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시네마 : 줄리아의 눈
상태바
이달의 시네마 : 줄리아의 눈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4.2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 이달의 시네마 - 줄리아의 눈


어둠 속에 가려진 진실이 밝혀진다!




 

장르 : 스릴러

감독 : 기옘 모랄레스

출연 : 벨렌 루에다, 루이스 호마르, 파블로 데르키

개봉일 : 2011년 3월 31일

 

<디아이>(2002), <눈먼 자들의 도시>(2008)에 이어 ‘눈’ 을 소재로 한 영화 <줄리아의 눈>이 3월 31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선천적 시력장애를 가진 주인공의 사투를 통해 암흑이 주는 스릴과 긴장감 과 더불어 인간의 원초적인 공포심을 관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사건의 진실에 가까워질수록 시력을 잃어가는 ‘줄리아’ 의 아이러니한 상황은 관객으로 하여금 자신이 ‘보는 것’조차 믿을 수 없 을 만큼 극적인 드라마를 전개한다. ‘줄리아’의 흐릿해진 시야를 연상시 키는 독특한 색감의 비주얼과 파격적인 화면구성은 장르 영화의 완성도를 높임과 동시에 관객의 몰입도를 높이며 초감각 스릴러다운 면모를 과시한 다.

 시력이 점점 약화되어가는, 선천적 시력장애로 고통 받고 있는 줄 리아. 어느 날 같은 증세로 이미 시력을 상실한 쌍둥이 언니 사라의 갑작스 러운 자살에 의문을 갖고 주변의 도움을 요청하지만, 아무도 그녀의 말을 믿지 않는다. 줄리아의 시력은 빠른 속도로 나빠지기 시작하고, 어둠 속 진 실과의 숨 막히는 추격전을 벌인다.  

 지난해 11월 스페인에서 개봉해 자국영화 중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운 영화 <줄리아의 눈>. 지난해 열렸던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는 작품성과 오락성을 겸비한 호러, 스릴러, 컬트 영화들을 소개하는 ‘미 드나잇 패션’ 섹션에서 상영돼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있 다.

뿐만 아니라, 시체스 국제영화제, 더블린 국제영화제, 토론토 국제영화 제, 판타스틱 페스트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대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 받아 관객들은 물론, 평단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영화 <줄리아의 눈>은 길예르모 델 토로 사단의 영화적 상 상력과 할리우드의 기술력, 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가 더해져 웰메이드 스 릴러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줄리아가 시력을 모두 잃기 전, 죽음의 진 실을 밝힐 수 있을까?  

    

    글│김선정 기자 trustme@hkrecruit.co.kr



[월간 리크루트 201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