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LIG손해보험 외
상태바
기업뉴스 : LIG손해보험 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1.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 :   기업뉴스

 

LIG손해보험 콜센터, 우수 서 비스 상위 1% 인증

 

LIG손해보험 (회장 구자준)은 대전에 위치한 자사 콜센터가 국내 단일 콜센터 인력 400 인 이상을 갖춘 대형 보험사로는 최초로 ‘KS 국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 혔다.

KS 인 증은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되는 국가인증이 다. 현재 국내 기업 중 콜센터 KS 인증을 받은 곳은 총 20여 개로, 전체 콜 센터의 1% 미만 수준이다.

보험 사의 사고접수와 보상, 계약관리 등 기본 서비스 업무 중 상당수가 1차적으 로 콜센터를 통해 이루지는 만큼, 보험사에 있어 콜센터 KS 인증은 그 의미 가 크다. LIG손해보험 대전콜센터는 운영체계와 인력, 시설과 장비 등을 표 준화시킴으로써 서비스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점이 이번 인증에서 높 은 평가를 받았다.

자동 차보험인 ‘LIG매직카’ 서비스 업그레이드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 는 일련의 서비스들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LIG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가 입고객의 편의를 높이고자 청각장애인을 위한 SMS 상담 서비스, 다문화가정 을 위한 언어지원 서비스, 고령자를 위한 상담사 즉시 연결 서비스 등을 도 입해 시행해 오고 있다.

한편 이와는 별개로 LIG손해보험 콜센터는 보건복지부와의 협약을 통해 독거노 인 복지사업인 "희망안심콜" 사업에 참여하고 있기도 하다. 콜센터에 근무 하는 109명의 상담원들이 울산대구지역에 홀로 거주하는 208명의 어르신과 관계를 맺고, 매주 2차례 드리는 안부전화를 통해 말동무가 되는 것은 물 론 어르신들의 건강을 수시로 확인하고 있다.

LIG손 해보험은 서울, 구리, 대전에 3개의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대전 콜센터는 2001년 7월 센터를 오픈한 이래 성장을 거듭해 현재 약 500명의 상담사를 보유하고 있다.

LIG손 해보험 박성수 고객콜센터장은 “KS 인증은 콜센터의 전체 모든 업무가 표 준화되어 있으며 국가에서 요구하는 수준 이상의 서비스 품질을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대전콜센터 인증을 시작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에 더욱 박차를 가해 전국 콜센터가 KS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삼성SDS, 산은금융그룹의 통 합그룹웨어시스템(TOSS) 오픈

 

삼성SDS는 산은금융그룹(산 은지주, 산업은행, 대우증권, 산은캐피탈, 산은자산운용, 한국인프라자산운 용 등 6개사)의 통합그룹웨어시스템인 TOSS(Together One kdb Smart System)를 오픈하였다.

TOSS 는 그룹 내 정보 공유, 커뮤니케이션 채널 일원화 등 그룹 시너지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한 산은금융그룹 최초의 통합시스템이다.

삼성 SDS는 TOSS 개발 과정에서 자사의 기업포털 솔루션인 ACUBE를 기반으로 Open Framework인 Anyframe을 적용하여 체계적 통합그룹웨어시스템으로 구 축하였으며 Green및 가상화 환경을 추가함으로써 친환경적이고 안정적인 서 비스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TOSS는 한 차원 다른 통합 검색 및 문서 보 안 등이 강화된 시스템이다.

산은 금융그룹은 TOSS를 통해 그룹 내 시너지를 이끌어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한 단계 도약을 기대 할 수 있게 되었다.

 

최첨단 스마트 물류시스템 구 축해

 

허창수 GS 회장은 지난 11 월 8일 ㈜GS 서경석 부회장, GS리테일 허승조 부회장 등과 함께 경기도 화 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GS리테일 발안물류센터를 방문하여 물류 설비 및 시 스템 등을 둘러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자 리에서 허창수 회장은 "물류는 유통사업의 핵심 기본역량"이라 며, "GS리테일이 유통산업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물 류 혁신을 통해 스마트 시대에 맞는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여 미래 경쟁력 을 갖추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편,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6,100여개와 GS수퍼마켓 225개, 미스터도넛 85 개, 왓슨스 51개 점포에 공산품, 냉장/냉동상품, 신선식품 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송하기 위해 전국 26개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허 회장이 방문한 GS리테일 발안물류센터는 수도권 서남부 및 충청권 북서 부지역의 450여개 편의점과 20여개의 슈퍼마켓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 히, 발안물류센터는 △점포별로 주문 상품이 자동으로 분류되는 "자동분류 시스템" △상품의 부피를 활용하여 배송 상자별로 적재하는 "상품체적 시스 템" △제품의 위생과 신선도 유지를 위한 "선도관리 시스템" 등 최적화된 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상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수주데이 터 분석, 재고관리, 배송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러 한 최첨단 스마트 물류시스템 구축을 통해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및 GS수 퍼마켓 점포 등에서 주문한 상품이 적시에 정확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하 고 있으며, 고객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물류센터에 상품이 입고되는 순간부터 운송차량 으로 이동하여 점포에 도착하기까지 전 과정에서 선도를 측정, 관리하는 등 엄격하게 상품 관리를 하고 있 다.

 

카페베네 2nd브랜드 ‘블랙스 미스’ 론칭

 

(주)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 권)가 서울 강남역 점에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 를 론칭, 외식 업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탈리아 홈메이드식 요리는 기본, 안락함이 강 조된 세련된 인테리어에 고객만족 서비스를 한껏 강화한 ‘블랙스미스’. 속을 데워줄 또 하나의 소울푸드가 그 출발점에 섰다.

뜨거 운 화덕에서 쇠를 벼리고 벼리던 대장장이를 가리키는 말로, ‘블랙스미 스’ 라는 이름에는 그들의 장인정신을 ‘블랙스미스’ 의 키친 셰프들이 잇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피자 와 파스타, 그릴의 주 메뉴에서 샐러드와 수프까지, 블랙스미스의 전문 셰 프가 엄선된 식재료와 최고의 기술로 그 본토의 맛을 재현함과 동시에 우 리 입맛에 맞게 개발한 영양 풍부한 요리들도 눈에 띈다. 또한 이탈리아 본 토의 요리사와 국내 유명 호텔의 셰프들을 초빙해 블랙스미스의 모든 메뉴 를 새롭게 개발한 만큼 이탈리아 홈메이드 푸드 콘셉트에 충실하면서도 국 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는 데도 총력을 기울였다.

키친 은 ‘오픈 키친’ 으로 설계되었다.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키친 스태프들 이 요리를 완성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는 것 역시 블랙스미스 공간만의 특징이다.

(주)카 페베네 김선권 대표이사는 두 번째 브랜드 블랙스미스 론칭과 관련해 “커 피전문점 카페베네의 성공적인 경영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 앞에 섰다. 외 식 시장과 동반성장해 갈 수 있는 또 하나의 브랜드를 개척해 갈 것” 이라 며 “맛과 서비스, 시스템 운영에 있어 철저한 책임 아래 고객의 신뢰를 바 탕으로 또 한 번의 성공신화를 이어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