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인재육성체계
상태바
현대모비스 인재육성체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11.3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 & RECRUITING - 현대모비스 인재육성체계

현대모비스, Go, Global Top 5! 인재육성에 박차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생존과 성장을 위해서는 기술 경쟁력, 품질 경쟁력, 원가 경쟁력 등 글로벌 경쟁력 확보는 물론 이를 뒷받침할 글로벌 경쟁력 을 갖춘 인재육성이 필요하다. 이에 현대모비스가 자동차 부품 업계 ‘글로 벌 톱 5’ 도약을 위해 ‘현대모비스 경영아카데미(HMBA: Hyundai Mobis Business Academy)’를 출범시키며 글로벌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 다.

 

 현대모비스 경영아카데미 HMBA는 성과지향, 현장 지향, 자기 주도적 학습을 근간으로 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 된 인재개발 운영 체계 및 역량 강화를 골자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가치 기반의 조직문화와 역동적 리더십을 구현하고 직무 전문성을 크게 강화하 여 본사는 물론 해외법인의 역량을 2015년까지 세계 톱 수준으로 끌어 올린 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올해 내에 로드맵을 수 립하는 등 인재개발 전반적인 체계를 재구축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글 로벌 통합 인재개발 프로젝트를 실행키로 했다. 현대모비스에 특화된 교육과정 비율을 현재 30%에서 2015년까지 50% 로 끌어 올리고, 1인당 연간 교육시간도 35% 이상 증가시킨다. 글로벌 역량 을 집중 강화하여 전체 기술 사무직의 1/3 수준인 1,200명의 해외 주재원 인력풀을 확보하고 거점별 현지 지역 전문가도 대거 육성할 계획이 다.

 특히 유능한 직원을 조기에 선발하여 업무와 외국 어 능력을 집중 향상시키고 MBA 과정을 이수케 하는 등 회사의 핵심인력으 로 키워내는 ‘Top Talent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또한 현대자동차 그룹의 5대 핵심가치(고객 최우 선, 도전적 실행, 소통과 협력, 인재존중, 글로벌 지향)를 현대모비스의 조 직문화로 만드는 한편, 직급 위주의 리더십 교육을 직책과 조직 리더십 교 육으로까지 확대한다. 임원, 팀장, 팀원 등의 직책별 리더십 프로그램을 신 설하고 팀원 간 또는 팀 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조직 전체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현지법인에 맞는 교육 체계 및 프로그 램 신설, 현지인과 성공 DNA 공유

해외 법인에 대해서도 표준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각 법인별 사정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이를 통해 현 대모비스의 성공 DNA를 현지 채용 직원들과 공유하고 국내외 법인 간 직무 교류회를 강화하는 등 현지인들의 역량 강화에도 적극 나선다.

 현대모비스가 이처럼 글로벌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은 현대모비스가 세계 각지에 34개의 현지법 인을 운영할 정도로 글로벌화 된 데다 최근 자동차 산업 환경이 급변하면 서 조그만 방심이 곧바로 위기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현대자동차 그룹 이 지난 4월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이라는 비전을 발표한 이후 추진 하고 있는 내실 있는 질적 성장에 적극 부응하기 위한 것이다.

 현대모비스 정석수 부회장은 “경영 아카데미는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 고 조직 내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회사 전반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 리기 위한 것”이라며 “현대모비스는 이를 통해 자동차 부품업계 글로벌 톱 5 도약을 위한 기반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해 들어 2015년 세 계 최고 수준의 품질 확보를 위한 ‘글로벌 톱 퀄리티GTQ-2015’ 캠페인을 펼치고, 글로벌 일류 상품으로 육성할 10개 제품을 선정하며 R&D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등 질적 성장과 내실 다지기에 집중하고 있다. 글로 벌 인재 육성을 포함한 일련의 질적 성장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현대모비 스는 국내에서 가장 일하고 싶어 하고 가장 입사하고 싶은 회사로 변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