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시네마 : 김종욱 찾기
상태바
이달의 시네마 : 김종욱 찾기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3.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 이달의 시네마 - 김종욱 찾기


나만의 ‘김종욱’은 어디에?




장르 : 로맨틱 코미디

감독 : 장유정

출연 : 임수정, 공유

개봉일 : 2010년 12월

국내 창작 뮤지컬의 대표적인 히트 작품으로 꼽히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가 영화로 찾아온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지난 2006년 초연된 시즌 1부터 지금까지 약 1,200회의 공연 동안 객석점유율 90%를 기 록하며 뮤지컬계의 전설적인 흥행기록을 가지고 있는 작품으로, 20~30대 여 성관객은 물론 이례적으로 남성관객의 높은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뜨 거운 호응과 인지도를 보여준 작품이다.

 원작자인 장유정 작가가 직접 메가폰을 잡은 영화 <김종욱 찾 기>는 한 여자가 인도에서 만났던 ‘외로운 각도의 턱선과 날카로운 지 성의 콧날’을 지닌 첫사랑 ‘김종욱’을 찾아나서는 여정을 코믹하게 그 린 작품으로, 첫사랑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첫사랑 찾기 사무소’ 를 오픈한 공유가 ‘고객’ 임수정의 첫사랑 김종욱을 찾아 나서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낸다. 결국 첫사랑을 찾아 나선 여자와 그녀의 첫사랑을 찾아 주는 남자가 사랑에 빠지게 되는 유쾌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특히, <전우치>로 600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임수정과 ‘커프 신드롬’ 이후 군 입대로 많은 여성 팬들을 애태웠던 공유를 스크린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로맨틱 코미디 최고의 커플 탄생을 예고하는 임수정과 공유의 <김종욱 찾기>는 올 연말 데이트 무비를 찾는 커플 관객들뿐 아니라 성큼 다가온 겨울을 홀로 보내야 하는 싱글족들에게도 달 콤한 행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창작 뮤지컬이 상업영화로 제작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매 우 큰 의미가 있는 <김종욱 찾기>는 뮤지컬에서도 흥행을 거둔 만큼 영화에서도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글│김선정 기자 trustme@hkrecruit.co.kr



[월간 리크루트 2010-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