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이야기 통해, 자신을 돌아봐야
상태바
그들의 이야기 통해, 자신을 돌아봐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8.3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intro


그들의 이야기 통해,
자신을 돌아봐야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 한다. 성공의 기준은 달라도 모두가 성 공을 원한다.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자신을 다시 한 번 뒤돌아 보게 하고 새로운 다짐과 계획을 세우게 한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은 무엇일까? 여러 가지 모습의 성공인들을 살펴보면서 ‘성공’의 의 미도 다시 한 번 정의해 보자.   

 

20~30대 직장인과 대학생 사이에서 안철수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석좌 교수의 인기가 대단하다. 최근 취업포털 사이트가 직장인과 대학생을 대상 으로 자신의 멘토와 롤 모델에 대해 조사한 결과 안철수 교수를 가장 많이 꼽은 것으로 조사됐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대학생 1,713명을 대상으로 가장 본받 고 싶은 롤 모델을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26.6%가 안 교수를 꼽았다 고 밝혔다.

다음으로 반기문 UN사무총장이 23.9%의 지지를 받아 2위를 차지했고 피 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는 17.6%로 3위를 기록했다. 이어 한비야 전 월드비 전 국제구호팀장,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소설가 이외수 등이 뒤를 이었 다.

안 교수는 직장인들이 멘토로 삼고 싶은 인물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했 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도서출판 틔움과 함께 직장인 702명을 대상으로 직장생활 멘토로서 가장 이상적인 인물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17.4% 가 안철수 교수를 꼽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반기문 UN 사무총장이 9.5% 로 2위, 문화방송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멘토로 활약 중인 가수 김태원이 4.7%로 3위에 올랐다.

한편 안 교수는 지난 2009년 잡코리아가 실시했던 구직자 1,008명을 대 상으로 한 가장 존경하는 기업 최고경영자에 대한 조사에서도 이건희 삼성 전자 회장을 제치고 1위로 꼽힌 바 있다.

 

성공, 이젠 나의 이야기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에서 그치면 아무런 유익이 없다. 그 들이 가지고 있는 삶에 대한 정신이나 방식, 방법들을 배우고 자신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위인전을 읽거나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노력하다보면 그 사람을 닮아갈 수 있다. 그 사람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한 끝에 성공 을 쟁취한 경험을 간접적으로 접함으로써 우리는 역경과 좌절 속에서 포기 하지 않고 견딜 수 있는 힘을 갖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즉 무의식중에 그 이야기의 영향을 받게 된 다. 삶에서 길을 잃었을 때, 스스로에게 ‘어떻게 해야 될까’ 라고 자문하 며 고민하는 순간에 자신의 머릿속에 남아있는 많은 이야기들이 삶의 나침 반 역할을 해 주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와 그들이 말하는 삶의 철학과 정신을 듣고, 다 시 한 번 시작하는 오늘을 만들어보자!



[월간 리크루트 2011-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