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롤모델은? : 당신을 존경합니다! 닮고 싶습니다
상태바
나만의 롤모델은? : 당신을 존경합니다! 닮고 싶습니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9.1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 나만의 롤모델은?


당신을 존경합니다! 닮고 싶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자신의 목표, 원 하는 분야, 상황에 따라 닮고 싶고 존경할 수밖에 없는 롤모델 한명쯤은 있 기 마련이다. 유명한 사람이든 아니든, 가까운 사람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자신에게 얼마나 큰 감동과 영향을 주느냐가 중요하다. 이 시대 젊은 청년 들이 말하는 ‘나만의 롤모델’을 들어본다.  

 

이정은 LG전자 LCD TV 연구소 - 박칼린 음악감독

저는 박칼린이 참 멋진 것 같아요. 음악을 사랑한다는 점에서 공감도 되 고,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쏟아낸다는 것이 멋지거든 요. 그 열정이 부럽기도 하고, 남에게 인정받는 것보다 자신을 이겨내는 과 정을 더 아름답게 생각하는 인물이라서 더 존경스러운 것 같아요. 부드러 운 카리스마라고 할까. 윽박지르는 리더가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여성 리더의 모습을 갖춘 것도 닮고 싶습니다.

 

이민지 성균관대학교 심리학과 3학년 - 주소영 교수

저희 학교 아동학과에 계시는 주소영 교수님을 존경합니다. 제가 아동상 담 쪽으로 공부를 하려고 준비 중에 있는데, 현재 상담소를 운영하고 동시 에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님을 보면서 배울 것이 많아 롤모델로 정했습니 다. 교수님의 수업 내용에 감동해서 눈물이 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어 요. 참 교육자이시고, 삶 자체가 상담자의 모습이셔서 그 존재만으로도 너 무 아름다운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지희 성균관대학교 심리학과 4학년 - 안철수 교수,  션 ·정혜영 부부

제가 닮고 싶고, 존경하는 인물은 대개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전문성이 나 실력만이 아니라 그런 능력을 기반으로 나눔이나 섬김의 모습에까지 영 향력을 이어가는 사람들입니다. 자신만의 유익을 다른 사람들과도 나눌 수 있는 사람, 그런 부분에서 많은 사람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안철수 교수님 과 어려운 아이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션, 정혜영 부부를 닮고 싶습니다.

 

이동하 미시간주립대  커뮤니케이션학과 1학년 - 김난도 교수

너무 유명한 분이시죠.?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 김난도 교수님 을 존경합니다. 언제나 세상이 강조하는 돈과 명예 대신 청춘으로서 가져 야 하는 꿈에 대한 열정을 학생들에게 강조하시는 게 너무 멋지고 감동이 됩니다. 저 또한 그렇게 살고 싶고요!

 

황신원 대구한의대학교 한약자원학과 4학년 - 박지성 선수

저의 롤모델은 박지성 선수에요. 제가 축구를 하는 건 아니지만, 언론 을 통해서 박지성 선수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감동을 받았거든요. 신인일 때나 지금처럼 최고의 자리에 섰을 때나 성실하게 자신에게 맡겨진 일들을 해내는 모습을 닮고 싶어요. 그리고 그 꾸준함이 지금의 박지성 선수를 만 들었다고 생각하고요. 저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는 사람이 고 싶습니다.

 

강승희 상명대학교 교육학과 4학년 - 공지영 작가

저의 롤모델은 공지영 작가입니다. 작가 지망생은 아니지만, 공지영 작 가의 인생 이야기를 들으면서 많은 도전을 받았습니다. 자신의 어려운 가정 상황과 여자로서 겪기 힘든 일들을 잘 이겨냈을 뿐 아니라 오히려 그런 경 험들을 바탕으로 한층 더 성숙된 글을 쓰고, 그 글들로 많은 사람들을 치유 해주기 때문입니다. 고난을 멋지게 극복하고 많은 이웃을 품는 것. 너무나 닮고 싶은 모습입니다.

 

이필우 한동대학교 기계제어공학부 3학년 - 리처드 파인만

제가 공학도이기 때문에 리처드 파인만이 제 롤모델입니다. 사람들이 어 렵게 생각하는 물리의 세계를 일반인들도 조금만 관심가지면 이해할 수 있 도록 쉽게 가르쳤거든요. 아무리 좋은 것도 이해되고 동감되지 못하면 쓸모 가 없는 것인데, 물리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느껴지도록 했다는 것 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박혜리 호서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2학년 - 가수 비

제가 닮고 싶은 사람은 바로 가수 ‘비’입니다! 언론에서 말하는 걸 들 을 때마다 항상 목표가 확실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 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나이에 비해 목표도 크고요. 어려운 환경 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은 것도 멋지고, 용기와 끈기, 집념이 강한 것이 참 멋집니다. 연예인으로서의 이미지만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제가 본받을 만한 점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저도 ‘정지훈 (본명)’이라는 사람처럼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부단 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김나연 성신여자대학교 국문학과 4학년 - 김성오 대표

세계적으로 유명한 분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존경하고 닮고 싶 은 분은 메가스터디엠베스트의 김성오 대표님입니다. 예전에 <육일약국 갑시다>라는 책을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었고, 실제로 뵈었을 때도 ‘저 런 경영자 밑에서 일한다면 내가 하는 일도 정말 보람되게 느껴지겠다’라 고 생각했었거든요. 정말 멋진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원준 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1학년 - 위렌버핏

세계적인 기업가 워렌버핏을 존경합니다. 다른 투자자나 기업과는 다르 게 가치투자라는 개념으로 장기적인 투자를 해오고 있고, 버크셔해서웨이라 는 회사가 기업윤리 측면에서 굉장히 깨끗한 회사라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고요. 훗날에 투자, 경영 직종을 꿈꾸고 있는 저에게 좋은 롤모델이 된다 고 생각합니다.

 

김지연 로옴세미컨덕터코리아 LG영업2팀 사원 - 어머니

유명인은 아니지만, 그 누구보다 제가 존경하는 사람은 바로 조형란 씨, 바로 저희 엄마입니다. 집안일 하시면서 밖에서 사회생활도 하시고, 틈 틈이 건강 챙기기 위해 운동까지 하시는 부지런함의 소유자이십니다. 남편 에게 사랑받고  아이들에게 존경받으며 사회에서까지 인정받는 분이시 죠. 항상 자신보다 남을 배려하고 베풀어야 한다고 말씀하시는 걸 들으면 서 많은 걸 배웁니다. 겸손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본보기가 되어주시고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저희 엄마가 제 롤모델입니다.



[월간 리크루트 2011-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