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 창의적인 통합 금융 솔루션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 창의적인 통합 금융 솔루션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12.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특집 : 우수증권사를 찾아서 - 신한금융투자


그룹과의 시너지 효과로
창의적인 통합 금융솔루션을!


 

1982년 신한은행을 모태로 출범해 2001년 현재의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 한 신한금융그룹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딩그룹으로 은행, 카드, 증권, 생명 등 각 자회사를 통해 소매금융, 기업금융, 신용카드, PB, IB, 자산관 리, 보험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거래 소(KRX)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동시에 상장했으며, 현재 총 12개의 계 열사를 가지고 있다.

이중 신한금융투자는 초우량 기업인 신한금융지주회사의 100% 자회사이 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형 금융투자회사이다. 또한 고객의 성공적인 내일을 여는 데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존중하는 회사이기도 하 다.

올해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제12회 한경마케팅대상 ‘브랜드 마케팅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중앙일보의  ‘2010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혁신경영부문’에 선정됐다.

사회공헌에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신한금융투자는 2002년 봉사 동아 리 사사모 설립, 2003년 대리 이하급 직원들로 구성된 영리더 신설, 2006 년 사회봉사단 ‘新사랑’ 발족, 그리고 2010년 사회 공헌 임원 실천단을 결성했다.

문화예술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구족화가 작품 전시 회, 신한금융투자 갤러리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는 연 1회 봄꽃 축제를 열고 있다. 또한 소외계층을 지원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축 하고자 모아모아 해피(월급에 1만원 미만 자투리 금액 기부 프로그램), 결 식아동 및 미숙아 돕기, 소아암 어린이 및 시각 장애인 돕기, 자매결연(1사 1촌, 1사1군), 저소득층 후원(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사랑의 쌀 나눔 행사) 에도 힘쓰고 있다.

미래세대 육성을 통한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어린이 경제교육, 대학생 경제 아카데미, 신한 장학 재단 후원 등도 신한금융투자 의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이다.

신한그룹의 경영원칙은 ▲고객 가치창출을 최우선으로 한다 ▲정도경영 과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인재를 중시하고 육성한다 ▲그룹 시너지 창출 에 기여한다이며, 핵심가치는 ‘고객중심’, ‘상호존중’, ‘변화주도’, ‘최고지향’, ‘주인정신’ 이다.

신한금융투자의 핵심역량은 다음과 같다.

 

분야별 우수 애널리스트 포진

올바른 전략제시를 통해 고객의 수익극대화에 기여하는 신한금융투자는 분야별 우수 애널리스트가 포진하고 있다. 국내외 펀드매니저 및 전문기관 에서 선정한 우수 애널리스트가 다수이며, 70여 명의 전문 애널리스트가 산 업 및 기업을 분석한다. 오랜 경력과 통찰력을 지닌 전략가, 경제전문가들 이 경제를 전망하고 전략을 세우며 국내외 금융시장 분석에 정통한 Fixed Income Strategist 및 Credit Analyst도 활동하고 있다. 간접투자 지침서 로 정평이 난 펀드리서치팀도 핵심요소이다.

 

차별화된 특화서비스 & 리서치 리포트

시의적절한 글로벌 포럼 및 다양한 주제별 콘퍼런스를 개최함은 물론이 고 국내외 리테일 및 홀세일(Wholesale) 등 영업부문별 차별화된 맞춤서비 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석모델과 DB 구축을 통해 신속한 정보를 제 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투자자의 수요를 충족하는 리서치와 이슈자료를 발간하고 있으며, 마케팅 트립(Marketing Trip)과 NDR을 통해 양질의 대고객 서비스 및 투자 자 동향을 파악하고 경제, 주식시장, 채권시장, 신용분석, 펀드리서치 등 분야별 심층 리서치자료를 발간하고 있다.

 

업계 최고의 파트너

기관투자가 및 법인의 성공적인 자산운용 및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신한금융투자는 법인영업분야 점유율 상위증권사이기도 하다. 하이닉 스 채권단 보유물량 매각주간사이며, 법인 브로커리지 업계 5위(2010년 3 월 기준), 5대 대형운용사인 국민연금, 미래에셋, 한국투신, 삼성자산, 하 나UBS자산 거래증권사로 선정됐다.

법인 및 연기금 금융상품 주거래처이기도 한 신한금융투자는 국제부문 주식MS 업계 1위(2010년 1분기 기준), 법인금융상품 수탁잔고 10조원 달성 (2010년 3월 기준), 국민연금 해외주식 투자 유치&인덱스 거래대상 증 권사 선정, 한국수력원자력, 조폐공사, KOTRA, LG그룹 퇴직연금 사업자 선 정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웹에서 모바일까지 차별화된 온라인 비즈니스

신한금융투자만의 다양하고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빠르고 편리한 굿 아이 HTS는 101가지의 실시간 종목검색을 할 수 있으며 변화무쌍한 시장상 황에서도 리스크관리를 할 수 있도록 ‘스톱자동주문’이 가능하다. 자신 의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기 위한 ‘매매복기&시뮬레이터’, 그리고 계 좌클리닉서비스도 차별화된 신한금융투자의 서비스다.

 국내 업계 1위 해외주식 서비스체제로 24개국 매매서비스를 지원 하고, 2009 해외주식업계  MS, 수익, 자산규모 1~2위, 국내 대형사 중 최초 야간실시간 주문, 24시간 상담 체제(Night Desk)를 가지고 있 다.

  

종합적인 자산관리 컨설팅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성균관 대 PB마스터 과정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시장 인기펀드를 비 롯해 국내외 주요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2009 최우수 펀드 판매사’를 수 상(한국 투자자보호재단 2년연속 선정)하는 한편, ‘2009 베스트 펀드 판매 사’에 선정됐다.

신한의 금융인프라를 활용해 S-MORE 신용카드와 연계한 복합서비스도 제 공되고 있으며, 은행대비 높은 수익률과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고 신한 카드의 체크/신용카드 탑재, 신한은행 ATM으로 자유 입출금, 경쟁력 있는 다양한 ELS/DLS를 출시하는 등 보다 폭넓은 투자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

 

시너지의 결정체 - 통합 금융솔루션

신한금융그룹과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다양하고 창의적인 통 합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신한금융투자는 증권, 은행, 카드 업무를 하나 의 계좌에서 처리할 수 있는 금융 네트워크 상품, 카드 포인트를 포인트통 장에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신한 S-MORE CMA 신용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그룹 외 금융기관 및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제휴영업 영역을 확대했으 며 법인고객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리테일 영업기반 확대를 목적으로 한 MOU를 추진 중이다.  


[월간 리크루트 2010-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