
인사담당자 인터뷰Ⅱ - 김유경 STX 인사팀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09.1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이제는 인턴 전성시대! 인사담당자 인터뷰 Ⅱ


Interview_김유경 STX 인사팀
STX의 인턴십은 기회입니다!


지난해까지 STX그룹은 상·하반기 연간 2회의 신입사원 공채 및 해외채용 을 실시했으나, 올해부터는 더 다각화된 채용프로세스를 통해 인재를 선발 하고자 상반기 인턴십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실무능 력과 조직 적응력이 검증된 인재를 선발하고, 실무중심, 해외현장 경험을 통해 인턴사원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도입했습니다.

‘STX인턴십’은 성격과 기간에 따라 크게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분됩니 다. 직무별 세부 필요역량에 알맞은 인재를 선발해 6개월간 효과적인 인턴 실습을 진행하는 ‘인텐시브 인턴십’, 플랜트·건설 부문 해외 주요산업현 장(중국, UAE, 사우디 등)에서 6개월간의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글로 벌 인턴십’, 방학기간을 이용해 인턴 기회를 제공하는 ‘서머 인턴십’, 그리고 R&D분야에서 직접 연구프로젝트에 참여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R&D 인턴십’ 등의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R&D인턴십을 제외한 3가지 프로 그램은 지원자 모집을 마쳤으며, R&D인턴십의 경우 추후 수시 모집할 계획 입니다.

기존 그룹 공채를 공동으로 진행했던 ㈜STX, STX팬오션, STX조선해양, STX 엔진, STX중공업, STX엔파코, STX에너지, STX건설 등 8개 계열사가 각 사 수요에 따라 4가지 인턴프로그램을 모두 도입하거나 2~3가지 프로그램을 도 입하고 있습니다.

인턴 대상자는 서류전형 → 심층역량면접 → 인적성검사를 통해 선발되며, ‘인텐시브 인턴십’, ‘글로벌 인턴십’ 우수 수료자는 인턴실습 평가결과 를 바탕으로 최종면접을 통해 신입사원으로 채용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서머 인턴십’, ‘R&D 인턴십’ 우수 수료자는 신입공채 지원 시 서류전 형과 SCCT, 1차면접 전형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모집요강 상의 기본응시 자격 외에 제2외국어 능통자는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글로벌 인턴십의 경 우에는 파견현장에 따라 플랜트관련 교육 및 전공 이수자를 우대하고 있습 니다.

인턴실습은 주로 OJT기반의 실무중심으로 구성되며 이에 필요한 그룹입문교 육 및 직무교육은 인턴실습 초반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글로벌인턴십을 예 로 들면, 해외플랜트·건설 현장의 엔지니어 보조업무, 공정점검 및 현황보 고, 안전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지원 등 기타 현장에서 필요한 업무를 담당 하게 됩니다. 또한, 담당업무를 기반으로 한 주제연구보고서 작성은 창의적 이고 도전적인 사고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인턴실습 기간에 이루어지는 교육성취도, 업무수행, 태도 등 다양한 척도를 활용해 인턴사원을 평가할 예정입니다. 인턴십 프로그램이 지원자들에게 실무 중심 의 인턴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인재의 업무역량 강화는 물론 STX 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효율적인 채용 시스템으로 자리 잡을 것을 기대합니다.

STX그룹의 인턴을 희망하는 지원자 분들은 자신이 왜 STX에 왜 지원했으 며, 왜 해당 직무에 근무하기를 원하는지, 본인이 그에 적합한지 꼭 곰곰 이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인턴지원서부터 면접전형까지 이 3가지 질문에 명확한 답을 갖추고 있는지를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모두들 힘내십시 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