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 취업준비생 뷰티케어
상태바
메이크업 : 취업준비생 뷰티케어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11.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메이크업  취업준비생 뷰티케어

 

취업 성공,메이크업으로 완성 하라~

 

하반기 취업시장의 문이 열리고 있다. 취업의 관문 인 면접은 지원자와 면접관이 얼굴을 맞대고 질의응답을 함으로써 지원자 의 잠재적인 능력이나 사고력, 업무 추진력 등을 파악하는 과정이다. 사람 의 첫인상을 판단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 단 5초. 당락의 80~90%는 첫인상 으로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면접 상황에서 5초 안에 면접관의 호감 을 사는 비법은 바로 매끄럽게 정돈된 피부와 단아한 메이크업으로 신뢰감 을 심어주는 것이다.

 

D-1, 면접 전날 스킨케어

 면접 전날이라고 무리하게 관리를 하면 오히려 생 각지도 않은 트러블을 유발하는 등 부작용을 낳을 우려가 있다. 이중 세안 을 한 뒤 평소 사용하는 스킨 케어 제품을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피부결 방 향으로 부드럽게 닦아 내거나 얼굴에 올려놓고 2~3분 후에 제거해 피부결 을 정돈해준다. 장시간 계속 될 수 있는 면접에 대비하여 피지를 관리해 주 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코 주변에 자리 잡은 블랙헤드는 깔끔하지 못한 인 상을 주기 쉬우므로 블랙 헤드 제거 전용 스크럽이나 팩을 사용하여 제거하 도록 한다.

아침에 얼굴이 잘 붓는 체질이라면 붓기 방지에도 신경 을 쓰도록 하자. 자기 전 화장솜에 찬 화장수를 적셔 눈 위에 올려두면 눈 가의 뭉친 혈관이 풀려 눈의 붓기를 방지해주고, 냉기가 있는 차가운 타월 로 얼굴 전체를 꾹꾹 눌러 마사지해주면 다음 날 부은 얼굴을 사전에 막아 주는 효과가 있다.

밝고 환한 피부톤을 위해서 간단한 팩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붙였다 떼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시트형 마스크나 자는 동안 팩 을 한 효과를 주는 슬리핑 팩을 사용하여 밤 사이 얼굴에 충분한 수분 공급 을 해주자.

D-Day, 면접 당일 메이크업

 면접관들이 이상적으로 여기는 면접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우면서도 눈매와 입술선이 또렷하여 똑 부러지는 인상을 불러일으 키는 단정한 메이크업이다. 따라서 면접 시 지나치게 진하거나 개성을 한 껏 살린 스모키와 같은 메이크업은 금물. 아침 세안 후 정성껏 기초케어를 하여 메이크업이 피부에 잘 흡착되도록 한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의 비결은 우선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베이스 메이크업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한 데 특히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최대한 건강하고 생기 있게 표현하는 것 이 중요하다. 파운데이션을 고를 때에는 수분 보호막으로 오래도록 촉촉함 이 지속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수분파운데이션의 수분감을 지속시키기 위해서 수분 에센스와 1:1의 비율로 섞어서 브러시로 터치하듯 발라주면 훨씬 자연스럽고 촉촉한 느낌의 피부 연출이 가능하 다.

눈썹의 경우 너무 진하게 그리면 고집이 세어 보이고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회갈색 브러시나 펜슬로 여러 번 그려주는 것 이 자연스럽다. 아이섀도는 펄이 들어가지 않은 것으로 선택해 너무 진하 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터치하는 것이 좋다.

 또렷한 인상을 위해서는 아이라인과 립 라인을 선 명하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 펜슬이나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이용하 여 아이라인을 가늘고 깔끔하게 연출해 눈매를 또렷하게 잡아준다. 립라이 너로로 입술을 선명하게 그려주되 너무 진하면 촌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으 므로 립컬러와 립라이너가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되도록 섞어 발라준 후 촉촉한 타입의 립스틱으로 입술에 생기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남성들에게도 면접 메이크업은 필수

 남성들이라고 면접 시 좋은 첫 인상을 주기 위한 피부 관리 대상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남성들의 경우 흔히 생각하는 메이 크업의 개념보다는 평소 꾸준한 스킨케어를 통해 깨끗한 피부를 가꿔주는 것만으로도 완벽한 면접 메이크업으로 손색이 없다.

 왕성한 피지분비로 번들거림을 막기 위해서는 세 안 시 클렌징 폼을 사용해 노폐물을 완전히 제거하고 스킨, 로션 등으로 기 초 스킨케어를 꼼꼼히 해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화장품을 일일이 챙겨 바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여러 가지 기능이 하나의 제품으로 집약된 제품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을 권장한다.     

 

자료제공 | 아모레퍼시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