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시네마 : 하울링
상태바
이달의 시네마 : 하울링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3.2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이달의 시네마  하울링

 

 

늑대개가 살인에 빠진 이유는?

 

 

장  르 : 범죄 수사 드라마

감  독 : 유하

출  연 : 송강호, 이나영

개봉일 : 2012년 2월 9일

 

 송강호와 이나영의 만남, ‘늑대개 연쇄살인’이 란 독특한 소재를 다뤄 2012년 최고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는 영화 <하 울링>. <하울링>은 승진에 목말라 사건에 집착하는 형사 ‘상길’ 과 사건 뒤에 숨겨진 비밀을 밝히려는 신참 형사 ‘은영’이 파트너가 되 어 늑대개 연쇄살인 사건을 추적하며 벌어지는 범죄 수사 드라마 다.

특히, <살인의 추억>에서 개성 넘치는 시골 형 사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찬사를 받았던 송강호가 9년 만에 다시 형사 로 돌아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작품 <하울링>에서 송강호는 실적 때문에 늑대개 연쇄살인 사건에 목숨 거는 만년 형사 ‘상길’로 분 해 인간적인 페이소스가 물씬 풍기는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소화해냈다. 송 강호는 극중에서 가정에서도 치이고 직장에서도 치이는 생계형 형사로 승 진, 업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보통 남성들의 현실적인 고충을 특유의 생 활 연기로 생생하게 표현해내며 관객들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또한 작품을 통해 뛰어난 외모와 안정된 연기력으 로 사랑을 받아온 배우 이나영. 그녀가 이번 영화 <하울링>에서 신 참 여형사 ‘은영’으로 분해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이나영이 열연한 ‘은영’은 모두가 범인을 잡는 데만 급급할 때 유일하게 사건 뒤에 감춰 진 진실을 파헤쳐가는 인물이다. 남성 중심적인 형사 세계에서 여자라는 이 유로 무시를 당하지만 뛰어난 직감과 근성으로 섬세한 수사를 펼쳐나가는 여형사 캐릭터를 특유의 감성연기로 완벽하게 표현해내 눈길을 끈다. 더불 어 여형사로서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액션동작까지 자연스럽게 소화해내며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강인한 면 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하울링>은 대한민국 대표배우 송강 호, 이나영이 파트너로서 선보이는 환상적인 호흡, 지금까지의 수사극에서 보지 못했던 ‘늑대개’라는 독특한 소재, <말죽거리 잔혹사>,<비 열한 거리> 유하 감독의 밀도 있는 연출력으로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 다. 다가오는 2월 9일로 개봉일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흥행 전초전에 돌입 할 예정이다.        

 

글│김선정 기자 trustme@hkrecrui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