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일본 북해도
상태바
해외여행 : 일본 북해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1.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 해외여행 - 일본 북해도


아름다운 자연의 색을 찾아 떠나는 여행


북해도는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섬으로 주변 해 역이 세계적인 어장으로 유명하다. 또한 눈 축제(유키 마츠리)가 널리 알려 질 정도로 때 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과 낭만적인 풍경에 영화 < 러브레터>, <철도원>, 조성모 뮤직비디오 ‘불멸의 사랑’, ‘가 시나무새’ 등 다수의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활용되고 있 다.

 

사계의 구분이 뚜렷한 북해도는 봄에는 벚꽃의 분홍빛이, 여름에는 색색 의 꽃이 주는 싱그러움이, 가을에는 농산물의 수확과 울긋불긋 물든 단풍 이 아름다우며, 겨울에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파우더스노가 스키마니아들을 유혹하는 등 계절마다 전혀 다른 분위기가 연출되는 곳이기에 더욱 매력적 인 관광지로 사랑 받고 있다.

 

북해도를 대표하는 도시, 삿포로

북해도에서 가장 큰 도시인 삿포로는 일본의 5대 도시이며 도시와 자연 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매력적인 곳으로 시민들이 오랜 전통에 얽매이지 않 은 개척정신과 고유의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고 있다.

삿포로의 최대 번화가 스스키노 거리는 각종 백화점과 쇼핑점, 유흥거리 가 즐비해 관광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밤에는 네온사인이 불야성을 이루며 퇴근하는 샐러리맨들과 삿포로의 젊은이들을 만날 수 있다.

삿포로에는 북해도를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즐비해 있다. 1881년에 만들 어진 북해도 시계탑은 1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맑은 종소리가 변함없 이 온 도시에 가득 울리고 있는 삿포로의 상징이다. 북해도 개척의 역사가 담긴 구북해도 청사는 빨간색 벽돌 건물로 지어진 네오바로크양식의 건물이 다. 1888년에 미국의 매사추세츠 주 의회의사당을 모델로 만들어졌으며 국 가가  주요 문화재로 지정하기도 했다.

북해도 최대의 시민공원인 오오도리공원은 삿포로 도심의 중심부에 있 는 북해도에서 가장 넓은 공원으로 북해도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이용되 고 있다. 또한 축제의 장소로도 유명해 요사코소우란축제, 여름 축제, 화이 트 일루미네이션, 그리고 눈축제 등 일 년 내내 유명한 축제를 시행한다. 관광객들이 꼭 한번 방문하는 명소이기도 하다.

    

그리고 아름다운 낭만적 인 항구 오타루는 메이지, 다이세 시대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창고들과 독 특한 풍경을 떠올리게 하는 오타루 운하 등이 어우러져 유럽의 이국적인 정 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푸른 나무아래 흐르는 운하를 등지고 연주하는 거리의 악사, 운하 옆 산책로에서 그림을 팔며 작품활동에 매진하는 화가 와 그 그림들을 살펴보는 관광객 등의 모습에서 동경이나 오사카와 같은 대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여유로운 여행의 낭만을 한껏 느낄 수 있다.

 

북해도의 또 다른 매력, 음식

광활한 자연의 이색적인 정취와 더불어 북해도가 가진 또 다른 매력은 맛깔 나는 음식이다. 맑은 청정지역에서 오동통하게 살이 오른 북해도의 명 물 게요리, 일본 낙농업의 절반규모를 차지할 만큼 유제품이 잘 발달된 북 해도의 소프트아이스크림, 이 외에도 나무로 만든 찜통에 닭고기와 우동, 각종 야채를 함께 쪄서 특제소스에 찍어먹는 도리무시우동(닭찜우동), 연어 를 주 재료로 청어소바, 가리비구이, 버터감자 등이 곁들여 나오는 이시카 리(연어) 나베정식 등 오로지 일본 북해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웰 빙 특식이 여행객들의 미각을 즐겁게 한다. 또한 맥주를 좋아하는 관광객이라면 북해도 여행에서 삿포로 맥주를 양껏 마셔보겠다고 다짐을 하지 않을까? 일본 유명맥주 중 하나인 삿포로 맥주의 본고장으로 흔히 일본의 맥주가 한국맥주보다 더 진하다는 견해가 많다. 삿포로 맥주공장 방문 시 무료시음의 기회가 있으니 맥주를 좋아하 는 사람들에겐 금상첨화가 아닐 수 없다.

 

북해도에서도 온천욕을 즐길 수 있을까?

정답부터 말하자면 ‘물론이다’. 북해도를 대표하는 온천지대 노보리벳 츠는 일본을 대표하는 온천도시이기도 하다. 지옥계곡이 있는 곳으로 유명 해 짙은 유황냄새와 함께 하얀 화산연기를 내뿜고 있다.

북해도는 온천욕을 즐기러 오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온천호텔 도 많다. 온천호텔이란 현대적인 외관을 가진 건물에 실내외 온천시설을 갖 춘 호텔로, 양실(침대방)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화양실, 다다미 등 여러 타입의 객실 요청이 가능한 곳이다. 또한 호텔 내에서는 유카타와 슬리퍼 를 착용하고 이동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북해도의 광대한 구릉지대, 후라노

후라노는 아름다운 북해도의 광대한 구릉지대로 아로마의 원료인 보라 색 라벤더로 뒤덮여 있다. 다양한 리조트 시설은 물론 아름다운 라벤더 화 원과 다채로운 색깔로 물드는 화려한 꽃들이 장식하는 한 폭의 그림 같은 곳이다. 일본의 영화나 TV에 자주 등장하는 라벤더  천국으로 평야 전 체가 아름다운 꽃밭을 이루고 있는 이곳은 북해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손 꼽힌다. 라벤더 향은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서, 선물용으 로 많이 이용하고 있다.

라벤더 화원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비에이 지역 또한 유채 색의 아름다운 꽃들이 넓은 벌판을 이룬다. 아름다운 비에이 언덕은 보라 색 라벤더와 푸르른 녹음과 다채로운 색상의 아름다운 꽃들로 뒤덮여 있는 곳이다. 사진의 배경이나 드라마 배경으로 많이 나오는 곳으로 붓으로 그려 낸 듯한 절경을 지닌 장소이다.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자연, 온천, 음식까지 풍족한 휴가를 보내고 싶다 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북해도로 떠나보자.   

    자료제공 | 하나투어 www.hanatour.com (1577-1233)



[월간 리크루트 2010-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