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상태바
기업뉴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11.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 : 기업뉴스

LIG손해보험, “희망을 향해 달려갑니다”


LIG 제8회 코리아오픈마라톤’ 성황리 개최
임직원·영업가족 1,500명 참여, 100년 기업 향해 새롭게 출발  

LIG손해보험(회장 구자준)은 4월 4일,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LIG 제8회 코리아오픈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풀코스와 하프코스, 10㎞ 단축마라톤, 키즈런닝, 자선걷기 등 총 5개 부 문으로 구분돼 열린 이번 대회에는 총 1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한강변 을 따라 달리며 완연한 봄기운을 만끽했다. 특히 대회 메인 스폰서인 LIG손 해보험은 구자준 회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과 김필모 노조위원장 등 1,500명 이 넘는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마라톤에 대거 참여해 마라톤경영으로 익히 알려진 기업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LIG손해보험은 마라톤 시작과 더불어 ‘100년을 향하는 기업, 희망을 함께하는 기업’이란 문구가 새겨진 대형 풍선을 하늘 높이 날리며 지난해 맞이했던 창립 50주년을 넘어 100년 기업 을 향해 나아갈 것을 함께 다짐했다.

매년 코리아오픈마라톤 자선걷기 참가비와 LIG손해보험 임직원들의 거리 비례 기금 출연으로 조성되는 ‘LIG희망마라톤기금’은 올해 약 1,500만원 이 모아져 교통사고 유자녀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2004년 베를 린마라톤대회에 참여해 이 기금을 처음 적립하기 시작한 구자준 회장은 이 번 대회에서도 10㎞ 단축마라톤에 참여해 100만원의 기금을 출연했다.

구 회장은 “내가 달린 거리만큼 아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는 생각 에 달리는 동안 힘든 줄을 모른다”며 “앞으로도 코리아오픈마라톤이 모 든 참가자들의 나눔의 장,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SA, 사회공헌헌장 선포와 함께 한국해비타트와 MOU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희정)은 한국해비타트(회장 이창식)와 4 월 5일, KISA 본원에서 사회공헌활동 분야에 대한 공동 협력 협약을 체결했 다.

KISA와 한국해비타트는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온·오프라인 사 회공헌활동의 공동 추진 및 홍보, ▲인적 교류 및 정보 공유를 통한 사회공 헌 역량 강화,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 로 했다.

공공기관이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국제적 사회공헌단체와 MOU를 맺 은 일은 이례적이다. 앞으로 KISA는 해비타트와 함께, 어르신과의 세대 공 감을 위한 인터넷 효앨범 증정 등 온라인상의 활동과 희망의 집짓기 등 오 프라인상의 활동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KISA는 이에 앞서 1일, 사회공헌헌장을 선포하고 전 임직원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지금까지 KISA는 지역사회와 불우 이웃을 위해 사랑의 밥차, 연탄 나르 기, 치매어르신 돌보기 등을 비롯해, 전국의 장애우 및 어르신이 사용하는 복지관에 설치된 PC의 보안 상태를 점검하는 ‘인터넷 정보보호 온누리 캠 페인’ 등 특화된 기술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 다. 김희정 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온라인상에서 편안하고 따뜻한 인 터넷 공간과, 오프라인에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집을 동시에 서비스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온·오프라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이 새로운 행복을 얻기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우유, ‘제조일자=우유 신선도’ 어필

우유업계 최초로 제품에 유통기한과 제조일자를 병행표기하며 ‘신선 바 람’을 일으킨 서울우유가 제조일자 2차 캠페인을 전개해 눈길을 끈다.

서울우유는 최근 새롭게 선보이는 세 편의 광고를 통해 ‘우유 신선도 확인=제조일자 확인’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있다. 갓 지은 밥 이 자르르 윤기가 흐르고, 갓 구운 피자가 길게 늘어지는 쫀득한 치즈로, 갓 따온 수박의 꼭지를 보고 두드려봐야 가장 신선한 순간을 확인할 수 있 는 것처럼 우유 역시 제조일자를 통해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다는 내용. 서 울우유측은 “일상생활 속 흔히 먹을 수 있는 ‘밥’, ‘피자’, ‘수박’ 이라는 소재를 이용해 코믹한 에피소드들로 제조일자를 알기 쉽게 표현했 다”며 “이를 통해 우유의 가장 신선한 순간을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인식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속 톡톡 튀는 감초 연기로 시 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주역들이 대거 영입돼 화제다. 평소 TV CF에 서 만나볼 수 없었던 참신한 모델들의 익살스런 열연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고 있는 것.

서울우유는 지난해 박미선, 김지선, 황정음 등을 모델로 한 1차 제조일 자 캠페인에서 ‘언제 들어온 생선이에요, 언제 구운 빵이에요, 언제 낳은 달걀이에요’를 묻는 깐깐한 세 주부의 쇼핑기를 통해 제조일자 표기 사실 을 어필한 바 있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각 음식마다 가장 먹기 좋은 순간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듯이 우유에서는 제조일자가 바로 그 기준일 것”이라 며 “제조일자가 우유의 신선함을 확인하는 확실한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번 2차 제조일자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고 말했 다.

 

LG이노텍, 포토에칭 기술로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 상

LG이노텍의 포토에칭(Photo Etching) 기술이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 정받았다.

LG이노텍은 최근 가전제품 표면에 포토에칭 기술을 적용, 꽃 패턴 등 세 련된 디자인을 새긴 외장재가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2010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소재(Material Award)부문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 다고 밝혔다.

포토에칭은 금속 표면에 빛을 노출해 자외선을 받은 부분과 받지 않은 부분으로 분리하고 이를 부식시키는 기술로서 매우 정확하고 섬세한 패턴 을 형성할 수 있어 첨단 부품의 미세한 회로를 새기는 데 사용되고 있다. LG이노텍은 이 기술을 유리·스테인리스·필름 등에 활용, 세 계 최초로 TV·냉장고 등의 표면에 나노 및 마이크론 단위의 정밀하 고 섬세한 선을 새겨 외관의 아름다움을 더했다.

하상림의 꽃 패턴으로 유명한 LG전자 샤인 냉장고에 적용된 공법은 스테 인리스에 미세 선폭과 각도를 부여해 그러데이션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 징이다. 또한 패널 위에 강화 유리를 특수접합공법으로 마감해 디자인의 음 영 질감 및 입체감을 그대로 유지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LG이노텍 포토에칭기술의 우수성을 알 리고 제품신뢰도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가전용 외장재뿐 아니 라 건축 내·외장재, 가구 외장 등 인테리어 시장과 더불어 글로벌 가전 시장에도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월간 리크루트 2010-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