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LS전선 외
상태바
기업뉴스 : LS전선 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12.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 : 기업뉴스

LS전선, 신규 글로벌 시 장 개척 활발

LS전선(대표 구자열)이 카자흐스탄과 파라과이에 서 중요 전력 프로젝트를 잇달아 수주, 남미와 독립국가연합(CIS) 등 신규 시장 진출에 파란불이 켜졌다. LS전선은 카자흐스탄 국영전력기업 삼룩에너 지로부터 2,400만 달러(한화 약 280억 원), 파라과이 전력청 (Administracion Nacional de Electricidad, ANDE)으로부터 910만 달러(한 화 약 100억 원) 규모의 전력 케이블 납품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 다.

카자흐스탄 프로젝트는 수도 알마티 지역 산업 발달과 도시 개발로 인한 전력 수요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LS전선은 내년 8 월까지 127km의 송전용 220kV급 초고압 케이블과 접속재 등의 제품 공급 및 기술 자문 등을 진행한다. 또한 파라과이 국가 기간 전력·통신 망 구축을 위해 산 로렌소, 과람바레 등에 총 1,100km의 220kV급 증용량 송 전 케이블과 140km의 광섬유 복합가공지선 납품과 설치 지원을 올해 말까 지 수행한다.

LS전선은 이번 사업 수주에서 3M, 넥상스 등 세 계 유수의 업체들과 경쟁, 2차에 걸친 철저한 평가를 통해 타 기업들보다 우수한 기술력과 시공능력 등을 갖고 있음을 인정받았으며 독립국가연합과 남미에서 국내 전선 업체 최초로 수주에 성공,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해당 시장에서 사업 진행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

LS전선은 1990년대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 공 략, 24개 국 100여 개 운영 사이트를 갖고 있으며, 중국, 아시아, 중동, 러 시아, 미국, 유럽, 중동 등 각 권역별로 구분, 특화된 사업을 추진하고 있 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베푸는 나눔 장터”

대한항공은 지난 10월 8일 서울 강서 구 화곡동 소재 KBS 88체육관에서 ‘2011년 하늘 사랑 바자회’를 개최했 다.

대한항공 ‘하늘 사랑 바자회’는 객실승무원들로 구성 된 봉사 단체인 ‘하늘천사’가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과 사랑의 마음 을 선사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가을에 개최하는 행사 다.

‘하늘 사랑 바자회’는 대한항공 객실승무원들이 개인 소장한 물품을 자발적으로 기증해 판매가 이뤄지며, 수익금 전액은 강서구 청에 위탁하여 관내 장애우, 독거노인 등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된 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원봉사자 150여 명을 비롯해 대한항공 총무부 사회봉사단, 평화통일자문회의 강서구협의 회, 강서구청 소속 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여해 물품 판매를 도왔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된 이날 바자회는 지역 주민 3,000여 명이 참석 하는 등 성황리에 전개 됐다.

한편 대한항공은 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의 주제를 ‘나눔’으로 하여 ‘하늘 사랑 바자회’를 비롯해 소외 어린이 대상 항공상식 교실 개최에서 부터 독거노인 돕기, 사회복지 시설 봉사 활동 등 사람의 시간과 재능을 투 자하는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STX, 이라크 디젤발전플랜 트 건설 본격 착수

STX그룹이 지 난 5월 이라크 전력부로부터 수주한 디젤발전플랜트 건설에 본격적으로 착 수한다.

STX는 지난 10월 12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STX엔 진 공장에서 정동학 STX엔진 및 STX중공업 엔진선재부문 사장, 이찬우 STX 중공업 산업플랜트부문 사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라크 디젤발전플랜트에 1차로 설치될 4MW급 디젤엔진 발전세트 24기를 출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전체 2500MW 규모의 이라크 디젤발전플랜트 프로 젝트 중 1단계에 해당하는 이번 900MW 규모 디젤발전플랜트 건설은 이라크 디와이나(Diwaniyah), 카르발라(Karbala), 미싼(Missan) 등 전력 수요가 많 은 3개 지역에 우선 건설될 예정이며 2012년 6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 다.

한편, STX중공업은 지난 5월 이라크 전력부로부 터 총 2,500MW, 3조 원 규모의 디젤발전플랜트 건설을 수주한 바 있다. 계 약을 통해, STX중공업은 극심한 전력난을 겪고 있는 이라크 전 지역에 100MW 규모의 디젤발전플랜트 25기를 건설하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디젤엔진 발전세트 생산을 담당 하고 있는 정동학 사장은 “플랜트의 심장에 해당하는 엔진 출하를 계기로 이라크 디젤발전플랜트 건설이 본격적으로 시작 됐다”며 “신속한 엔진 공 급과 안정적인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 는 한편 중동지역에서의 추가 수주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꼬꼬면 요리왕 선발대회 개최

한국야쿠르트 가 꼬꼬면 양산을 앞두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간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0월 12일 ‘꼬꼬면 요리왕 선발대회’의 참가신청을 11월 말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참가자는 인터넷 꼬꼬면 사이트(paldokoko.com)에 서 꼬꼬면 조리법을 사진과 함께 등록하면 된다. 인터넷 투표 등을 통해 24 명이 12월 17일 열리는 최종경연에 진출한다. 최종 심사는 꼬꼬면 개발자 인 코미디언 이경규가 맡는다.

우승자에게는 2천만 원, 2위 2명은 각 3백만 원, 3위 3명은 각 2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들의 조리법은 전국 4개 도시에서 시식행사 를 통해 재연된다.

한국야쿠르트 F&B 유통부문장 정철호 이사는 “꼬꼬면이 대중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