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We Build the Great World
상태바
SK건설-We Build the Great World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12.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특집 : 2010구직자 건설업계 취업선호도


“We Build the Great,

Great Life, Great World”



SK건설은 1977년 선경종합건설(주) 창립 이래, 현재까지 화공 및 산업플랜트, 토목, 건축주택, 유비쿼터스 비즈니 스 분야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폭넓은 기술력과 우수한 관리 능력 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 및 발전하고 있다.

1980년대 EC화(Engineering & Construction)를 추진하기 위한 엔지 니어링 분야 진출을 시작으로, 1990년대 멕시코의 까데레이따, 마데로 정유 공장 턴키 수주(약 30억 달러) 및  쿠웨이트, 브라질 진출 등 사업 규 모 및 진출 국가를 확대했다. 특히 1998년에는 SK건설주식회사로 상호가 바 뀌기도 했다.

 2000년에 들어와서는 팽창한 사업 규모를 바탕으로 질적 성장과 안정을 도모하고자 했으며, 이 시기에 당사의 주택 브랜드인 SK View, SK HUB를 런칭됐고, 화공플랜트뿐 아니라 발전플랜트(신고리 원자력, 동해화력 발전소 등) 사업에도 진출하는 등 사업 영역을 다각화했다. 또한 2005년 Challenge 2015 선포 이래, 계속해서 해외시장 확대 및 신규 프로덕트 진출 을 통한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사내 시 스템 및 프로세스, 인사제도 등의 고도화를 통해 선진 인프라 구축을 성공 적으로 완수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국내 정상을 넘어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Great Life, Great World’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건축, 토목, 플랜트, U-Biz 등 다양한 사업활 동 펼쳐

SK건설은 SBS 개질아스팔트(Superphalt)를 이용한 포장기술을 개발해 국 내외 다수의 현장에 적용하고 있으며, 교량 분야에서는 PSC 거더교와 사장 교의 구조적 장점 활용이 가능하고 경관상 안정감을 주는 엑스트라도즈 (Extra-Dosed)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등 설계기술 향상과 신기술 도입에 크게 기여해 왔다. 또 주요 대도시 지하철 사업에 참여해 성공리에 준공 또 는 시공 중이며, 경전선, 동해남부선 등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한 철도망 건 설사업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첨단 기술 개발에 대한 꾸준한 투 자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발파 기술인 ‘수펙스 컷’ 공법과 ‘LNG 지하저장기술’을 보유한 SK건설은 터 널, 대규모 지하저장시설 사업영역의 선두에서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고 있 다. F1 국제자동차경주장 조성사업 등 토목개발사업 진출을 통한 신성장 사 업 영역의 확대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SK건 설은 원자재의 집배부터 제품 출하까지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첨단 생산시설 인 아파트형공장 건축에서 동종사 대비 월등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 특한 파사드로 인해 서울 도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한 SK T-타워를 비 롯해 여의도 S-트레뉴, 가락동 ID타워, 분당 벤처타운 등 효율적인 운용 관 리 체계를 갖춘 인텔리전트 빌딩 건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의 6성 호텔인 W 호텔을 시공해 호 텔 건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바 있으며,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부산 성모병원 및 일산 킨텍스 등 교육·의료·상업시설 건축 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SK건설은 주거용 오피스텔과 오피스, 상업시설 을 한 곳에 집중해 생활 및 업무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복합단지 개 발에도 투자하고 있다. SK뷰, SK 리더스뷰, 아펠바움 등 선도적인 브랜드 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거상품 대상 고객에게는 ‘비타민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더불어 화공 플랜트 분야에서 SK건설은 원유정제탑 등 정제 분야의 일 부 핵심 공정을 자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주요 공 정에 대한 설계 및 시공 기술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마지 막으로 SK건설은 행정중심복합도시 USP(Ubiquitous Strategy Planning) 용 역과 U-송도, U-세종도시 테스트베드 등 관련 시범사업을 성공리에 수행 완 료함으로써, 미래 성장 사업인 U-시티 사업에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틀 을 마련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위성통신, ITS, BIS, TRS 등 유·무 선통신을 응용한 시스템의 EPC(설계·구매·건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SK건설은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서울숲 가꾸기 활 동’을 펼치고 있으며, 환경교육활동, 자연재해피해복구 지원활동 및 산림 산업 분야까지 그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 선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영역이 해외 각지로 확장됨에 따라, 진출국 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해외현장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We Build the Great, Great Life, Great World(우리는 인류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이는 SK건설의 미션이다. 이를 이룩하기 위해 SK건설은 고객에게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총체적 가치 증대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구성원에게는 일할 맛 나는 일터가 되며, 지속적 인 혁신을 통해 기업가치를 확대하고, 친환경 경영활동 등 사회의 지속가능 한 발전에도 기여하는 것 등 총 4가지를 추구가치로 삼고 있다. 앞으로 SK 건설은 세계 일류 도시개발 및 인프라 구축 회사(Global Top Tier City Developer & Infrastructure Builder)로서 글로벌 도시개발이 주 사업이면서 동시에 기획·개발, 복합 EPC 사업 등을 수행하는 회사를 비전으로 삼아 사업을 진행하고자 한 다.

 

 

인터뷰 / 김소희 SK건설 인력팀 채용담당

‘따뜻함’과 ‘프로페셔널’ 동시에 가진 인재 원해

 

올해 상반기에는 경력사원 공채 및 인턴사 원 선발이 진행됐고, 경력사원 공채를 통해 전 분야에서 약 100여 명 정도 가 입사를 했다. 올해 상반기 채용의 특징은 SK그룹 차원에서 신입사원 선 발 프로세스가 ‘인턴을 통한 검증 후 채용’으로 변화됨에 따라, 인턴의 규모와 검증 과정이 더욱 강화됐다는 점이다. 하반기 경력사원의 경우 인 력 소요 발생 시 수시 채용할 예정이며, 신입사원은 인턴 잡오퍼(Job-Offer) 후 미충원 규모에 대 해 공개 채용을 실시하고자 한다.

SK건설 채용시에 학점이나 어학성적 등은 당락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다. 다만, 글로벌 사업이 진행되는 회사이다 보니 외국어 구사 능력은 일 부 직종에서 우선순위로 고려되는 면이 있다. 자격증 역시 합격에 큰 영향 을 미치지는 않으나 입사 후 자격증이 있으면 우대받을 수 있다.

SK건설의 인재상은 ‘따뜻한 프로페셔널’이다. 회사 내의 구성원으로 서 서로를 배려해 상호 성장하고, 회사와 더불어 자기 성장과 행복을 추구 하고자 하는 모습의 인재를 원한다.

회사를 선택할 때 여러 가지 정량적 기준을 적용해 판단하게 되는데, 실 제 업무를 하다 보면 기업문화, 근무환경, 동료와의 관계, 성과에 대한 인 정과 같은 정성적인 것들이 회사생활의 성공을 좌우한다. 다양한 측면에서 회사 및 자신의 직장생활에 대해 평가해 보고, 본인에게 맞는 회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월간 리크루트 2010-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