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가이드 : 취업에 도움되는 어플을 찾아라!
상태바
어플가이드 : 취업에 도움되는 어플을 찾아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4.2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어플가이드


넘쳐나는 어플 중,

취업에 도움 되는 어플을 찾아라!




 

스마트폰이 있어도 어플리케이션을 잘 활용하 지 못하면 있으나 마나다. ‘앱 스토어’에 올라온 다양한 종류의 어플리케 이션 중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어플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하나하 나 일상생활에 적용해야 비로소 스마트폰을 제대로 이용한다고 할 수 있 다. 이에 자신에게 맞는 알짜배기 어플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어학 준비, 건강관리, 상식공부 등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중심 으로 소개해본다.

 

커뮤니케이션  스터디 모임공지, 일일이 전화하는 것은 구식

 

 카카오톡

컴퓨터 앞에 앉아 메신저를 사용하는 게 익숙하지만 스마트폰이 있다면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을 터치하면 이동 중에도 연락이 간단하다. 연 락처에 등록된 사람 중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사람들은 별도의 친구 추가 없이도 자동으로 친구 목록에 등록된다. 1:1 채팅과 그룹채팅을 할 수 있고, 사진 첨부도 손쉬워 공지사항을 한꺼번에 알리기 편하다. 스터 디 모임을 알릴 때 이용하면 편하다.

 

 마이피플

마이피플은 자주 연락하는 지인들과 편리하게 대화하고 연락할 수 있는 유무선 무료 메시징 서비스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해 모바일웹, PC웹 등 디바이스에 구애 받지 않고 지인들과 실시간 및 무료로 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다음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일반 웹페 이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핸드폰을 만지작거리기 눈치가 보일 때 웹페이 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전화번호부에 있는 친구들 중 ‘마이피 플’을 쓰는 유저들을 자동 등록해준다. 메시지를 쓰는 것 이외에도 사진이 나 동영상을 올릴 수 있으며, 음성쪽지를 보낼 수 있고, 다음지도에서 위치를 찍어 장소를 공유할 수도 있다. 취업을 함께 준비하는 친구들과 수다도 떨고 정보도 공유할 수 있어 좋다.

 

 

어  학   걷는 시간도 아까워, 걸으면서 단어 암기?

 

 소나기 영 단어

걷는 동안 스마트폰을 통해 텍스트를 보는 건 어렵지만 가방 속에서 이 어폰을 꺼내 영어 단어를 외우는 건 가능하다. 소리나는 대로 기억하는 영 어 단어 암기비법 ‘소나기 영단어’를 실행하면 된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토익과 토플, 텝스, SAT, 필수 영숙어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원어민 목소 리로 발음을 직접 듣고 따라해 볼 수 있는 데다 예문도 많다. 외우지 못한 단어는 스크랩해 뒀다가 오답노트로 공부할 수도 있다.

 

코리아타임즈 M

뉴스로 견문을 넓히면서 영어 공부까지 할 수 있는 영어신문 어플리케이 션이다. ‘코리아타임스M’은 한국일보와 서울경제, 스포츠한국, 코리아타 임즈, 미주한국일보 콘텐츠를 영어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국내에 서 일어난 일을 다루니 외국 언론사 신문보다 훨씬 이해하기 쉽고 흥미도 생긴다. 매체별 기사를 종합뉴스와 경제, 스포츠, 연예, 실시간 뉴스로 분 류해놔서 관심분야를 고르기도 쉽다.

 

  TED

테드(TED)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검색 기능으로 스티브 잡스의 유명 연설 영상 등 영상 강의물을 찾을 수 있다. 여러 번 반복해 들으면서 주요 표현들을 받아 적는다. 스터디 모임에서 활용하기에도 제격. 충분히 듣고 난 후에는 서로 이해한 내용을 자유롭게 영어로 토론한 후 TED 홈페이지에 서 미리 내려 받은 영문, 국문 스크립트를 꺼내 연설의 전반적인 내용과 주 요 표현들을 되짚어 보면 알찬 수업이 된다.

 

 이지인

취업을 위한 영어공부가 지루하다면, 사전에서 채워주지 못한 영어 표현 과 상식을 알려주는 ‘영어지식 검색 사전 ‘이지인’이 있다. 여가 생활 과 유용한 표현, 인간관계, 일반 상식, 일상 생활, 회사 생활 같은 주제로 알기 힘든 회화 표현도 암기할 수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 즐겨보는 미드에 서 자주 등장하는 표현도 알 수 있다.

 

여기서 잠깐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기 능으로 100% 어학공부

스마트폰에는 어플리케이션만 있는 것이 아니 다. 아이폰의 경우 아이튠즈(iTunes)의 팟캐스트(PodCasts)에 들어가서 뉴 스나 라디오 방송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EBS 교육방송 등에서 하는 라디오 영어 프로그램을 손쉽게 다운 받아 들을 수 있이다.

 또한 아이폰의 녹음기능을 최대한 활용하 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내 발음이 좋으면 상대방의 말도 더 잘 알아들을 수 있다. 따라서 영어발음이 좋아지도록 발음 연습을 하는 것이 아주 효과 적이다. 자신의 발음을 녹음해서 들어보면 네이티브의 발음과 너무나도 다 르다는 사실에 적지 않은 충격을 받게 되고 그만큼 자극이 많이 된다. 자신 의 발음 체크에 활용하기 매우 좋다.

마지막으로 아이폰의 장점은 인터넷을 편하게 쓸 수 있다는 것. 바로 아이폰을 이용해 저렴한 인터넷 전화영어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카이프(Skype) 인터넷 전화를 이용한 1:1 전화영어는 일 반 전화영어보다 3~5배 정도 가격이 저렴하다.

 

 

상  식   주머니 속 백과사전으로 손쉽게 지식인 되기

 

취업상식사전

취업 커뮤니티인 취업뽀개기에서 만들어 배포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자 격증, 토익 점수, 봉사활동, 공모전 수상 경력 등의 소식들을 비롯하여 눈 길을 끄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쓰는 법과 압박면접, 집단면접, PT면접, 영 어면접 등 모든 면접 대비책을 소개하고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취업에 관한 상식은 따로 공부할 필요가 없다.

 

시사경제용어사 전

기획재정부와 KDI가 함께 만든 어플리케이션이다. 경제지식을 쌓기 위 한 청소년부터 구직자와 직장인, 재테크에 관심 있는 주부에 이르기까지 최 근의 시사경향을 반영한 시사경제용어를 확인하고 싶은 모든 사용자들을 위 해 엄선한 2,500여 개의 경제용어가 담겨져 있다. 특히, 취업준비생에게는 단순한 용어 설명에 그치지 않고 배경 상식과 관련 정책을 함께 수록해 면 접에 대비할 만한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한다. 관련 이슈를 다룬 기사까지 링크로 표시해준다.

 

 

생  활   내 생활의 도우미, 엄마보다 더 잘 챙겨줘요!

 

 학교 어플리 케이션

 학교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수업이 있는 강의실을 파악한 후 근처 도서관 자리 현황을 확인한다. 잔여석이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자리를 맡아 놓고 강의에 들어가지만, 없을 경우 수업이 끝난 후 다시 잔여석을 검 색한 뒤 도서관으로 향한다. 이전에 무작정 도서관까지 발품을 팔아야 했 던 번거로움은 사라졌다. 식사 때에는 스마트폰으로 학교 식당 메뉴를 검색 할 수도 있다. 학내에서 필요한 내용을 대부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흡연관리기

금연을 할 수 없는 성인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금연관리를 통해 궁극적으 로 금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담배를 피울 때마다 어플 리케이션을 구동시키면 담배 피운 개피의 수를 입력해야 한다. 하루, 일주 일 간의 흡연량이 기록되는 것은 물론 흡연으로 인한 경제적 지출까지 금액 으로 환산돼 표기된다. 기존에 단순히 흡연의 양과 흡연이 미치는 건강의 악영향을 나타내는 어플리케이션과 달리 흡연으로 인한 경제적 피해까지 나 타냄으로써 본인 스스로가 흡연량을 관리하고 금연의 의지를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요즘 기업에서는 기존 직원에게도 금연을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흡연을 하 는 신입사원이 달가울 리가 없다. 취업 전에 금연에 성공하자.

 

우먼스 타이머

여성을 위한 진통제를 만드는 제약회사에서 생리주기와 생리통으로 고민 이 많은 여성을 위해 개발한 ‘우먼스 타이머’는 여성마다 다른 생리 주기 와 생리통의 증상 및 정도를 자신에게 맞춰 관리할 수 있다. 생리주기 및 가임기간을 자동으로 계산해 다음 달 예정일에 팝업 푸시 알람을 통해 알려 주기 때문에 생리대, 진통제, 여행 일정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특히 푸시 알람 메시지를 자신에게 맞는 메시지로 변경해 남모르는 비밀 도 간직할 수 있는 것. 또한 생리통 대처법은 물론 수면, 식욕, 생리주기 와 수면과의 관계 등 생리와 관련된 건강정보도 습득할 수 있다. 이 외에 식욕 및 체중, 피부트러블, 허리·다리·유방·두통 통 증 정도 등 생리와 관련된 20여 가지 증상을 기록할 수 있어 건강관리도 가 능하다. 무엇보다 여성 구직자들은 생리에 따라 몸과 마음의 컨디션이 좌우 되기 때문에 미리 알고 있으면 공부 계획을 세울 때 좋다.

 

 3D 가상성형

내 맘대로 성형이 가능한 ‘3D 가상성형’ 어플리케이션은 얼굴을 좌우 로 돌려보고 얼굴 윤곽 뿐만 아니라 옆모습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3D 아 바타 기술이 접목된 어플리케이션이다. 사진을 바로 찍거나 사진앨범에서 가져오거나 기본 제공되는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다. 눈, 코, 입, 턱 등을 선택에 원하는 모습대로 바꿀 수 있으며, 3D로 옆모습도 확인할 수 있기 때 문에 더욱 실감난다. 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며, 마치 내가 성형외과 의 사가 된 기분을 느낄 수도 있다. 면접을 앞두고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는 구 직자들이 취업을 위한 성형을 하기도 하는데, 선뜻 성형수술을 감행하기에 앞서 수술하고 싶은 부위를 가 상성형을 해보면 수술여부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월간 리크루트 2011-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