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 2011 FW 코트 트렌드
상태바
패션 : 2011 FW 코트 트렌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1.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패션

 

추운 겨울, 당신의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실용성이 강조되는 최근의 경향을 볼 때 다운재킷 등 의 아이템이 많이 부상하고 있지만 격식을 차리는 자리에선 역시 코트가 제 격이다. 또한 패션 트렌드인 ‘클래식’, ‘미니멀리즘’과도 잘 어울려 올 겨울 고급스럽고 깨끗한 느낌을 위해서라면 코트만한 아이템이 없다. 코 트는 한 번 사면 오래 입게 되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신중하 게 구입해야 한다. 이번 시즌 코트의 트렌드와 연출법 등을 소개한 다.

 

■ 남성

스타일

 남성 코트의 경우, 전체적으로 미니멀리즘의 영향이 지속되는 추세다. 칼라, 소매 등 디테일은 장식적인 요소도 최대한 배제해 서 과장되지 않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스타일이 이번 시즌의 트렌드다. 여 기에 여성복과 마찬가지로 슬림한 실루엣을 강조하는 유행도 계속되어 ‘프 라다’를 비롯한 해외 브랜드에서는 허리 라인을 강조한 벨티드 스타일의 코트들이 대거 등장했다.

 

소재

 소재에 있어 울 소재가 기본이던 경향은 여전하지만 캐시미어를 블랜딩하는 등 고급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늘었다. 소재의 변화 로 코트가 한결 가벼우면서도 클래식해졌다는 점이 올 겨울에 주목할 점이 라 할 수 있다. 스타일로는 기본적인 체스터필드와 함께 작년부터 더블브레 스티드 코트도 인기가 있다. 컬러 면에서는 기본적인 블랙 컬러 외에 네이 비와 그레이 제품도 인기가 있다. 이러한 모노 톤의 솔리드나 마이크로 패 턴의 제품이 다양한 명도의 제품으로 제작되고 있다.

 

 

■ 여성

 

스타일

 깔끔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의 H라인 코트는 이번 시즌 가장 트렌드가 되고 있는 모던한 스타일 중 하나다. H라인의 캐시미어 코트 는 직선으로 미니멀하게 떨어지는 실루엣에 루즈한 핏감으로 편안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선사한다. 하의를 슬림하게 입었을 때 가장 돋보이므로 스키 니 진을 매치하거나 심플한 라인의 원피스와 부츠를 매치하면 감각적인 룩 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클래식 바람과 함께 1920~1940년대 스타일의 테일러드(Tailored) 코트도 선보이고 있다. 어깨 라인은 각이 지고 다소 과장되는 대신, 허리 부분의 라인은 안으로 들여 슬림 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시, 어깨 견장이나 허리 벨트 등의 디테일로 밀리터리룩 분위기를 연출한 케일러드 코트도 출시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트라페즈 라인 (Trapeze line) 코트도 눈에 띈다. 아래쪽으로 갈수록 통이 넓어져 알파벳 A자 형태를 그리는 트라페즈 라인 코트는 올해는 보다 그 형태가 과장되어 볼륨감이 강조된 스타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어깨 라인을 곡선으로 처 리해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형을 띄는 코트가 인기다. 이러한 트라페즈 라인 코트는 형태가 다소 과장되어 보이는 대신, 컬러는 블랙이나 그레이 등 무채색 계열이 많다.

소재

 겨울 코트의 소재로 가장 일반적인 것은 울이지만, 올 겨울에 인기 있는 소재는 가볍고 슬림해 보이는 캐시미어다. 고가 제품 의 경우, 캐시미어 100%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고, 일반적인 제품 라인에 서는 캐시미어와 울을 혼방해서 쓰는 경우가 많다. 캐시미어는 가벼우면서 도 보온성이 높아 실용적이다.

 또 다른 고급 소재인 알파카는 작년만큼 유행은 아니 지만 고급스럽고 따뜻해 보여 여전히 코트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목이나 안감, 코트의 여밈 부분에 퍼(Fur) 소재를 덧댄 제품도 많이 출시되 었다.  

 

 자료제공 | LG패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