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시네마 : 완득이
상태바
이달의 시네마 : 완득이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11.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이달의 시네마  완득이

 

두 남자의 특별한 멘토링이 시작된다!

 

장르 : 드라마      

감독 : 이한

출연 : 김윤석, 유아인     

개봉일 : 2011년 10월

 

영화 <완득이>의 원작인 김려령의 동명 소 설은 2008년 출간 첫 해 20만 부가 판매된 데 이어 지금까지 70만 부 이상 의 판매고를 기록하였고, 연극으로도 상연되어 11차 앵콜 공연에 돌입하는 등 출판계에 이어 공연계에서도 흥행작으로 등극하며 이슈화된 바 있 다.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독자층을 사로잡았던 베스 트셀러를 원작으로 영화에서는 세상의 그늘에 숨어있는 게 편한 18살의 반 항아 ‘완득’과 그런 완득을 세상 밖으로 끄집어내려는 독특한 선생 ‘동 주’, 서로에게 멘토이자 멘티가 되어준 두 남자의 유쾌하고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그린다.

입만 열면 욕이고, 자율 학습은 진정한 자율에 맡기는 문제적 선생이지만, 완득이에게 공부가 아닌 함께 걷는 법을 일깨워주며 진 정한 멘토가 되어주는 ‘이동주’ 역은 한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 김윤 석이 맡았다. <추격자>, <거북이 달린다>, <전우치>, 최 근작 <황해> 등 서늘한 악역 연기부터 소탈한 캐릭터까지 극과 극의 모습으로 변신하며 독보적 연기력과 흥행파워를 입증해온 김윤석은 이번 작 품을 통해 의외성 넘치는 개성과 인간적이고 친근한 매력으로 다시 한 번 새로운 변신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성균관 스캔들>로 ‘걸오앓 이’ 신드롬을 일으켰던 유아인이 싸움만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지만 싸 울 수도 이길 수도 없는 단 한 사람, 담임 동주가 너무 싫어 매일 죽여 달 라고 기도하는 소심한 반항아 ‘도완득’을 연기한다. 겉으론 무심한 듯하 고 거칠지만, 실은 깊고 여린 속을 지닌 완득 캐릭터는 유아인의 당찬 매력 과 한층 성숙된 연기가 더해져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 다.

때론 철천지원수 같고 때론 따뜻한 가족 같은 두 남자 완득과 동주의 특별한 멘토링으로 유쾌한 웃음과 재미, 가슴 따뜻한 감동 을 선사할 영화 <완득이>는 오는 10월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어디 에서도 볼 수 없었던 의외성 넘치는 참신한 캐릭터와 그들이 빚어내는 유쾌 하고 가슴 따뜻한 스토리, 위트 있고 유머러스한 대사가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웃음과 감동의 순간을 선사할 것이다.      

 

글│김선정 기자 trustme@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