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포스코, 한진
상태바
기업뉴스 : 포스코, 한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4.2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 : 기업뉴스


포스코-키바르홀딩-대우인터 STS 냉연공장 합작 투자계약

 

포스코는 지난 1월 6일 터키 이스탄불 인근 코자엘리 주에서 키바르홀딩(KIBAR Holding) 사 및 대 우인터내셔널과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하고, 연산 20만 톤 규모의 스테인리 스 냉연공장을 신설키로 했다.

포스코는 합작 파트너사들과의 시너지를 높여 공장건설과 조업 안정화 를 달성하고 판매를 확대해 터키 스테인리스 냉연사업을 조기에 안정화할 계획이다.

앞으로 신설될 스테인리스 냉연공장을 통해 포스코는 전량 수입에 의존 해 오던 터키의 스테인리스 내수시장을 선점하고 동시에 터키의 지리적인 이점을 이용해 중동·동유럽·독립국가연합(CIS) 지역의 수요 에도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키바르홀딩 사는 철강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대우인 터내셔널은 최근 인수합병(M&A)을 통해 포스코패밀리로 편입됐다.

터키는 풍부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해 고급강 재인 스테인리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인접국들도 자국 스테인리스 냉 연수요를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향후 시장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상 된다.   


 

국토부 주관 ‘화물운송서비 스 우수기업 인증’ 취득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국 토해양부가 주관하는 ‘2010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심사결과 최 고 등급인 AAA업체로 선정되었다.

한진(대표 석태수)은 여의도 태영빌딩에서 열린 ‘2010년 우수화물 운수 업체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한영 국토해양부 국장, 유민석 ㈜한진 상무 등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한진의 이번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취득은 시행 첫해인 2008년에 이어 두 번째로, 3개월간의 엄격한 인증심사를 거쳐 물류전문기업 으로는 유일하게 인증 최고수준인 ‘AAA’ 등급을 획득하며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종합물류기업임을 대내외에서 공인받게 됐다.

한진은 인증심사에서 △운송서비스 경영전략 △조직 및 자원관리 △운송 프로세스 관리 △운송정보시스템 등 주요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한진은 이번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취득을 통해 고객 지향 의 기업문화 조성뿐만 아니라, 운송서비스 품질관리체계 구축, 소비자 만족 도 제고를 위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대외 기업이미지 제고 등 글로벌 종 합물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월간 리크루트 201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