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태국
상태바
해외여행 : 태국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6.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 해외여행 - 태국

태국엔 방콕이랑 푸 껫만 있다!?

 

태국은 방콕, 파타야 대체 관광지로 코사무이 와 후아힌 등을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이 지역도 금방 알려지고 또 다른 지역을 갈망하는 관광객의 욕구가 증가하면서 태국은 태국인들이 즐겨 찾 던 한적한 휴양지를 선보였는데, 그 곳이 바로 라용과 코사멧이 다.

 

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사람들은 단연 방콕과 파타야, 푸껫을 꼽는 다. 이곳들은  태국의 전통 불교문화와 서민들의 현실적인 삶을 둘러 볼 수 있는 재래시장 등 관광명소가 즐비한 데다, 파타야 산호섬에서 즐기 는 해양스포츠는 관광과 휴양의 목적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 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지역이다.

푸껫 또한 방콕, 파타야와 같은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레오나르도 디카 프리오가 주연한 영화 <비치>를 통해 전 세계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 중시키기도 했다. 관광객들이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이 태국인 만큼 방콕이나 푸껫을 방문한 관광객도 매우 많아 태국을 한두 번 방문한 고객의 재방문 유도는 태국이 안고 있는 과제이기도 하다.

특히 태국 방콕, 파타야로 향하는 항공노선도 매우 다양한데, 태국은 이 를 활용한 방콕, 파타야 대체 관광지역 개발에 노력한 바, 코사무이와 후아 힌 등을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이 지역도 금방 알려지고 또 다른 지역을 갈망하는 관광객의 욕구가 증가하면서 태국은 태국인들이 즐겨 찾던 한적 한 휴양지를 선보였는데, 그 곳이 바로 라용과 코사멧이다.

 

라용

라용은 방콕에서 타이만을 따라 2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고요 하고 잔잔한 오아시스 같은 해변이 일품이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은 반 페 타운의 해안 쪽에 위치해 있으며, 곳곳에는 수준 높은 호텔들이 들어서 있다.

비치 방갈로는 이 지역의 전형적인 숙박 시설로 유명한데, 대중적인 리 조트와 함께 숲 속의 별장과도 같은 느낌의 숙소도 인상적이다. 태국 현지 인들과 유럽인들에게 알려진 조용한 휴양지로 안락하고 여유로운 일정으로 리조트 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라용에는 ‘땀난빠’라는 유명한 레스토랑이 있다. 사치스러울 정도로 넓고 아름다운 정원을 갖춘 곳으로 2만 평의 부지 중 1만2,000평의 공간 에 열대림 수목과 화초 및 연목, 인공폭포를 조성해 놓았다. 3,000명을 동 시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웅장한 규모를 자랑하며, 라용 앞 바다에서 갓 잡 아 올린 각종 신선한 해산물들을 이용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한다.

 

 

 

코사멧

라용에서 페리를 타고 50분이면 닿을 수 있는 코사멧은 배낭여행자들에 게 비밀의 섬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태국 전역의 주요 휴양지에 비해 아 직 개발이 늦다 보니 섬 주변의 경관이 태초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 고 있다. 빼어나고 매혹적인 해변과 곶, 만 등을 수없이 찾아볼 수 있어 언 제 방문해도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그 중 가장 돋보이는 곳이 핫사이깨오 해변이다. 코사멧에 들어서 있는 숙박시설은 대부분 방갈로 스타일인데, 주로 북부와 동부 쪽에 밀집돼 있 다. 섬의 남부 지역은 보다 조용하고 한적한 편이다.

태국 국립공원 중에서 유일하게 중부에 위치한 코사멧은 섬 전체가 국립 공원으로 지정된 자연 친화적인 휴양섬이며, 섬 방문객들에게 국립공원 입 장료로 200바트의 적지 않은  금액을 징수하는 만큼 깨끗하게 자연 환 경이 잘 유지되고 있다.

전 세계 배낭족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코사멧은 섬 전체를 둘러싼 화이 트 샌드 비치와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가 파란 하늘과 맞닿아 눈부신 아름다 움을 만들어내 오래도록 여행객들의 추억을 담아주는 곳이다.

코사멧은 배낭여행자들을 통해 한국에도 차츰 알려지기 시작했다. 낮에 는 스노클링, 호핑투어, 바나나보트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용한 해변의 비치파라솔 밑에 누워 태닝, 독서, 맥주를 즐기거나 시원한 파도 소리를 들으며 비치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다. 그리고 밤에 는 조용하고 평화로웠던 해변가로 화려한 조명들이 하나 둘씩 켜지면서 노 천 바가 들어서고, 경쾌한 라이브 밴드가 연주하는 음악과 현지인들의 아슬 아슬한 불 쇼가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준다.            &nbs p;  

자료제공 | 하나투어 www.hanatour.com (1577-1233)

 

알아두면 좋은 Tip

 

관광경찰

관광 대국답게 태국 정부 관광청은 관광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지 난 1982년 관광경찰을 발족시켰다. 관광경찰은 관광객들의 요구와 불만을 접수하고 조사활동을 하거나 관광객 보안관련 사무를 총괄한다. 현재 주 요 도시 및 관광지에는 어김없이 외국어 소통이 가능한 관광경찰들이 배치 돼 관광객들에게 신속한 도움을 주고 있으므로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 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