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석삼조 아르바이트를 찾아라!
상태바
일석삼조 아르바이트를 찾아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11.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대학생 추천 아르바이트


일석삼조 아르바이트를 찾아라!


 

대학생들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아르바이트는 무엇일까? 학과 공부는 물론이고 어학, 자격증 공부까지 해야하는 대학생 들. 게다가 취업 준비를 위해 경력까지 쌓으려면 하루 24시간이 한없이 부 족하기만 하다. 공부도 해야하고, 돈도 벌어야 하는 바쁜 대학생들에게 딱 맞는 아르바이트! 일석삼조의 아르바이트로 윤택한 대학생활을 즐겨보 자.

 

대학생이 되면 꼭 해봐야 할 것 중 하나인 ‘아르바이트’, 돈을 벌 수 있다는 막연한 기대감만 가지고 무턱대고 아무 아르바이트나 시작했다가는 생각과 다른 결과에 낭패감만 잔뜩 느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비싼 등록 금에도 보태고 경험도 쌓고 인맥도 넓힐 수 있는 일석삼조의 아르바이트지 만 한 번도 해본 경험이 없는 학생이라면 시작이 두려울 수도 있다. 그래 도 이번 방학엔 방에서 뒹굴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아르바이트를 찾아 도전 해보는 게 어떨까?

 

모든 업무의 기본기, 공공기관 사무보조

 사무보조 아르바이트는 수학의 정석처럼 모든 업무의 기본기를 닦 을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공공기관 사무보조는 경력으 로도 좋을 뿐만 아니라 보수의 금액이나 지급날짜가 정확해 일하고도 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없어 더욱 인기가 많다. 대학 휴학생을 대상으로는 3~6 개월 이상, 방학 중인 학생은 1~2개월 정도 일할 수 있는 자리가 많으며 공 지는 학기 중보다는 방학 전 혹은 방학기간 중에 많이 난다.

 사무보조는 말 그대로 정부 각 부처, 산하기관, 우체국, 경찰청, 재판소, 도서관, 대학기관  등 어느 부서, 업무에서나 필요로 하는 부 분이기 때문에 어떤 업무를 하는 곳인지 살펴보고 이왕이면 자신의 전공이 나 취업분야에 맞는 곳에서 일을 하는 것이 좋다.

 

어학능력은 번역·통역 아르바이트로 ~

 취업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어학. 이제는 제2가 아 니라 제3외국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교환학생이나 해외연수를 다 녀온 후, 혹은 어느 정도 어학실력이 되는 경우 통역이나 번역 아르바이트 를 꾸준히 하면 자신의 어학실력을 유지·향상시킬 수 있다. 하지만 번역이나 통역 아르바이트 정보는 공개적인 사이트보다는 지인이나 단체를 통해 알 수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변에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이 있 다면 꾸준히 연락을 해두자. 이런 일들은 시간을 정해놓고 출퇴근을 해야 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정말 자신 있고 좋아서 하는 게 아니라면 중도에 포기할 가능성도 높다.

 

공부와 아르바이트를 동시에!

 이것저것 공부할 건 많은데 돈도 벌어야 하는 이 시대의 대학생 들. 조금의 불편함만 감수할 수 있다면 고시원 총무 아르바이트를 추천한 다. 여러 가지 작은 일거리들이 주어지기 때문에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것보 다는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지만 그래도 자격증, 시험, 전공 공부 등 학업 을 병행하기에 이보다 좋은 자리는 구하기 쉽지 않다. 예전엔 남학생 위주 로 많이 뽑았지만 요즘은 고시원의 환경이 많이 좋아지고 인테리어까지 신 경 쓴 여학생 전용 고시원까지 생겨 여학생들도 아르바이트가 가능하다.

   

공대생 모여라~ 연구·실험보조 아르바 이트

 연구나 실험보조 아르바이트가 반드시 전문지식이나 기술이 있어 야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학과나 전공이 해당 분야와 관련 이 있어서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있는 학생들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학 과 교수님이 연결해 주는 경우도 많고, 산학연 프로그램도 활성화돼 있다. 일하면서 자신의 전공분야에 대한 지식의 폭까지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놓치 지 말자.

 

가르치며 공부하는 학원조교 아르바이트

 일석이조의 또 한 가지 아르바이트는 바로 학원 조교 아르바이트 이다. 특히 영어 학원 조교 아르바이트는 제법 시급도 좋고 자기계발을 하 기에 매우 좋다. 토익학원, 편입학원, 회화학원 등 초·중· 고, 대학생까지 대상으로 하는 수많은 영어 학원이 있으며 학원마다 학생들 의 스터디모임을 이끌어 가는 조교나 시험 문제 출제, 채점 등을 하는 조교 를 찾고, 뽑고 있다. 자신이 직접 사람들을 가르치고 스터디 모임을 이끌 어 나가야 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하기 마련. 결국 아르바이트 를 위해서 영어 공부를 하게 돼 자신의 영어 실력이 느는 것은 물론 돈까 지 벌 수 있다.

 

외향적 성격을 원한다면 매장 판매 아르바이 트

 사회에서는 조화롭게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을 원하므로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측면에서 매장판매 아 르바이트는 매일매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여러 종류의 사람들을 대하면서 상황대처능력, 순발력, 언어구사 력 등과 함께 서비스 자세 및 정신까지 배울 수 있는 매장판매 아르바이트 에 도전해 보자.  

 

진행을 맡아라! 행사요원 아르바이트

 공연이나 콘서트 등 행사를 진행하는 공연기획사들이 무대제작에 서부터 홍보, 진행, 주차안내 등 각 업무별 보조인력을 모집하는 경우가 많 다. 콘서트나 공연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용돈도 벌고 공연도 볼 수 있으 니 일석이조인 셈이다. 급여는 맡은 업무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개 일당 4만~5만원 선으로 적지 않다. 관련 업계로 취업 시에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

 

여행을 떠나요~ 여행가이드 아르바이트

 방학의 시작은 곧 휴가시즌의 시작을 의미한다.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에서는 국내 여행뿐 아니라, 해외 여행객들을 위한 여행 가이드 구인 광고를 많이 업로드 한다. 해외 여행객들을 위한 여행가이드 아르바이트는 해당 관광객들에 대한 언어소통만 가능하다면 짧은 기간 내에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다. 사진촬영 기술을 요구하는 일이 많으므로 사진 찍기를 좋아 한다면 한층 좋은 조건의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 있다. 단, 계속 이동을 하 면서 일을 해야 하므로 체력이 좋고 성격이 밝고 쾌활해야 한다.




[월간 리크루트 2010-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