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하와이
상태바
해외여행 : 하와이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12.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해외여행 - 하와이


환상적인 와이키키 해변의 하와이


                   

미국의 50번째 주인 하와이는 연중 온난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 전세계인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 고 있는 곳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즐길 거리 도 많아 허니문 여행지와 관광지로도 인기가 많다.

 

하와이는 8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세 번째로 큰 오아후섬 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하와이의 수도 호놀룰루와 와이키키 해변이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 감상뿐만 아니라 크루즈에서 멋진 저녁식사도 할 수 있고 와이키키의 상징적인 공연인 훌라춤과 폴리네시안 마술공연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하와이의 수도인 호놀룰루는 오하우섬의 남단에 위치한 항구 도시이며 주의사당과 오아후 주정부건물, 연방정부 건물, 하와이의 과거 몇몇 군주들 이 살았던 이올라니 궁전 등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자리잡고 있다. 노을 지 는 해변, 원주민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폴리네시안 민속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알려진 하나우마베이 해양공원, 2차대전 유적 지인 진주만 등이 대표적 관광명소이다.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하와이, 타히티, 사모아, 피지, 마퀘사스, 뉴질랜드, 통가 등 다양한 민 족의 문화와 생활을 재현해 놓은 민속촌이다. 조성된 연못 주변에 하와이, 타히티, 사모아, 피지, 마퀘사스, 뉴질랜드, 통가의 남태평양 7개 섬마을 을 재현해 놓았다

 

귀족들의 놀이터, 하나우마 베이

하나우마 베이는 관광객들과 하와이 주민들에게 스노클링과 피크닉 장소 로 오랫동안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하나우마 베이 앞바다에 널 려진 암초들은 바다에서 밀려드는 파도와 해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서 해 안 가까운 곳에서 수영하기 안전하게 만들어 준다.

 

하와이를 대표하는 해변 휴양지, 와이키키

하와이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와이키키 비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곳의 백사장 모래는 실제는 관광용으로 노스 쇼어와 몰로카이 섬 에서 운반해 온 것이다. 와이키키 비치 중심부에서 다이아몬드 헤드 쪽 수 족관 부근으로 가면 퀸스 서프 비치가 있는데 이곳은 Gay 비치로 유명하다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

호놀룰루 시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큰 분화구로 와이키키 동쪽에 위 치하며 하와이의 대표적 상징물로 유명하다. 다이아몬드 헤드라는 이름의 유래는 1820년경부터 남태평양이나 알래스카 연안에서 활동하던 포경선들 이 겨울을 나기 위해 분화구 근처 바다를 왕래하면서 분화구 꼭대기에서 석 영이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것을 다이아몬드로 오인해서 생긴 이름이다.

 



일명 바람산이라 불리는 팔리 전망대

일반 패키지 관광시 공항에서 가이드와 만난 후 제일 먼저 방문하는 곳 이 바로 바람산이다. 이곳은 안경, 동전이 날아갈 정도로 거센 바람이 부 는 지역으로 주변이 아무리 고요해도 바람의 언덕 중심에만 가면 거센 바람 이 몰아치기 때문에 관광객이 흥미를 갖게 한다.  

 



계곡의 섬 마우이

마우이는 화산 용암으로 형성된 두 개의 섬이 하나로 연결돼 있다. 호놀 룰루로부터 약 120㎞ 떨어져 있는 마우이는 하와이 주에서는 빅아일랜드 다 음으로 큰 섬이다. 마우이에는 국립공원 1개와 주립공원 10개가 잘 정비돼 있으며 골프코스가 16개 그리고 해수욕장이 81군데나 있다.

 



바늘산이란 명칭답게 끝이 뾰족한 봉우리로 이루어진 이아오 계곡

카훌루이에서 와일루크 거리를 지나 5㎞쯤 가면 푸이쿠쿠이 산이 있는 데 이 산의 후미진 곳이 이아오 계속이다. 이 계곡에는 이아오 강이 흐르 고 있는데 마우이를 관광할 때 이 계곡을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마우이의 유명한 관광지이다.

 




옛 하와이 왕조의 수도였던 마우이의 다운타 운 라하이나

옛 하와이 왕조의 수도였던 관계로 하와이의 고도라 불리는 곳이다. 시 가지에는 쇼핑센터, 박물관, 레스토랑 등이 즐비하며, 바닷가 부두는 늘 많 은 배들로 부산스럽게 움직이고 있어 멋과 낭만이 어우러진 관광지이다.     

    자료제공 | 하나투어

    www.hanatour.com (1577-1233)



[월간 리크루트 2010-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