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 화이트닝
상태바
메이크업 : 화이트닝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9.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 메이크업 -화이트닝


환한 피부로 빛나는 첫인상을 만들자!


면접관이 선호하는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짧은 시간 안에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밝은 표정과 자신 있는 마인드가 최우선이다. 그리고 그 표정을 한결 밝고 자신 있게 만들어 주는 맑은 피부가 있다면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한 채 용사이트의 설문조사 결과 신입사원 채용의 경우 깨끗한 외모가 취업 성공 률을 높일 수도 있다고 밝혀진 바 있어 요즘은 면접을 앞둔 구직자들이 피 부 관리를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피부 문제는 단시간에 해결 되는 것이 아니므로 본격적인 취업전쟁에 나서기 전부터 미리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지금부터 칙칙한 인상을 환하게 바꿔주는 화이트닝 3단계를 숙지하자.

 

STEP 1

자외선부터 차단하는 데이 케어

자외선 차단은 화이트닝을 위한 기초 공사이다. 피부 속 멜라닌 색소는 약간의 자극에도 움직일 준비를 하고 있는데, 이때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 하는 것이 바로 자외선이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는 흐린 날,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에도 챙겨 발라야 하며 효과가 하루 종일 지속 되는 것이 아니 므로 수시로 덧발라야 한다. 하지만 수시로 덧바르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은 아닐 터. 이럴 때는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아주는 것은 물론, 빠르게 간편하 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파우더 타입의 자외선 차단 제품을 바르는 것 이 현명하다.

 

STEP 2

밤 사이, 환한 피부를 찾아주는 나이트 케어

충분한 수면은 화이트닝의 기본이다. 수면 부족은 피로를 유발하며 이 는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된다. 또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둔화 되어 피부가 푸석해지므로 절대 삼가야 한다.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 는 세포재생시간이므로 이때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고 푹 자는 것이 중요하 다. 잡티 없이 화사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잡티는 물론 전반적인 칙칙 함까지 해결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선 나이트 전용 화이트닝 크림을 바르 고 간단한 마사지와 함께 얼굴과 목에 사용하면 화이트닝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STEP 3

면접 전날, 눈빛을 밝혀주는 애플존 케어

밤새 화이트닝 마스크를 열심히 부착해도, 면접 당일 변함없이 칙칙하기 만 한 얼굴을 마주한 적 있는가? 이른 아침부터 공들여 메이크업을 해보지 만, 과도한 하이라이터가 오히려 퀭한 얼굴을 강조하여 좌절한 적은 없는 지? 이는 바로 똑똑한 화이트닝법, 즉 애플존 화이트닝을 실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금이라도 당장 핸드백 속 거울을 꺼내 나의 피부톤을 점검해보 자. 이유 없이 칙칙해 보이거나 피곤한 인상이 그려지는가? 그렇다면 당신 에게는 애플존 화이트닝이 필요한 시간이다. 요즘 면접관들은 뛰어난 스펙 보다 지원자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눈을 원한다. 그러므로 애플존은 단순히 하얘지기 위해서가 아닌, 맑고 화 사한 눈매를 가꾸기 위한 화이트닝의 ‘필수 점검 사항’인 것! 눈가, 즉 애플존부터 꼼꼼히 케어하는 것이 얼굴 전체가 환하게 빛나는 진정한 화이 트닝의 비결이다.  

 

 

    자료제공 | 아모레퍼시픽



[월간 리크루트 2011-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