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 인류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세상 구현!
상태바
sk건설 : 인류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세상 구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9.1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특집/2011 구직자 건설업계 취업 선호도 : SK 건설


인류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세상 구현!


 

 

SK건설(www.skec.co.kr)은 1977년도 창립 이래 주택, 건축, 토목, 플랜 트 분야는 물론 무선 이동통신 설비에서부터 친환경 소각로, 원자력 발전 소 분야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술력과 우수한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지속 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왔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SK건설 은 토목분야에서 도로, 철도, 항만 등의 국가기간산업과 건축분야에서의 다 양한 주거공간의 창출 및 대형 사업 등의 참여로 국내에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또한 플랜트분야에서는 세계적인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SK건설은 토목분야에서는 첨단 자동화 계측 시스템을 도입, 사회간접자 본사업과 고속전철 및 지하철 공사, 단지조성, 매립, 신항만 공사 등 토목 전 분야에 대한 완벽한 설계, 시공, 유지관리를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지 하저장기지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의 독보적인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건축주택분야에서는 최신 건축공법, 첨단 시스템을 바탕으로 인텔리전 트 빌딩, 사업 및 유통시설, 문화시설, 고급호텔, 스포츠 콤플렉스, 아파트 형 공장, 리모델링 등 기능과 미학이 조화된 독창적인 건설의 리더로 주목 받고 있으며, 쾌적하고 유연성 있는 공간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엇보다 ‘Convergence for Better Life(보다 나은 삶을 위한 가장 이상적인 만남)’란 SK건설 주택의 신가치를 실현하 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주택사업에서는 국내 최초로 주거환경에 조형 미학과 공간미학을 도입한 신개념 브랜드인 ‘SK VIEW’가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각광받 고 있다.

플랜트분야에서는 지난 30여 년간 세계 각지의 정유, 가스, 석유화학 프 로젝트 수행과정에서 보여준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링, 구매, 시공능력 을 바탕으로 플랜트 건설분야에서 성공신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통신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로 u-사업을 확장 추진하고 있으며, 현 재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조림사업을 영위하는 등 임산자원을 활용한 임업 사업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해외시장 확대, 새로운 사업 진출

SK건설의 경영방침은 상생경영, 품질경영, 안전환경경영이다.

SK건설은 협력업체를 평생 파트너로 인식하고, 함께 성장해 가는 아름다 운 사회를 만들어나가고자 한다. 이에 협력업체 대신 ‘Biz Partner’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

SK건설은 ‘Biz Partner’를 위한 다양한 제도적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 을 통해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의 니즈에 맞는 최적의 품 질을 제공하기 위해 품질 혁신, 품질 선진화 등 품질경영을 실천하고 있 다.

이 외에도 인간존중의 이념을 바탕으로 무재해 실현을 통한 이해관계자 의 행복 추구를 위해 안전보건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지구 환경 보전 의 중용성과 그 가치를 인식하며, ‘자연과 조화되는 신환경 창조’를 위 해 친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 정상의 건설사를 목표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해외시장 확 대 및 새로운 사업 진출을 통한 미래성장동력의 확보와 사내 시스템 및 프 로세스, 인사제도 등의 고도화를 통한 선진 인프라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수 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SK건설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던 주거문화개선 및 양로원봉사 등 의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전개하고, 더불어 친 환경테마 및 해외에서의 사회공헌 등으로 활동영역을 확대하여 인류의 행복 한 삶과 더 나은 세상을 구현하는 책임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다.  

 

인터뷰 | 박종수 SK건설 인력팀 부장

‘따뜻한 프로페셔널’ 지닌 인재 원해

 

SK건설은 올해 상반기에만 신입 및 경력직으로 300명 이상을 채용했으 며, 하반기에는 신입 채용인원으로만 150~200명 규모로 채용 규모를 확대 할 방침이다.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전형은 9월 2일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 로 10월 중에 서류심사, 필기전형, 면접을 거쳐 11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 표할 예정이다.

SK건설은 명확하게 학점, 어학성적에 커트라인을 두고 있지 않으며, 건 설산업의 특성상 토목, 건축, 플랜트 관련 자격에 대해서는 우대하고 있으 나 필수적 사항은 아니다. 서류전형에서는 전공 부합도, 외국어 능력, 자격 증, 자기소개서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특히, 자기소개서 검토는 현업의 대리급 직원들이 직접 확인하는 방식으로 지원 동기 및 입 사 후 포부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SK건설 인재상은 ‘따뜻한 프로페셔널’을 근간으로 한 가치와 핵심 인 재로 성장할 잠재력을 보유한 인재다. 여기서 ‘따뜻한 프로페셔널’이란 인류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신념을 공유하고, 행복과 성 공에 대한 간절한 소망을 명확하게 그리며, 모든 일을 열정을 가지고 즐겁 게 실천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SK건설은 면접 전 형에 오르게 되면 이때부터는 지원자의 출신 학교, 전공, 학점 등 이른바 ‘스펙’을 일체 공개하지 않는 100%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된다.

우리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역량도 물론 중요하지만, 끝까 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도전정신’ 그리고 무엇보다 ‘인성’ 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조직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지, 조직에서 겸손한 리 더의 역할을 발휘할 수 있는지, 조직에서 창조적인 에너지를 공유할 수 있 는지는 인성이 밑바탕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SK 구성원으로서 ‘SKMS(SK Management System)’로 구현된 모든 구성원의 공유가치인 ‘SK Values’를 중요시 한다. 이를 기반으로 필요 직 무역량 대비 잠재력이 높은 인재를 신입사원 채용 시 최우선적인 선발 대상 으로 정의하는 것이다.

SK건설에 입사하고 싶다면 무엇보다 표면적으로 나타나 있는 형식적인 자격증 등과 같은 형식적인 스펙에 연연하지 말고, 본인의 잠재적인 능력 을 면접 시 어떤 형태로 발휘할 것인지를 중점적으로 고민해 보아야 할 것 이다.



[월간 리크루트 2011-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