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평
상태바
신간서평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12.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신간서평

<세상을 바꾸는 천 개의 직업 >

“박원순이 그려낸 경이로운 미래지도”

백수, 삼포 세대, 88만원 세대 등. <세상을 바꾸는 천 개의 직업>은 바로 이들을 위한 위기의식을 갖고 소셜디자이너 박원 순이 야심차게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온갖사회문제연구소’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희망제작소와 그 수장인 박원순은 지난 5년간 전 세계 구석구석 을 종횡무진하며 만난 재미난 사람들의 이야기, 다가올 미래를 선도할 유 망 직업들, 세상을 바꾸고 있는 소셜 비즈니스를 한데 모아 제시하고, 주 눅 든 청춘들에게 희망과 도전정신을 불어넣고자 전국을 돌며 박람회를 개최하는 무모하고 대단한 계획에 돌입한 것이다.

지난해 9월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시작해 수원, 성 남, 완주, 광주 등지를 돌며 개최된 직업박람회 천 개의 직업은 매진 사례 를 기록하며, 고시공부와 대기업 취업에 시달리던 청춘들에게 새로운 직업 관을 제시했다. 또한 이 박람회에서 박원순이 미래의 블루오션 직업과 창 업 아이템을 전망하여 프레젠테이션 한 ‘1000개의 직업’은 엄청난 호응 을 불러일으켰다.

이 책은 박원순의 일생일대 프로젝트인 천 개의 직업 프 로젝트를 집대성한 것으로서, 박원순이 완성해낸 1000가지 블루오션 창업 아이템이 낱낱이 공개되며 돈과 남들의 시선에 얽매여 있는 기존의 직업관 을 시원하게 뒤엎는 박원순만의 ‘돌연변이 잡종 직업의 세계’가 펼쳐진 다.

박원순 지음 / 문학동네 / 1만5,000원

<중심>

“9회 말, 인생의 그라운드에서 홈런을 날리다!”

인생의 승부를 결정하는 힘의 원천, 중심. 한자로 중심 (中心)을 세로로 배치해 보면 충성스러울 충(忠)이 된다. 인간은 내면의 중 심에 무엇이 있든지 그것에 충성을 바치는 존재다. 내면에 무엇이 있는가 가 당신을 결정한다. 한때 중심의 위력을 비틀린 관점에서 설명한 책들이 한국 사회를 휩쓴 적이 있다. 원하는 바를 치열하게 상상하고 마치 이미 손 에 쥔 것처럼 열망하면 그 소망이 반드시 현실로 이루어진다는 것들이다.

인간 내면의 중심은 소망을 이룰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그 강력한 힘이 ‘사랑의 지배’ 가운데 들어가지 못 한다면 자신과 이웃을 괴롭게 하고 결국 모두를 불행에 빠뜨릴 수 있다고 저자는 경고한다.

이 책은 촉망 받는 야구 선수로 메이저리그의 꿈을 안 고 미국으로 건너갔지만 6년 4개월 동안 마이너리그를 전전해야 해야 했던 강타의 눈물겨운 인생 역전 드라마를 통해서 내면의 중심이 무엇인지, 무엇 으로 바로 세워야 하는지 스토리텔링 형식을 빌려 ‘중심’의 의미를 들려 주는 책이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내면의 중심, 영혼의 중심이란 어려운 주제를 이해하기 쉽게 들려준 다.

조신영 지음 / 비전과리더십 / 1만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