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평
상태바
신간서평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11.3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신간서평

 

<정진홍의 사람공부>

“사람공부의 궁극적 이유는 내가 ‘나’되기 위함”

 

 ‘사람을 아는 것’이 우리 삶 의 지표이자 살아가는 힘이 된다고 결론짓는 저자의 생각이 담긴 책이다. 리더십 강의 ‘정진홍의 감성리더십’은 10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그 해박 한 지식과 남다른 통찰로 대한민국 리더들에게 이미 검증 받은 바 있다. 저 자는 그동안 강의를 준비하면서 공부하고 연구한 수많은 사람들의 치열한 삶의 궤적을 이 책에 담아냄으로써 역경을 이겨내고 자신만의 차이를 만들 어낸 사람들에 대한 "사람공부"를 독자들에게 전한다.

 이 책은 남들이 사는 것을 보고 그 사람과 관련 된 세계가 펼쳐지며, 끝내는 그런 삶의 텍스트를 내 안에 이식하고 뿌리내 리게 하며 궁극적으로는 체화하는 과정과 궤적을 드러내고 있다. 그리고 저 자는 그 과정 속에서 독자 스스로 자신의 삶에 책 속 인물들의 모습 중 모 방할 건 모방하고 떨칠 건 떨치며 자기만의 것을 새롭게 펼쳐나갈 것을 권 한다.

 결국 사람공부를 하는 궁극적 이유는 ‘내’가 ‘나’가 되는 과정이 결국 우리의 삶이자 인생이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함 께 사람을 공부해보자고 독려한다. 인물들의 이야기 한 편 한 편에 저자의 깊이 있는 통찰이 더해져 특별한 울림을 맛볼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 은 자기 안의 놀라운 가능성을 일깨워보고 내 안의 금광을 스스로 곡괭이질 을 해 캐내는 방법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정진홍 지음 / 21세기북스 / 1 만5,000원

 

<내가 아파보기 전에는 절대 몰랐던 것들 >

“상처받기 쉬운 마음만이 사랑하는 마음이 될 수 있다!”

 상 처받은 여린 마음이 어떻게 아픔을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는가? 가장 큰 상 처가 어떻게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가? 어떻게 내게 상처 준 세상과 나 자신을 용서할 것인가? 이 책은 이러한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누구에게나 잊히지 않는 상처가 있다. 때로는 인 생이 주먹을 휘두르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우리의 삶은 상처로 점철되 어 있다. 이 책은 지금 이 시간에도 우리를 아프게 하는 상처에 제대로 대 처하고 우리의 내면을 돌보는 법을 일러준다.

 특히 역사 속의 수많은 인물들과 저자가 인터뷰 한 많은 사람들, 그리고 저자에게 온 수만 통의 이메일에서 엄선한 사례들 과 심리학의 연구 결과를 엮어, 자신의 상처에 용기 있게 대면하고, 상처 를 성장의 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들려주고 있어 더욱 신빙성 있게 다가온다.

 이렇게 이 책은 영혼의 고통을 간직한 우리들에 게 상처의 강을 건너는 지혜를 들려줌으로써 독자들이 좀 더 정신적으로 건 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안드레아스 잘허 지음 / 장혜경 옮 김 / 살림출판사 / 1만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