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 레인부츠
상태바
패션 - 레인부츠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12.1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 패션 - 레인부츠


올 여름 최고의 핫 아이템 레인부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화를 어린 아이들 이 신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변했다. 그리고 패션도 변했 다. 장마철 최고의 핫 패션아이템으로 떠오른 장화. 비올 때 신을 수 있는 실용성과 함께 형형색색의 디자인이 가미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레인 부츠의 매력에 모든 여성들이 마음을 빼앗기고 있다.  

 

무릎까지 올라오는 고무장화는 1815년 워털루 전쟁에서 나폴레옹을 꺾 고 승리한 영국군 장군 웰링턴의 이름을 따 ‘웰링턴 부츠’라고 불린다. 웰링턴 장군의 이름이 사용된 이유는 전쟁에서 신기 편한 신발을 찾던 중 독일 헤시안 부츠를 변형한 형태의 부츠를 직접 제작했고 이 부츠가 영국 군 군화로 사용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됐다.

 웰링턴 부츠를 생산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영국의 클래식 브랜드 인 헌터이다. 전쟁 기간 동안 홍수로 인한 습한 토지에 맞는 강한 부츠를 생산하기 위해 헌터 공장은 낮과 밤의 구분 없이 가동됐으며 그 결과, 헌 터 부츠는 큰 인기와 명성을 한 몸에 받게 됐다. 그 이후로 헌터는 전통 기 법과 현대적 기술을 접목시켜 전 세계인들에게 장인정신이 깃든 웰링턴 부 츠를 선보이고 있고 1856년부터 지금까지 150여 년 동안 기업 전통의 원리 원칙을 충실하게 따르며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헌터부츠 생산과정

헌터는 인증된 전통적인 기법에 새로이 개발된 현대기술을 접목시켜 가 장 실용적이고 내구성이 강한 완벽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헌터 부츠의 뛰어난 내구성과 착용감은 제품테스트와 오랜 기간의 리서치를 통해 인증됐 다.

 헌터는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생산기법 개선을 통해 더욱더 완벽 한 부츠 생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헌터 웰링턴 부츠는 28개 이상의 개 별적인 부분을 조합해 만들어지며 각각의 부분은 발, 발목, 발등, 종아리 부위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헌터 부츠는 자연소재인 고무를 고난이도의 기 술이 필요한 수공예를 통해 만들어지고, 이러한 고도의 기술과 세밀한 작업 은 헌터 부츠를 장인 정신이 깃든 훌륭한 부츠로 자리 잡게 했다.

 

헌터부츠 판매현황

독자적인 천연고무 수공예 기법과 엄격한 제품테스트로 실용적이고 내구 성이 강한 완벽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헌터는 1977년부터 영국 황실로부 터 로열 워런트(Royal Warrant)를 수여 받고 30년이 넘게 영국 황실에 납품 할 정도로 그 뛰어난 내구성과 착용감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최근 수년 간, ‘꼼뜨와 데 꼬또니에’, ‘지미 추’ 등 유명 디 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며 클래식에만 머무르지 않고, 전 현대 를 아우르는 패션 브랜드로 발돋움, 전 세계의 연예인, 모델 등 패셔니스타 가 즐겨 신는 ‘필수패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헌터는 현재 바니스 (Barneys) 백화점, 해롯(Harrods)백화점 등 수십여 개국의 고급 백화점 및 편집숍에 입점해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 시장에서 매년 60%가 넘는 폭발적인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헌터부츠 코디법

레인부츠는 기본적으로 캐주얼 아이템의 대명사이기 때문에 차려 입은 듯한 착장보다는 캐주얼한 착장에 더 잘 어울린다. 특히, 워머나 양말 등 레인부츠와 함께 코디할 수 있는 액세서리 아이템을 착장의 포인트로 삼는 것이 좋다. LG패션 수입사업부 헌터담당 강희진 MD는 “블랙, 네이비 등 어 두운 색상 위주로 출시됐던 레인부츠의 출시경향이 최근에는 핑크, 옐로 등 밝은 색상의 출시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스키니진과 티셔 츠 등 캐주얼한 착장에 레인부츠와 양말 색상을 대비되게 선택해 포인트를 주는 착장법이 멋스럽다”고 조언했다.


[월간 리크루트 2010-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