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뉴욕&워싱턴D.C.
상태바
해외여행 : 뉴욕&워싱턴D.C.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4.2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 해외여행 -뉴욕 & 워싱턴 D.C.


세계 경제·문화, 국제 외교의 중심지!




미 대륙 동부해안에 위치하고 있는 뉴욕은 맨해튼, 브루클린, 퀸즈, 브롱크스, 스테이튼 아일랜 드의 5개 독립구로 나뉘어져 있다. 한편 워싱턴 D.C.는 미합중국의 수도이 며 명실 공히 국제 정치, 외교의 중심지이다. ‘워싱턴 D.C.’라는 이름은 미국 초대 대통령 워싱턴과 디스트릭트 오브 콜럼비아, 콜럼비아 지구 안 에 감춰져 있는 사람, 즉 바로 콜럼버스를 상징하는 명칭이다. 이 도시의 움직임 하나하나에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세계적인 도시이다.

 

뉴욕  

뉴욕은 하늘 높이 치솟은 빌딩들, 일류 박물관과 공연예술극단, 금융, 패션, 미술, 출판, 방송, 연극, 광고의 중심지로서 명성을 지니고 있다. 자 유의 여신상에서 타임스퀘어까지, 센트럴파크에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이르는 관광명소 목록 이상으로 뉴욕은 설명하기 힘든 독특한 분위기를 지 닌 도시이다.

 

뉴욕 속의 작은 뉴욕, 맨해튼

맨해튼은 뉴욕의 중심으로 뉴욕의 주요 관광명소가 밀집해 있다. 뉴욕 의 심장이라 불리는 거대한 규모의 센트럴 파크를 지나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전망대에 오르면 맨해튼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또한 자유의 여신 상 유람선을 타고도 맨해튼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다. 현재 뉴욕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패션숍들과 트렌디한 카페와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으 며, 밤에 더욱 아름다운 브루클린 다리와 타임스퀘어의 눈부신 야경도 뉴욕 에서만 가능 추억을 만들어준다.

 

나이아가라 폭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관광지 중 하나로 미국 북동부 캐나다와의 국 경에 위치하고 있다. 미국 쪽 폭포의 높이는 56m, 폭은 335m, 캐나다 쪽의 폭포는 높이 54m, 폭 610m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두 폭포의 사이에 는 고트 섬이 있다. 형형색색의 조명으로 야간에도 아름다운 나이아가라폭 포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나이아가라는 연간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자연의 위대함과 웅 장함을 감상하려 방문하는 국제적인 명소이다. 나이아가라 폭포의 장대함 을 구경하는 것은 물론 나이아가라 주변의 작은 도시와 마을들도 놓치지 말 고 둘러보며 과수원과 농장, 역사 유적지들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 뉴욕에서의 주의사항

뉴욕은 화려하고 번화하며 다양한 인종이 모여 있어 각종 범죄의 위험 이 도사리고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지난 93년 이래 뉴욕시의 치안 여건 은 크게 개선된 편이지만 개인 총기 소지가 허용되고 있고 주로 유색인종 의 빈민, 마약 복용자 등의 강력 범죄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 특히 브루클 린 이스트 지역과 맨해튼 북부 워싱턴하이츠 지역 등은 조심해야 한다. 가 급적 혼자 걸어 다니지 말고 어두운 곳보다는 밝은 곳으로 다니는 것이 좋 다. 현금이나 보석 등 값어치 있는 물건은 가급적 휴대하지 않고 점쟁이 또 는 낯선 사람들이 친절할 때 주의하는 게 좋다.

 

워싱턴 D.C.

워싱턴은 백악관의 건물과 녹음이 어우러진 기품 있는 도시로 공원과도 같은 도시의 아름다움은 정치적 도시라는 이미지를 잊게 만든다. 시내 도처 에 남아 있는 미국의 역사와 여러 건물 속에 살아 숨쉬고 있는 현대 정치 의 동향에 관심을 가진다면 더욱 의미 있는 관광이 될 것이다.

 

백악관

펜실베이니아 거리와 뉴욕 거리가 교차되는 곳에 있는 대통령 관저로 200여 년 동안 미 대통령과 미국 정부, 그리고 더 나아가 미국인의 상징물 로 서 있다. 1792년 조지 워싱턴 대통령 임기 때 착공했으나 그는 이곳에 서 살아보지 못했고, 제2대 대통령인 존 애덤스가 관저의 첫 주인이 됐다. 그후 관저의 주인이 바뀔 때마다 약간씩 변화했고 1814년 영국과의 전쟁 때 포화로 그을린 부분을 희게 칠한 데서 ‘화이트 하우스’라고 부르게 됐 다.

 

링컨 기념관

링컨 기념관은 그리스 신전을 모티브로 링컨 대통령이 생존해 있었던 1867년 계획해 1922년에 완공됐다. 총 36개의 기둥으로 구성돼 있는데, 각 각의 기둥에는 링컨 대통령 임기 중에 있던 36개의 미국 주 이름을 새겨놓 고 있다. 그리고 기둥 위로 보이는 위쪽은 1922년 완공을 기리며 미국 48 개 주의 이름이 새겨진 프리즈(조각을 한 소벽)로 꾸며져 있다.

 

제퍼슨 기념관

제퍼슨 기념관은 지붕이 이오니아식 돔 구조로 된 원형 건축물로 신고 전 낭만주의 양식의 표본이다. 워싱턴을 대표하는 유명 건축물 중의 하나 로 국립미술관을 만든 건축가인 존 러셀 포프가 만들었다. 루즈벨트 대통 령 때 착공해 1943년에 완공됐다. 건물 안에는 대륙회의에서 연설하고 있 는 제퍼슨의 동상이 있다.  

        자료 제공 | 하나투어 www.hanatour.com (1577-1233)



[월간 리크루트 201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