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남녀 파티룩 연출법
상태바
패션 남녀 파티룩 연출법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4.2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패션 남녀 파티룩 연출법


내일이 모임인데…뭘 입지?


제목 없음

특정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저녁정찬과 같이 격식을 차려야 하는 각 종 모임에서는 모임의 성격을 보여주는 파티 의상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 다. 그렇기에 파티에 초대 받았다면 먼저 드레스 코드가 있는지를 확인해, 파티의 분위기를 가늠해 본 후 파티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성 파티룩 연출법 ●●●  

따로 드레스 코드가 없다면, 가장 무난하게 코디하기 쉬운 블랙 컬러를 이용한다. 블랙 컬러 의상은 도시적인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랙 컬러를 잘 이용해 모던한 스타일을 만들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파티 의상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블랙 코디는 일상이 끝난 저녁에 바로 파티로 직행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옷차림이어서 매우 실용적이다. 이 때 검은 색상의 어두움이 우울해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새틴이나 벨 벳 등의 소재를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하지만 연말 사교 파티 등 좀 더 화려한 옷차림이 필요한 자리에서는 무난한 블랙 일색의 옷차림보다는 퍼플, 그린 등 과감한 색상의 드레스를 시도해 봄직하다. 모그 나효진 디자인실장은 “화려한 색상의 드레스는 스 팽글이나 비즈와 같은 반짝이는 아이템과 함께 코디해도 잘 어울리기 때문 에, 색상의 톤만 잘 선택한다면 멋진 파티 의상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 다. 여기에 퍼플 혹은 그린 컬러의 토끼털 머플러 등 퍼 소재의 액세서리 와 함께 코디하면 좀 더 화려한 파티룩을 완성할 수 있다. 단, 드레스와 액 세서리를 화려한 색상으로 코디할 때는 코트는 되도록이면 블랙 등 무난한 색상을 선택해, 코트를 벗었을 때의 화려한 느낌을 배가시키는 것도 좋은 연출법이다. 의상 외에 다양한 액세 서리를 활용해 더욱 화려한  파티의 느낌을 표현할 수도 있다. 연말 시상식장에서나 볼 수 있는 클러치백은 이제 더 이상 연예인만 착용하는 아 이템이 아니다. 이번 겨울시즌에는 블루마린 등 많은 패션 브랜드들에서 토 끼털과 같은 퍼 소재와 움직일 때마다 빛이 나는 스팽글과 비즈 소재, 단단 한 가죽 소재, 리넨 소재 등 다양한 소재와 색상의 클러치백을 선보였다.

 

남성 파티룩 연출법 ●●●  

파티에서 비슷비슷한 차림의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방 법은 무엇보다 기본적인 옷차림 원칙을 지키는 것이다. 더불어 세심한 부분 에서 개성을 살리는 것이 좋다.턱시도 차림이 요구되는 모임이라면, 최대 한 모든 턱시도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이 정석이다. 셔츠는 흰색의 윙 칼라 와 일반 칼라 셔츠가 기본이다. 그 중에서도 윙 칼라 셔츠가 좀 더 격식을 갖춘 것으로 간주되며, 가슴 부분에 여러 겹의 세로 주름이 장식돼 있는 것 이 예복용 셔츠의 기본 형태다. 또한, 파티 의상이기 때문에 커머번드와 보 타이까지 착용해도 좋다. 타이와 커머번드의 색상은 어느 경우에나 검은 것이 가장 무난한데, 검은색이 아 닌 다른 색 무늬의 경우에는 두 가지 품목의 색과 무늬가 일치하는 것을 골 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예복에서 유일하게 개성 표현이 허용돼 왔던 부분 이 바로 셔츠의 앞단추와 소매의 커프 링크스인데, 이 둘은 같은 소재로 통 일하는 것이 원칙이다.   

 

스팽글 : 금속과 합성수지 등으로 만 든 빛나는 작은 조각

비즈 : 장신구나 실내 장식 등에 쓰이 는 구멍이 뚫린 작은 구슬

커머번드 : 몸에 밀착되는 벨트의 일 종※ 윙 칼라 : 깃이 짧고 서 있는 칼라

커프 링크스 : 단추 대신 커프스를 여 며주는 장신구 

 

자료제공 | LG패션 홍보팀



[월간 리크루트 2011-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