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준비 도움사이트 : 경험이 경력이다!
상태바
방학준비 도움사이트 : 경험이 경력이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1.1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방학준비 도움사이트


경험이 경력이다! Are u ready?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는지는 이미 방학이 시작하기 전에 결정된다고 볼 수 있다. 많은 활동이 가능하겠지만 그 중에 서도 아르바이트와 공모전은 경험 자체가 실질적인 경력에 도움이 되는 필 수 취업요소.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들을 머릿속으로 계획했다면 이제는 세 부적인 사항을 준비하고 계획해야 할 때다. 이를 위해 방학을 보내기 위한 정보처들을 모아보았다.

 

필 수 정 보 처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으며 정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 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같은 자료를 보더라도 자신이 필요한 부분을 분 석·활용하는 것은 자신의 능력. SERI 연구원들이 발행하는 보고서 는 가장 신뢰도가 높은 자료이지만 회원들이 올리는 글들은 자료의 기한이 나 중복성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관심 분야의 포럼에 가입해 여러 가지 정 보를 메일링 받을 수도 있다.

 

 LG경제연 구소 http://www.lgeri.com

주기적으로 방문해 최신보고서를 확인하면 도움이 된다. 경제, 경영, 산 업 등 카테고리 분류가 잘 돼 있고 이 곳 역시 회원가입이 필수적이다.  

  

KOTRA  http://www.kptra.or.kr

국내외 시장의 현황을 국가별, 시기별로 올려놓은 자료들이 많다. 자료 의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지며 특히 마케팅 현장르포 게시판을 참고하면 해외시장에서의 여러 마케팅 성공사례를 볼 수 있다. 이곳 역시 회원가입 이 필수.

 

공 모 전

 

제일기획 공모전 사이 트 ttp://adaward.cheil.co.kr/adaward

국내 광고 공모전 톱3 중 하나인 이곳은 수상작품을 공개한다는 큰 장점 이 있다.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을 원본 PT로 볼 수 있으며 역대 수상작게시 판도 마련돼 있다. 사람들의 의견을 통해 여러 가지 팁 얻을 수 있는 장점 이 있다.

  

KOSAC http://kosac.ad.co.kr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PPT와 함께 발표자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1년에 1회 개최되며 광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시도해보 는 공모전으로 제일기획 공모전과 함께 톱3 중 하나이다.  

 

아르바이트

  

시장점유율 65% 의 넘버원 취업포털 잡코리아 www.jobkorea.co.kr  

기본적으로 풍부한 콘텐츠 경쟁력이 뛰어나고 아르바이트 1위 사이트인 알바몬, 헤드헌팅 포털 에이치알파트너스 등 활용할 만한 콘텐츠가 많다. 하지만 생각보다 사용자 환경이 쉽지 않고 지나치게 많은 콘텐츠가 오히려 단점이 되기도 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국영 대표취업 포털 워크넷 www.work.go.kr  

다른 포털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명확한 취업조건이 명시돼 있다. 급 여, 사업자 등록증 등 최소한의 조건을 확인한 후 구인을 등재할 수 있게 돼 있으며 기타 다양한 정보자료도 많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중소기업 중심 의 공고가 많아 낮은 급여 수준의 개별 구인공고가 많다.

  

커리어 www.career.co.kr / 인크루트 www.incruit.com

두 업체의 경우 취업포털적인 부분에서는 대동소이한 것이 많은데 구직 자를 위한 부가서비스에서 약간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잡넷 www.work.go.kr/jobnet

워크넷과 같이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검색어를 통해 워 크넷과 각 민간취업포털을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다. 그러나 아주 세밀한 검색은 불가능하다.

[월간 리크루트 2010-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