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 눈썹 메이크업
상태바
메이크업 : 눈썹 메이크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4.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 메이크업 - 눈썹 메이크업


인상을 결정짓는 눈썹이 취업 운명을 바꾼다!




 

호감과 신뢰감을 주는 첫인상이 중요한 면접에서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무척 중요한 역할을 한다. 흐릿한 모나리자 눈썹은 우 울하거나 자신감이 없어 보이고, 진한 송충이 눈썹은 사납거나 지저분해 보 인다. 면접에서 첫인상이 좌우되는 시간은 단 5초. 자신의 눈썹을 유지하면 서 좀 더 아름다워질 수 있는 형태를 찾아 그에 알맞은 테크닉으로 눈썹 메 이크업을 완성해 보자.

 

▶▶▶ 눈썹 형태에 따른 기본 테크닉

 

각진 눈썹은 가장 높은 산의 각을 강조해 시선을 집중시키면 자연스럽 게 얼굴이 작아 보인다. 동그란 얼굴이 너무 커 보인다면 한번쯤 시도해 볼 만하다. 또한 이지적이고 강한 인상도 준다. 얼굴이 편편하고 특색 없 이 생겼다면 도전해 봐도 좋다.

 

각진눈썹

1. 눈썹용 빗으로 눈썹 산까지는 위로, 눈썹 꼬리까지는 아래로 빗는 다. 이때 자연스러운 눈썹 라인에서 벗어나 있는 눈썹은 족집게로 뽑거나 눈썹용 면도칼로 민다.

2. 아이브로펜슬이나 에보니 펜슬을 이용해 눈썹의 시작부터 3분의 2 지 점까지는 자연스럽게 각을 주고 도톰하게 그린다. 눈썹의 3분의 2 지점부 터 끝으로 갈수록 가늘게 내려 그린다.

3.  눈썹 앞머리는 옅은 섀도로 자연스럽게 메운다. 짙은 브라운 계열로 눈썹을 그렸다면 브라운 섀도를, 블랙 계열로 눈썹을 그렸다면 그레 이 섀도를 선택한다.

 

아치눈썹

가장 이상적인 눈썹의 형태로 모든 얼굴형에 무난하게 어울린다. 그래 서 자칫하면 평범한 얼굴이 더욱 개성 없어 보일 수도 있다. 또한 아치형 눈썹을 너무 강조하면 눈이 작아 보인다. 눈썹을 최대한 완만한 아치형으 로 그려야 눈매가 또렷하고 얼굴이 작아 보인다.

1.  아이브로펜슬이나 에보니 펜슬로 눈썹 앞머리는 살짝 내려 주 듯이 그리고, 눈썹 산 부분은 둥글게 그린다. 눈썹 라인에서 벗어나 있는 눈썹은 족집게로 뽑거나 눈썹용 면도칼로 민다.

2.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눈썹에 섀도를 덧칠한 다. 펜슬과 마찬가지로 눈썹 앞머리는 살짝 내려 주듯이 칠하고, 눈썹 산 부분은 둥글게 터치한다.

3. 아이브로펜슬이나 에보니 펜슬을 이용해 비어있는 부분을 채운다. 에 보니 펜슬은 미술용 회색 연필로 눈썹 색상과 유사하고, 유분기가 없어 잘 지워지지 않는다. 화장품 가게에서 구할 수 있다.

 

일자눈썹

눈썹 산이 거의 없는 일자형 눈썹.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좋다. 하지만 눈썹의 시선이 중앙으로 쏠려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다. 넓적한 얼 굴이 좁아 보일 수는 있지만 길어 보이는 단점도 있다. 앞머리를 강조하면 서 뒷부분은 일자로 시원하게 빼 주는 것이 포인트다.

1.  나사처럼 생긴 눈썹용 빗 스크루 브러시로 눈썹을 가볍게 빗는 다. 이 때 아래로 삐져나오는 눈썹은 눈썹가위로 다듬으며 일자형으로 정리 한다. 잔털은 눈썹 칼로 깨끗이 민다.

2.  눈썹 머리에서 눈썹 산까지 아이브로펜슬이나 에보니 펜슬로 연하게 그린다. 눈썹 사이사이의 비어있는 부분을 채우는 게 중요하다. 좌 우 대칭 눈썹으로 그리려면 좌우로 조금씩 그리는 것이 좋다.

3. 눈썹의 끝부분은 가늘고 길게 빼 줘야 눈매가 시원해 보인다. 섀도 를 브러시에 묻혀 눈썹 모양을 따라 그린다. 눈썹 앞머리에 자연스러운 그 러데이션을 주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자료제공 | 아모레 퍼시픽

 

TIP------------ -----------------------

눈썹 형태를 어떻게 그려야 할지 감이 안 온다면  스크류 브러시 를 사용해 본래의 눈썹 결대로 빗으면 어느 정도 자신에게 맞는 눈썹 모양 을 찾을 수 있다. 머리를 자주 빗으라는 것과 같은 원리로 눈썹의 윤곽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브러시로 빗고 난 뒤 눈두덩 부분만 눈썹용 면도칼 이나 족집게로 정리하면 된다.

모발과 눈썹의 색상을 맞추고 싶다면 밝은 컬러의 헤어와 짙은 눈썹은 맨 얼굴을 드러낸 것처럼 잘 어울리지 않는다. 그렇다고 레드 컬러 헤어라 고 눈썹까지 레드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브라운이나 그레이 컬러의 섀도 나 펜슬 등으로 톤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펜슬로 그린 부분이 어색하다면 섀도 브러시나 면봉을 사용해 자연스럽 게 그러데이션 해 준다.



[월간 리크루트 201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