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 겨울철 야외 레저 체험
상태바
국내여행 : 겨울철 야외 레저 체험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4.1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국내여행   겨울철 야외 레저 체험

 

 

춥다고 움츠리지 말 고,

         겨울의 끝을 즐 겨 보자~

 

 

입춘이 지나긴 했지만, 날씨는 여전히 몸을 움츠리 게 한다. 하지만 춥다고 집에 가만히만 있으면 이 겨울의 낭만을 즐길 수 없는 법. 따끈따끈한 방바닥을 박차고 일어나서 여행 준비를 해 보자. 따듯 한 옷으로 무장하고 겨울철 야외 레저 활동을 즐기는 기쁨은 도전하는 자들 에게만 주어진다.

 

‘눈 체험의 메카’에서 미리 보는 동계올림픽, 평창

 평창은 겨울 눈 체험의 메카 와 같은 곳이다. 6년 뒤면 평창에서 대망의 동계올림픽도 열린다. 겨울 평 창여행은 스키점프대를 방문해 동계올림픽의 의미를 다지는 것으로 시작한 다. 대관령면 알펜시아에는 영화 <국가대표>의 배경이 되기도 했던 스키점프대가 일반에 공개돼 있다. 바이애슬론, 봅슬레이 훈련장 등 꿈나 무, 대표 선수들의 연습 공간도 함께 있어 박진감 넘치는 훈련장면을 엿볼 수 있다. 동계 올림픽 유치의 감동은 몸을 즐겁게 할 실제 체험 공간 으로 이어진다. 횡계읍 일대 의야지 바람마을, 대관령 눈꽃마을에서는 봅슬 레이 썰매, 눈썰매 타기 등의 역동적인 설원 체험이 가능하다. 설경을 곁들 인 가벼운 걷기여행을 즐기려면 초록과 백색이 어우러진 월정사 전나무숲길 을 걸어 본다.

위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문의 : 평창군청 관광경제과 033) 330-2742  

 

말의 귀를 닮은 기이한 봉우리, 진 안 마이산

 불끈 솟아 마주한 두 봉우리 의 쭈빗한 모양이 말의 귀를 닮아 이름 붙은 마이산. 1억 년 전 퇴적층이 쌓인 호수 바닥이 지각변동에 의해 솟아난 자연의 걸작이다. 겨울철 눈 덮 인 마이산은 트레킹의 명소로 둔갑한다. 등산로는 완만한 평지와 계단으로 되어 있고, 산행 시간도 천천히 걸으며 주위를 돌아 봐도 1시간 30분이면 충분하니 여행자들이 겨울산의 묘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천지음양의 이 치에 따라 쌓았다는 탑사의 80여 기의 석탑, 하늘을 향해 치솟는 고드름, 폭격을 맞아 움푹 패인 것 같은 마이산의 타포니 지형 등 신비로운 자연 현 상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산행을 끝내고 손내옹기에서는 전통가마에 서 제작되는 항아리를 구경하고, 노채마을 금굴에서는 익어 가는 머루와인 의 향기에 취하고, 홍삼스파에서는 몸의 기를 보할 수 있다.

 위치 : 전북 진안군 마령면 동촌 리 8

 문의 : 진안군청 문화관광과      063)430-2229

 

식물원에서 즐기는 특별한 겨울캠핑

 갑사로 향하는 길목에 자리한 공주 이안숲속식물원은 겨울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본래는 식물원으 로 조성된 까닭에 이국적인 풍차와 목조펜션, 식물원이 어울려 여느 캠핑장 과는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캠핑장은 식물원을 따라 계단식으로 배치되 어 있는데, 한 곳당 텐트 10~30동 정도를 칠 수 있을 정도로 넓다. 화장 실, 취사장 등 부대시설은 충분하지 않지만,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갖추고 있는 편이다. 전기는 릴 선을 이용해 끌어올 수 있다. 세계야생화전시관, 열대식물관, 인공동굴관 등 식물원 내 볼거리도 많다. 은행나무와 단풍나무 등 나무별로 꾸며진 산책로로 운치를 더한다. 연꽃길, 소나무이야기 정원, 이브의 언덕, 밤나무 농장, 선인장 산 책길 등 가족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도 많다. 열대식물 전시관에서는 잉꼬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다. 손바닥 위 에 모이를 올려 두면 잉꼬가 날아와 손바닥에 앉아 모이를 쪼아 먹는다. 캠 핑장을 나와 산림박물관에서부터 갑사를 지나 국립공주박물관으로 이어지 는 여행코스는 가족여행의 즐거움을 배가 시킬 수 있을 것 같다.

 위치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 648- 3

문의 : 공주시청 관광과 041)840-2836

 

사격하고 짚라인 타고, 문경의 겨울 은 즐겁다

문경새재의 고장인 경북 문경시에 는 겨울철에도 즐길 만한 레저 명소들이 여러 군데 있다. 문경관광사격장 에 가면 클레이 사격, 공기총 사격, 권총 사격이 가능하다. 사격은 정신 집 중에 좋은 레포츠이다. 불정자연휴양림으로 가면 짚라인 체험이 기다린다. 외줄에 몸을 걸고 계곡을 따라 하강하다 보면 일상에서 쌓였던 스트레스가 한순간에 달아나 버린다. 문경새재유스호스텔 계곡에 들어선 문경 사계절 썰매장에서는 요 즘 눈썰매타기가 한창이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은 물론 동행한 부모들도 동 심의 세계로 돌아가서 눈썰매를 타며 땀을 흘린다. 주흘관에서 조령관으로 이어지는 문경새재 트레킹은 문경여행의 필수 코스이고 철로자전거 타보기 도 재미난 체험거리이다. 문경온천에서 여행의 피로를 풀고 점촌중앙시장 에 가서 넉넉한 인심도 느껴 보자.

 

 위치 : 경북 문경시 불정동 등

 문의 : 문경시청 관광진흥과 054) 550-6392

 

따끈따끈한 먹을거리 체험이 가득!

 양평 수미마을경기도 양평군 은 친환경농업의 선두그룹으로 안전한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고장이다. 양평 군 단월면 봉상리의 수미마을은 안전한 먹을거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 할 수 있는 곳이다. 마을에서 직접 만든 팥소와 반죽으로 만들어 먹는 찐 빵, 마을에서 수확한 밤을 모닥불에 얹어 구워 먹기, 마을에서 생산한 쌀 로 인절미 만들기 등이 그것이다. 이 중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인 것은 찐 빵 만들기이다. 다양한 모양으로 찐빵을 만드는 아이들의 모습이 신중하기까지 하다. 겨울철 아이들의 에너지를 발 산시켜 주는 연날리기 체험도 빼놓을 수 없다. 얼음이 풀리기 전까지는 인 근 백동낚시터에서 빙어얼음낚시 체험도 할 수 있다. 민물고기 생태체험학 습관, 소나기 마을, 양평 친환경농업박물관도 함께 돌아보면 좋은 양평의 명소다.

 위치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봉상리

 문의 : 양평 수미마을 031)775-5205

 

 

자료제공 | 한국관광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