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취업클리닉
상태바
STX 취업클리닉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1.1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 & RECRUITING :  STX 취업 클리닉

 

성공 취업을 위한 양질의 정보 제공해

 

STX가 사회가 안고 있 는 취업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자사에 지원하는 지원자 뿐 아니라 모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업 관련 정보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STX 취업 클리닉’을 개최했다. 고용창출 차원에서 취업클리닉 개최는 국가발전에 기 여하고 인재를 육성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구직자들의 고민을 해결하 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여겨진다.

 

 

 지난 11월 2일(서울)과 4일(부 산) 각각 진행된 ‘STX 취업클리닉’에서는 STX그룹을 소개함과 동시에 적 성에 따른 업종과 직무 선택 방법, 채용 동향 및 효과적인 취업전략, 입사 지원서 작성 및 면접 준비 방법, 취업 경험담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꼭 필요 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다.

 대졸공채 진행과정 중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들을 소개함으로써 지원자들의 고민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었으 며, 질문 응답 및 개별면담 등 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이 계속 되었다.

 ‘STX 취업클리닉’은 지난 11 월 1일 온라인상에서 참가 신청을 받기 시작한 지 1분 만에 참석 정원이 마 감되는 등 취업준비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서울에서는 220여 명, 부산에서는 35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 되었 다.

취업클리닉 개최 당일에는 참석자들 이 행사 종료 이후 인사담당자와 1:1 면담을 통해 취업상담을 지속하였으 며, 취업 및 사회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조언을 주는 시간도 제공되었다.

앞으로도 STX는 ‘STX 취업클리닉’ 을 1회성 이벤트가 아닌 정기적인 행사로 개최하여 모든 취업준비생을 대상 으로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STX 취업클리닉’에 참여한 학 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이를 채용 절차에 적 극 반영함은 물론, 취업클리닉 후 해당 발표자료를 STX 채용홈페이지 (www.yourstx.co.kr)에 게시하여 참석하지 못한 대상자들로 하여금 발표 자 료를 공유할 수 있게끔 배려할 계획이다.

STX 관계자는 “‘STX 취업클리닉’ 은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이 갖고 있는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 회”라며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 회인 만큼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 다.

 STX는 전형 단계별로 구직자들 의 마음을 헤아리는 편지를 보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자사에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간단한 멘트만 남기는 데 반해 지원자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장문의 메일을 보내고 페이스북 및 온라인에 서 지원자와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탈락한 지원자들 도 “살아 있는 경험과 시련을 극복해 나가기 위한 조언, 진정 어린 격려 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한다.

구직자에게 보내는 편지

 ㈜STX 인력개발실장 신상진 상무 입니다.

 지난 금요일 인적성검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합격하신 분들은 면접과정에서도 최선을 다하여 소기의 성 과를 거두시기 바랍니다. 기다리던 소식을 받지 못하신 분들께는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당사 인력개발실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조그만 도움이라도 드리기 위해 취업클리닉을 정기적으 로 개설하고자 합니다. 취업클리닉의 취지는 STX를 지원하시는 지원자뿐만 아니라, 모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본인의 적성에 따른 업종과 직무 선택 방법, 입사지원서 작성방법, 면접의 종류와 준비방법, 인사팀 직원과의 일 대일 면담(자기소개서 내용 검토)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조언을 드리고 자 합니다.

 정기적으로 연간 수차례 시행할 예정이며, 장소는 본사와 지방 사업장의 강당을 활용하고 각 대학과 연계하 여 대학을 방문하여 실시할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제1회 취업클리닉은 서 울 본사 강당에서 11/2(수) 오후 5시에, 부산 부경대학교 본관 2층 대회의 실에서 11/4(금) 오후 5시에 실시할 예정이며, 장소가 제한된 관계(약 200 명)로 참가신청을 당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11/1(화) 13시부터 하루 동안 접 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 규모에 따라 향후 실시 장소를 탄력적으로 운 용하고 설명회 자료를 채용 홈페이지에 올려 내용을 부분적으로 공유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 다.

인터뷰 | 신상진 ㈜STX 인력 개발실장 / 상무

향후 연간 수차례정 기적으로 운영할 것

 사실 이번 대졸 신입공채 진행과 정 중 많은 불합격자 분들께서 탈락의 원인을 묻는 메일을 주셨습니다. 본 인의 어느 부분이 부족했는지, 향후 어느 부분을 보완해야 할지를 질의하 는 내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당연히 할 수 있는 질문이고, 성공적인 취업 을 위해서는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 다.

이에 여타 회사에 지원하신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취업클리닉을 개설하였으며, 향후 연간 수차례 취업클리닉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사실 취업준비에 여념이 없는 구직자 들의 노고에 비하면 이번 취업클리닉은 한없이 단출한 행사일 뿐입니다. STX그룹은 1조 원의 영업 이익보다도 1만 명의 고용창출과 인재육성이 국가 발전을 위해 더욱 중요하다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그만큼 인재육성 과 고용창출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합니다. 이번 취업 클리닉 역시 이러한 노력의 연장선상에 놓여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 다.

 한 개 기업의 노력만으로는 일자 리 확대에 한계가 있겠지만, 취업을 준비하며 마음 고생하시는 취업준비생 들의 가슴앓이를 조금이나마 함께 나눌 수 있다면 인사업무를 담당하는 저 희들로서는 큰 보람일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