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홍콩
상태바
해외여행 : 홍콩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8.3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해외여행-홍콩


천 가지 표정이 있는 나라, 홍콩


홍콩은 최상급의 수식어로 다양하게 표현되 는 매우 경이로운 도시이다. 세계 최대의 은행센터가 들어서 있는 도시 중 의 하나이며, 자유 무역항으로서 세계 무역의 무대에서 당당히 선두에 있 는 곳이다. 또한 세계에서 세 번째 큰 영화산업의 본거지이며, 두 개의 세 계 최장 옥외 에스컬레이터, 세계 최대 규모의 중국식 레스토랑이 있는 곳 이다. 이곳의 맥도날드는 세계에서 가장 바쁜 곳이라 할 수 있고, 세계 최 대의 경마 배팅 액수를 기록하고 있기도 한 홍콩은 세계 최대 청동 좌불상도 보유하고 있다.

 

최상의 교통시스템과 완벽한 영업서비스

홍콩은 1997년 6월 30일 자정을 기해 약 150여 년간 이어졌던 영국 식민 지령에 종식을 고하고 중국에 귀속되었다. 그러나 이 역사적인 반환 이후에 도 홍콩은 예전과 변함없는 명성과 번영을 누리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세계 속의 도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홍콩은 좁은 면적을 이용해서 모든 것이 효율적으로 집약화 되어 있기 때문에 최상의 교통시스템과 완벽한 영업서비스로 관광객이 원하는 기 대 이상의 만족감을 제공한다. 홍콩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는 1백여 개 이상의 유명인 밀랍인형을 보유하고 있는 마담투소 밀랍인형 박물관과 야경 을 멋있게 감상할 수 있으며 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적합한 연인의 거리, 번 화한 중심가에 자리한 광대한 시민공원인 구룡공원, 우리나라 모 가수의 뮤 직비디오에 등장하여 유명해진 도심 속 해변, 리펄스베이 등이 있다.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와 화려한 퍼레이드로 모두를 매혹시키는 디즈니랜드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에서 빠지지 않고 방문하는 장소이다.

또한 스타의 거리는 인터컨티넨탈 호텔을 시작으로 빅토리아항을 끼고 홍콩 문화센터까지 뻗어있는 약 400m의 거리를 말한다. 홍콩섬이 바라다 보 이는 아름다운 전경에 유명한 홍콩배우들의 핸드프린팅으로 바닥이 장식되 어 있어 자신이 좋아하는 배우의 동판을 찾아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아시아 요리의 심장부, 홍콩

홍콩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화려한 야경은 홍콩을 다시 찾게 만드는 이유가 되고 있다.  홍콩에 발을 딛는 순간부터 마술과 같은 즐거움 이 시작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을 관람할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에 가기 위해서는 우선 피크트램을 이용해야 한다. 피크트램 정거장까지는 센트럴 시청 앞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보다 멋 진 관광을 하길 원한다면 2층에 자리 잡는 것이 좋다.

피크트램 정거장에 도착해서 피크트램에 올라타게 되면 상당히 가파른 언덕을 4~5분 정도 가로질러 가게 되는데 환상적인 풍경이 관광객으로 하여 금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빅토리아 피크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볼 수 있 는 것이 ‘피크타워’인데, 이곳에는 전망대를 비롯하여 기념품 상점과 고 급 레스토랑까지 고루 갖춰져 있다.

‘아시아 요리의 심장부’로 불리는 홍콩에서 환상적인 요리는 빼놓을 수 없는 홍콩 관광 매력 중의 하나이다. 홍콩의 요리는 광동 요리를 발전, 국제화시킨 것인데 일찍이 서구 열강과 아라비아와의 교역이 많던 홍콩은 다양한 중국의 요리를 소개했다.

지역적 특성상 비행기, 자동차, 배만 빼고 다 먹는다는 광동 요리가 많 았으며, 그 중 대표적 요리로는 돼지고기 바베큐로 알려진 차사오와 어린 통돼지구이인 피옌피루주, 광동식 탕수육인 구라오러우, 거위를 구운 맹오 루씨우응오가 있다.

홍콩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는 딤섬(点心)이다. 이 딤섬이라는 말은 아침과 점심사이 혹은 점심과 저녁사이에 먹는 스낵종류를 말하며, 딤섬과 함께 차를 마시는 행위를 얌차라고 한다. 딤섬의 원래 한자의 뜻은 "마음 에 닿는다"로, 음식을 삼킬 때 심장을 살짝 스쳐 지나갈 정도로 가벼운 음 식이라는 뜻이며, 천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이 음식은 청나라 때부터는 연회를 화려하게 하는 장식용으로 발달했다고 한다. 홍콩에 방문하는 사람 이라면 꼭 한번은 먹어봐야 할 음식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는 쇼핑의 천국!

홍콩은 쇼핑의 천국이기도 하다. 그 중 스탠리 마켓은 서민을 위한 홍콩 의 대표적인 쇼핑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은 바닷가 근처의 미로처럼 이루어진 작은 길을 따라 다양한 상점들이 시장처럼 형성된 지역이다.

그림과 수공예품, 가구, 실크제품, 골동품, 의류, 그밖의 다양한 기념품 을 파는 노점상이 밀집되어 있다. 스탠리 프라자는 스탠리의 상징으로서 복 원된 식민지 시대의 건물인 머레이 하우스도 이곳에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 를 제공해준다. 스탠리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점들이 즐비해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홍콩의 자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백만 불짜리 야경, 매혹적인 쇼핑센터, 맛있는 요리와 함께 동서양의 문 화가 적절하게 융합된 아시아의 중심도시 홍콩에서의 시간은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자료제공 | 하나투어 www.hanatour.com (1577-1233)



[월간 리크루트 2011-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